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금융상품]KB ‘&d’ 카드

  • 입력 2008년 7월 2일 02시 57분


신용카드+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신용카드야, MP4 플레이어야?” KB카드가 최근 내놓은 ‘&d’ 카드는 신용카드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기능을 합친 독특한 형태의 신용카드다.

크기는 신용카드보다 약간 크고, 겉모양은 MP4 플레이어처럼 생겼다.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 안에서 카드가 튀어 나온다.

신용카드에 장착된 메모리에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내려받아

재생할 수 있고, 플레이어에서 카드를 빼내 보통의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 것. 》

고급형 플레이어 모델은 카드에 부착된 메모리와 플레이어 자체의 메모리를 합해 총저장용량이 6GB다. 영화 3, 4편 정도 들어간다.

사진, 문서파일 등을 저장하는 이동식 디스크 대용으로도 쓸 수 있고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도 수신할 수 있다. 카드를 긁는 대신에 교통카드처럼 단말기에 가까이 대서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식(RF) 기능도 있다. RF 전용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는 플레이어에서 카드를 빼지 않고도 결제가 가능하다. 또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전용 홈페이지(www.kbndcard.com)에서는 각종 할인쿠폰과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디지털 콘텐츠를 사거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유료 콘텐츠의 다운로드 가격은 음악 파일 기준으로 건당 300∼500원이다.

이 카드를 갖고 있으면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자유이용권을 온라인 예매할 때 50%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카드 가입자 본인에 한해 하루 한 번, 1년에 10번 이내로만 할인 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 내 워터 테마파크인 캐리비안베이에서도 30% 할인(1일 1회 본인만)받을 수 있고, 결제 금액에 따라 영화 예매전문 웹사이트인 맥스무비에서 예매할 때 장당 3500원, 하루 2장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1만 원이고, 전용 플레이어 구입비는 별도다. MP3 플레이어와 이동식 디스크 기능, RF 결제 기능이 있는 일반형 모델은 5만1000원, 여기에 MP4 플레이어와 지상파 DMB 수신 기능을 추가한 고급형 모델은 23만 원이다.

플레이어 구입비는 카드 사용액별 적립 포인트로 후불 상환도 할 수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또는 커피 전문점에서 매달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적립된 포인트로 고급형 모델의 구입대금을 1년 안에 다 갚을 수 있다.

곽민영 기자 havefu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