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알아두면 유용한 ‘뼈질환’ 관련 웹사이트

  • 입력 2014년 9월 2일 09시 45분


코멘트
대한정형외과학회 www.koa.or.kr

대한정형외과학회의 웹사이트에는 척추, 견관절, 주관절, 고관절, 슬관절, 족부 및 족관절, 골다공증 등 정형외과 건강정보를 게재하고 있다. 특히 척추질환은 경추질환, 척추의 변형, 요추질환, 최소침습척추질환 등으로 나눠 세세한 정보를 담는다.

사이트는 질병의 원인, 증상, 진단, 수술법, 치료법, 주의사항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정형외과학에 관한 국내외 학회지의 검색이 가능해, 최신정보도 얻을 수 있다.


정형자세학회 www.schroth.co.kr

바른 자세 하나로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자세관리를 하지 못해 뼈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정형자세학회 홈페이지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자세에 관한 바른 정보를 주고 서로 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곳이다.

정형자세학회는 바른자세와 척추질환, 허리통증 등의 근골격계 질환을 연구하고 교육하고 있다.


척추측만증재단 www.spinelove.org

척추측만증은 시간이 지나면 더욱 상태가 악화되고 여러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는 병으로, 본 사이트는 척추측만증에 대한 자료들을 게재한 사이트다.

신경섬유종측만증, 근이영양증, 특발성척추측만증 등의 발생원인과 종류, 특징, 수술법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자신이 척추측만증 환자인지 아닌지 자가검진을 해볼 수 있다.

척추측만증은 비교적 수술의 규모가 크고 수술비가 비싸므로 의료비 지원을 원하는 사람들도 많다. 본인이 지원 대상인지에 대한 문의도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대한척추외과학회 www.spine.or.kr

대한척추외과학회 홈페이지는 척추질환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경추질환, 척추변형, 요추질환, 최소침습척추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척추질환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게다가 대한척추외과학회 학회지를 보거나 논문을 검색하는 기능도 마련되어 있다.


대한근관절건강학회 www.rheumato.org

대한근관절건강학회는 근관절질환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이트다. 홈페이지 자료실에서는 근관절 건강에 관한 전문병원 안내와 관절염 자세히 알아보기, 관절염 관리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아름과 나눔’이라는 뉴스레터를 통해 근관절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 www.kwhof.org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에서 시행하는 후원에 관한 안내와 지원 사업 등의 재단 소식을 담고 있는 사이트다.

재단에서는 취약여성 지원 사업으로 ‘다공증성 골절 치료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치료비 지원 자격요건과 신청법 및 골다공증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뼈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을 담고 있어 예방차원에서 방문해도 좋은 사이트다.


어깨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http://cafe.daum.net/loveshoulder

어깨를 사랑하는 모임 카페는 어깨 때문에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모임이다. 이곳에서는 어깨 수술이나 재활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힘이 되고자 정보를 공유한다. 어깨에 관한 의학 자료실부터 재활치료 후기까지 생생한 체험기를 담는다.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 www.kpos.or.kr

자녀의 성장, 척추나 하지의 외형상 차이, 발의 형태적 이상, 보행의 이상 여부에 대해 걱정하는 부모라면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의 사이트 방문을 추천한다.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는 급성 골수염, 척추 측만증, 소아 골절, 뒤꿈치 통증 등 소아 및 청소년이 겪는 다양한 뼈질환을 다룬다. 이와 함께 뼈를 건강하게 지키는 생활 속 노하우를 담고 있다.

기사제공 : 엠미디어(M미디어 www.egihu.com) 김효정 기자(kss@egihu.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