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플라자]카드사 홈페이지 알짜정보 가득

  • 입력 2002년 5월 8일 14시 34분


‘현금서비스를 받을 때 수수료가 얼마인지를 자동으로 계산해주고, 총 부채와 신용상태를 e메일로 알려주며,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정보를 제공해주고….’

신용카드 회사들의 홈페이지가 달라지고 있다. 할인쿠폰을 주거나 경품행사를 벌이던 고만고만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개별 카드사만의 독특한 서비스로 홈페이지를 단장하고 있는 것.

각 회사가 내세우고 있는 특별한 홈페이지 서비스를 알고 있으면 실생활에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맞춤 카드 서비스〓수많은 신용카드 중에서 자신의 성향에 가장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고 싶다면 외환카드의 ‘맞춤카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4단계로 측정되는 회원의 성향을 분석한 뒤 가장 적합한 카드가 무엇인지를 제시해주는 것. 즉 어디서 할인혜택을 주로 받고 싶은지, 어떤 포인트가 적립되기를 원하는지 등을 선택하면 ‘입맛에 꼭 맞는’ 카드를 알려준다.

▽카드사용 혜택도 계산해준다〓현대카드가 제공하는 ‘M카드는 돈이다’란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하면 M카드를 이용할 때 1년에 대략 얼마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월 카드 사용액이 50만원인데 이 중 주유로 월 23만4000원을 쓰고 1년간 비행기, 고속버스, 철도를 각 1회씩 이용해 경북 대구에 가고, 월 1회 영화를 봤다고 가정한 경우를 보자. 총 41만8290원의 포인트가 적립되며 이는 현대 자동차를 살 때 이용할 수 있다.

▽신용거래 정보를 척척〓비씨카드가 내세우는 ‘신용정보 열람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의 대출정보는 물론 모든 신용거래정보를 24시간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신용상태가 변동될 경우엔 e메일로 알려주는 게 장점. 단 2000원의 부가 서비스 사용료를 내야 한다.

▽400여명의 변호사와 만나세요〓LG카드는 429명의 전문변호사로 구성된 인터넷 법률 네트워크인 로마켓(www.lawmarket.co.kr)과 제휴를 하고 법률상담 무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궁금한 내용을 e메일로 발송하면 72시간 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 전화나 방문상담을 원할 경우 예약이 가능하지만 이 때 상담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한다.

▽전세계 항공 스케줄이 한 눈에〓동양 아멕스카드는 인터넷을 통해 항공권 예약뿐만 아니라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직접 인터넷상에서 항공좌석 배치도를 보고 좌석을 지정해 예약할 수 있다는 게 장점. 또 예약서비스를 통해 항공권을 사면 제휴 항공사는 8%, 이외 모든 항공권은 3% 할인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개월 무이자 할부로 살 수 있다.

▽기타 할인 쿠폰서비스〓국민카드의 ‘프로스포츠 예매 할인서비스’를 이용하면 최고 50%까지 할인받는다. 단 1일 2장, 월 3회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즉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 프로배구 등 정규 시즌 경기를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면 정상가격의 절반 가격에 살 수 있는 것. 지정석과 특석도 예매할 수 있다. 단 LG구단 홈경기는 구단사정에 의해 할인서비스에서 제외됐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67개 극장의 영화표를 예매하면 1일 2장, 연간 20장 한도내에서 장당 2000원을 할인받는다.

삼성카드도 홈페이지에서 레스토랑 문화 레저 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할인 및 무료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레스토랑은 삐에뜨로 성신제피자 뽀모도로 등에서 10% 할인 및 무료음료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고 문화와 레저 생활과 관련해서는 매직시네마 금호렌터카 동아렌터카 드림렌터카 등에서 10∼40%의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이나연기자 larosa@donga.com

카드사 주요 홈페이지 서비스
카드사주요 서비스
비씨카드(www.bccard.co.kr)▽신용정보 열람서비스=개인의 부채 및 신용상태를 조회 ▽개인홈페이지 계정 무료 제공 ▽증권 쇼핑 등 맞춤정보서비스
현대카드(www.hyundaicard.com)▽포인트적립 시뮬레이션=연간 카드사용 규모를 정하면 얼마나 비용을 줄일 수 있는지 추정 ▽온라인면세점=6월까지온라인 면세점을 통해 100달러 이상 구매시 3%를 현금으로 적립
외환카드(www.yescard.com)▽맞춤카드서비스=원하는 카드기능을 선정하면 가장 적합한 카드를 제시해주는 서비스 ▽온라인쇼핑몰=상품수 25만여개 입점업체 100여개가 넘는 초대형 온라인쇼핑몰 운영
LG카드(www.lgcard.com)▽무료법률상담서비스=궁금한 법률 해석을 e메일로 상담 ▽라이프 플랜 마법사=인적 재정적 정보를 입력하면 재테크에 관련된 정보를 맞춤 설계
동양카드(www.americanexpress.co.kr)▽항공권 실시간 예약서비스=인터넷상으로 항공좌석 위치를 보고 직접 예약할 수 있으며 제휴사는 8% 할인 ▽메디케어=제휴 의료기관을 이용하면 최고 15% 의료비를 지원
국민카드(www.kookmincard.co.kr)▽프로스포츠 할인서비스=정규시즌 경기의 50%를 할인
삼성카드(www.samsungcard.com)▽다양한 할인쿠폰서비스=레스토랑 미용실 레저 호텔 등을 이용할 때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제공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