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스타 헤어] 롱헤어의 다양한 변신! 드라마 ‘아이두 아이두’ 임수향의 ‘내추럴 수딩펌’ 따라잡기
입력 2012-08-02 13:212012년 8월 2일 13시 21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드라마 ‘아이두 아이두’ 속 엄친딸 ‘염나리’의 스타일은 종방 후에도 인기가 여전하다. 굵은 웨이브와 뱅 헤어가 조화를 이룬 세련된 느낌의 ‘수딩펌’은 도도한 극 중 캐릭터를 살린 일등공신. 그녀의 헤어 스타일링을 담당한 김영주(제니하우스 도산점 원장)씨가 그 비법을 공개한다.
COLOR 브론즈에 마호가니 컬러를 더해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히고 생기 있는 이미지를 연출했다.
CUT & CURL 굵은 웨이브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지만 조금 딱딱하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앞머리를 뱅 헤어로 잘라 포인트를 주었다. 이 때 무겁게 일자로 떨어지는 기존의 뱅 헤어대신 중간 부분을 가볍게 커트해 머릿결의 부드러움을 살리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STYLING TIP 스타일링 제품은 과도하게 쓰지 않는 것이 좋다. 촉촉하고 윤기 있는 머리결 보다 매트한 느낌의 가지런한 컬이 한층 더 세련되 보이기 때문이다. 굳이 제품을 쓴다면 마무리 단계에서 스프레이를 뿌려 정돈해준다.
직접 웨이브의 컬을 살리고 싶다면, 굵은 세팅롤을 구비해 놓는 것이 좋다. 이 때 볼륨감은 살리지 말고 다운시켜서 뿌리 끝이 아닌 모발 끝부분을 위주로 말아준다.
FOR WHO 둥근 얼굴의 경우 앞머리를 내는 뱅 헤어가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 굳이, 앞머리를 내야하는 경우라면 길이를 살짝 길게 해서 가벼운 느낌으로 커트한다.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김향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nyahh2005@nate.com> 도움주신 곳·제니하우스 02-3448-711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