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울산 김진용 개막축포…서울 박주영에 맞대결 승리

  • 입력 2005년 5월 15일 17시 59분


코멘트
K리그 7개월 대장정 돌입그라운드를 뜨겁게 달굴 프로축구 삼성하우젠 K리그가 15일 개막, 7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울산 현대 공격수 김진용(가운데)이 FC 서울과의 개막전에서 밀착수비를 뚫고 백헤딩슛을 시도하고 있다. 이날 김진용은 결승골을 터뜨리며 FC 서울 박주영과의 자존심 대결에서 한판승을 거뒀다. 울산=연합
K리그 7개월 대장정 돌입
그라운드를 뜨겁게 달굴 프로축구 삼성하우젠 K리그가 15일 개막, 7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울산 현대 공격수 김진용(가운데)이 FC 서울과의 개막전에서 밀착수비를 뚫고 백헤딩슛을 시도하고 있다. 이날 김진용은 결승골을 터뜨리며 FC 서울 박주영과의 자존심 대결에서 한판승을 거뒀다. 울산=연합
‘축구천재’ 박주영(20·FC 서울)과 ‘노력파 골잡이’ 김진용(23·울산 현대). 프로축구 녹색 그라운드를 휘젓는 두 신예 스타의 맞대결은 김진용의 승리로 끝났다.

15일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삼성하우젠 K리그 2005 개막전 울산 현대-FC 서울의 경기. 김진용은 전반 인저리타임 때 멋진 헤딩 골을 터뜨려 팀의 1-0 승리를 견인했다. 올 시즌 정규리그 개막을 알리는 첫 축포.

지난해 한양대를 중퇴하고 프로에 뛰어든 김진용과 올 시즌 초반 고려대를 휴학하고 프로에 발을 디딘 박주영. 이들은 삼성하우젠컵에서 나란히 6골씩을 터뜨려 프로축구의 ‘신(新)르네상스’를 주도하고 있는 주인공으로 축구대표팀 ‘본프레레호’에도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김진용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현영민이 띄워 준 볼을 골 지역 오른쪽을 파고들며 헤딩 슛해 골 망을 갈랐다. 1일 삼성하우젠컵에서 벌인 첫 맞대결에서 박주영에게 결승골을 내줘 1-2로 판정패한 것을 깨끗하게 되갚은 설욕의 골.

이날 경기에선 전반 6분 FC 서울 곽태희가 울산 카르로스에게 파울을 해 페널티킥을 선언 당하자 FC 서울 선수들이 강력히 항의하는 바람에 경기가 5분 이상 지연되는 등 양 팀 선수들이 심판이 휘슬을 불 때마다 항의를 해 팬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울산의 카르로스, FC 서울의 히칼도가 퇴장 당했다. 양 팀의 경고가 역대 한 경기 최다 타이인 무려 11개. 파울은 FC 서울 25개, 울산 15개.

지난해 K리그 챔피언 수원 삼성은 곽희주의 동점골 덕택에 대전 시티즌과 1-1로 비겼다. 수원은 대전을 상대로 ‘무승(4무 5패) 징크스’를 털어내지 못했다. 전남 드래곤즈는 루마니아 용병 네아가가 해트트릭을 기록한 데 힘입어 대구 FC를 4-1로 꺾고 첫 승을 신고했다.

양종구 기자 yjong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