‘과일 중의 보석’ 아보카도 최상급 원과 20여개 한병에

동아일보 입력 2021-01-13 03:00수정 2021-01-13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근당건강 아보카도오일
아보카도오일의 인기 비결은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될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 원과에 있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은 물론이고 22가지의 비타민, 11가지 미네랄, 18가지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과일임에도 드물게 단백질, 지방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채소와 과일의 장점을 두루 갖춘 것으로 꼽힌다. ‘과일 중의 보석’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다.

아보카도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압축한 것이 바로 아보카도오일이다. 아보카도의 핵심 성분인 단일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려면 오일 1큰술(15mL)로 먹는 것이 과육 100g(1개) 먹는 것보다 더욱 간편하다.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대신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나트륨이 함유되지 않아 더욱 권장할 만하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오일’은 아보카도 원과 20여 개의 영양을 1병에 담아낸 제품이다. 멕시코에서 생산된 알이 작고 향이 좋은 최상급 하스(HASS) 품종만을 엄선해서 사용했다. 멕시코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대 아보카도 생산지로 아보카도 생산에 적합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을 갖추고 있다. 그 중 하스 품종은 향미가 진하고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순수한 100% 엑스트라 버진 오일이다. 오일은 맛, 향, 착유 횟수 등에 따라 엑스트라 버진, 버진, 퓨어, 블렌드 4등급으로 나뉘는데 엑스트라 버진은 최고 품질의 아보카도 원과에서 처음 짜낸 최상의 오일을 뜻한다. 다른 기름이 혼합되지 않고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맛과 향이 부드럽다. 제품 제조 과정에서 열 공정을 최소화한 냉압착공법을 적용해 맛과 영양소 파괴가 적다.

주요기사
아보카도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샐러드 소스부터 볶음, 튀김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일 그대로를 섭취할 수도 있다. 오일 하나만 잘 골라도 영양가 높고 풍미 있는 요리가 완성된다.

종근당건강은 설을 앞두고 오늘부터 일주일간 공식 콜센터를 통해 ‘아보카도오일’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헬스동아#건강#헬스#종근당건강(아보카도)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