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로맨틱 대표 소재 레이스로 꾸민 집

  • 입력 2001년 4월 16일 12시 15분


◇화려하고 깨끗한 '공주풍'으로 만들어 보세요

희고 깔끔한 레이스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좋은 소재다. 한 마에 1만원 정도로 가격이 비싼 것이 단점이지만 그만큼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 커다란 침구에서부터 작은 소품까지 다양한 레이스 이용법을 알아본다.

▽레이스 천으로 캐노피를 만들고 침구 역시 레이스로 통일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살린 침실. 다시 신혼으로 돌아간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식탁보와 의자방석, 냅킨을 레이스로 통일, 깔끔해 보인다. 레이스 식탁보에는 화이트나 파스텔톤 식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예쁘다.

▽천장에서부터 드리운 캐노피는 화려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레이스를 천장 높이 만큼 끊어 가장자리에 프릴장식을 달았다. 둥근 고리모양의 캐노피 봉은 커튼 봉을 파는 곳에서 살 수 있는데 천장에 나사를 박아 연결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신혼집에 가장 잘 어울리는 레이스 침구. 베개와 침구가 한 세트이다. 베개의 가장자리에는 프릴 장식을 달아 더욱 로맨틱해 보인다. 침구의 바깥쪽은 레이스로 만들고 안쪽은 좀더 가격이 싼 패브릭을 이용하면 더욱 경제적이다.

▽남은 레이스 조각을 이용해 냅킨을 만들어본다. 작은 정성이지만 사용하는 사람은 공주가 된 듯한 특별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레이스 방석은 면레이스를 이용해 만들었다. 의자의 등받이 부분에 리본으로 묶을 수 있게 되어 있어 세탁이 편리한 것이 특징.

▽레이스로 프릴을 단 식탁보. 사선모양의 수가 놓인 깨끗한 면에 레이스로 프릴장식해 포인트를 주었다.

▽낡은 스툴에 페인팅을 하고 레이스로 커버링했다. 프릴장식을 넓게 만들어 더욱 화려해 보인다.

▽레이스로 만든 주머니. 휴지케이스나 화장가방으로 사용하면 좋다. 주머니 모양을 만들고 가장자리에 이중으로 레이스 프릴장식을 달아 포인트를 주었다.

▽레이스 천의 윗부분에 구멍을 뚫고 커튼봉에 넣어 만든 간단한 밸런스 커튼. 격자무늬 창에 달아주면 잘 어울린다.

▽앤티크 분위기의 낡은 스탠드의 갓을 레이스로 리폼해주었다. 레이스는 앤티크한 소품과 잘 어울린다.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이스 쿠션. 한 두 개 정도만 있어도 집안 분위기가 달라진다. 파스텔 색상의 패브릭 소파에 놓으면 정말 로맨틱한 분위기가 난다.

<여성동아 2001년 4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