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이사올 사람위해 쓴 '천사의 편지' 원문

  • 입력 2001년 2월 23일 17시 30분


* 입구 게시판과 방송을 잘 들어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 쓰레기: 일반쓰레기 월·수·금 오전 8:30분까지

음식물쓰레기: 화·목·토 오전 9:00분까지

재활용쓰레기: 월2회 오전 8시30분까지

* 가스검침: 매월 15일 현관옆에 기재(다용도실 계기판의 검정색 숫자)

* 다른 층과 달라서 자전거를 복도에 놔두면 통행에 방해가 된다고 동네사람들이 싫어해요.

* 우편물: 주소변경을 해도 한동안은 그냥 오는 경우가 있어서 번거로우시겠지만 황진순, 하정원, 황준영 우편물은 고무줄로 묶어서 우편함 안쪽에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어요(먼저번 세입자 것도 가끔 옵니다).

* 난방: 개별난방. 씽크대 밑 벨브조절(에어를 빼셔야 됩니다).

* 신문: 1층이라 신문이 자주 없어집니다. 현관문 옆 소화전에 넣어두시면 안전해요.

* 커텐: 거실1, 침실1, 침실2에는 반드시 커텐을 다세요. 공기가 찹니다. 아무래도 1층인데다 방향이 약간 동쪽으로 되어있어 햇볕이 아주 많이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 소독: 매월 1회 정기 소독합니다. 벌레나 개미가 전혀 없습니다. 여름에는 밖에 있는 나무들 소독할 때가 종종있는데 꼭 창문을 닫아 두셔야 해요.

* 겨울철 대비: 다용도실과 앞 베란다 물 내려가는 곳이 얼어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특히 세탁기 사용시: 물이 넘쳐 거실로 흘러 들어온 집이 있습니다) 다용도실에 수도가 얼지 않게 대비를 하세요.

*주방:·렌지후드: 필터를 자주 갈아주면 좋다고 합니다. 필터 쓰고 남은 것은 렌지후드 옆 씽크대 위에 두고 갑니다. 포장지에 전화번호가 있으니 그 회사 것을 쓰세요. 렌지후드 시공사에서 구입했거든요. 렌지후드 계기판 청소에 절대로 물 닿지 않게 하게요. 고장나면 고치지를 못한답니다. 가끔 청소해 주겠다고 하면서 세제와 필터를 파는 사람들이 있는데 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씽크대: 이동가능한 씽크볼이 있습니다. 저희는 효성에서 나온 필탑 정수기를 달아서 썼습니다. 그 정수기 다느라 물 나오는 꼭지를 교체했는데 아무리해도 빠지질 않습니다. 죄송합니다(정수기는 반드시 사용하세요. 그리고 씽크볼이 넓어서 청소하기가 불편한데 제 생각에는 샤워기가 쭉 바져서 선이 길게 되는 것을 다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욕실:·욕실 바닥이 미끄럽습니다. 아이들이 뛰다가 미끄러지면 큰일납니다.

·온수를 쓸려면 한참을 틀어야 나옵니다(혹시 비데를 사용하실 거면 전기식으로 쓰세요. 온수를 사용하는 비데는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저희도 달았다가 반품했어요).

·욕조와 세면대 곳곳에 흠이 있습니다. 더 커지기 전에 미리 고쳐야 될 것 같습니다.

·휴지걸이가 어느날 갑자기 떨어졌습니다. 죄송합니다.

·물이 잘안 내려갈땐 하수구 청소를 하셔야 됩니다.

·욕실문이 약간 틀어져있어요. 문을 닫아 두시면 좀 나을 겁니다.

* 다용도실:·보일러실 근처엔 공기가 잘 통하도록 해 주세요.

·가스누출 경보기가 오작동됩니다. 보시면 전원 코드가 하나 빠져 있는데 바로 그겁니다.

·온수 하나 빼서 손빨래 할때 쓰세요(겨울에 춥습니다).

* 베란다:·베란다 청소시 세제를 사용하지 말랍니다. 정수가 안되고 그냥 하천으로 흘러가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층에서 내려오는 물이 새는 것 같아요. 봄이 되면 청소를 많이 해서 물이 많이 내려오니까 그전에 고쳐야 될겁니다.

* 여름: 시원합니다. 에어컨은 지내 보신 후에 다세요. 제 생각에는 거실에 실링팬을 달면 멋있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내에서는 운전시 꼭 서행하세요. 아이들이 그냥 튀어 나옵니다. 겁날 때가 많아요.

▼ 강력추천 ▼

·다용도실 온수

·커텐

·씽크대 샤워기 긴것으로(명칭을 몰라서)

▼관리 사무실에 확인 하세요 ▼

·베란다 물 내려 오는 곳

·가스누출기 오작동

·욕조·세면대 흠

▼전화번호 ▼

·관리사무실

·하나로 통신: 6381-8585

·우편 Cable TV: 388-8000, 356-7809(이사간다고 얘기는 했는데, 혹시나 해서요)

▼ 상점안내 ▼

(이마트가 올해 안에 생기면 괜찮겠지만 그전에는 좀 불편하실 겁니다.)

·은경마트: 야채, 과일은 별로입니다.

·청과물마트: 후문쪽 세쟌미술 1층. 과일은 맛있는데 가격이 좀 셉니다.

·애경 미용실 앞 은평슈퍼 가격이 쌉니다.

·정문 앞 금호마트는 제값 다 받습니다.

·약은 영약국이 싸다고 합니다.

·김밥은 청기와 김밥이 역사적으로 우세합니다(맛도 좋아요).

·생선은 애경 미용실 앞 이름없는 생선가게 맛있습니다.

·육류는 서부경찰서 입구에 있는 수협 마트가 맛있습니다(생선도 괜찮습니다).

·야채는 좀 멀어도 서보시장 안에 있는 은평 공판장이 좋습니다.

·사진은 신진공고 버스정류장 앞에 있는 스튜디오를 이용하세요. 애경미용실 아래쪽 사진관은 별로입니다.

·특히 유기농·우리 농산물을 원하신다면 제일은행 옆 뉴코아 주유소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지해발레학원 1층에 있습니다.

·음식점: 수협마트에서 구청쪽으로 이어지는 좁은 골목이 먹자골목입니다.

초유향-중국음식

대청마루-국수전골, 샤브샤브

오두막-한정식, 된장, 추어탕

전원수제비-수제비, 칼국수

보길도-회

보길도 바로 옆 수제비집(이름을 몰라서)

세무서 맞은편에 감자국집이 많습니다.

·제과점: 논번역근처 엠마(Emma)- 케익이 맛있습니다.

도원극장옆 샤모니(바파하인 브레드)- 케익이 맛있습니다.

녹번역에서 오는 마을버스 있습니다.

목욕탕은 수협마트 맞은편 괜찮습니다.

은평마트 위 중앙산부인과는 절대로 가지마세요(주택은행위 수강산부인과도 별로).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잘 머물다 갑니다. 몇가지 죄송한 점이 있습니다. 제가 청소를 열심히 못해 구석구석 먼지가 많습니다. 블라인드 두 개가 떨어졌습니다. 고리를 갈아끼우면 될 것 같은데, 그리고 마루에 바닥이 좀 흠이 난 곳이 있습니다. 또 씽크대 물 나오는 곳에 정수기 다느라 꼭지를 갈아 끼웠는데 아무리해도 빠지질 않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제가 그 동네에 30년을 살았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하세요. 아는 한도 내에서 성의껏...)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