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e장소/음식점]스파게티의 명소 소렌토

  • 입력 2001년 2월 23일 17시 24분


안양1번가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 소렌토는 12년의 전통을 유지해오고 있는 안양에서는 처음으로 오픈한 정통 이태리풍 스파게티 전문점이다. '돌아오라 소렌토' 라는 민요로 친숙한 소렌토는 빛나는 태양과 열정의 나라 이태리의 남부 항구도시 나폴리 부근의 해변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이곳 안양 소렌토의 내부도 이러한 이태리 남부의 분위기를 내는데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워낙 화분을 좋아한다는 사장님의 취향을 외관에서부터 내부곳곳을 통해 알수 있는데 1층은 레스토랑 분위기로 식사를 맛볼 수 있게 꾸며놓았고 2층은 파라솔을 설치해 시원한 분위기로 가볍게 호프를 즐길 수 있게 해놓았는데 1층과 2층의 공통점은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나무와 화분들이라는 것이다.이곳을 찾는 손님 대부분의 단골 중 80%가 20대 중반의 여자손님이라고 한다.

이태리 요리는 크게 해산물이 풍부한 나폴리를 중심으로 한 남부요리와 밀라노를 중심으로 한 북부요리로 나뉘는데 이중 남부요리는 풍부한 해산물과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피자, 파스타 등이 대표적 이태리 요리로 알려져있다.

스파게티의 맛은 뭐니뭐니 해도 다양한 소스에서 나며 또한 소스에 의해 여러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이곳 소렌토의 인기 스파게티는 새우크림소스 스파게티와 시푸드 스파게티로 두 종류 모두 해산물이 들어 간다는데 공통점이 있다.

새우크림소스 스파게티는 생크림을 첨가한 크림소스에 새우와 싱싱한 야채가 조화를 이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지닌 스파게티며 시푸드 스파게티는 새우, 오징어, 홍합, 조개등의 싱싱한 해산물에 나폴리 소스를 곁들여 한결 입맛을 돋구는 정통 이태리 남부의 스파게티다.

카르보나라 스파게티는 치즈가 많이 들어가는 이유로 약간 느끼함이 없지 않아 있기때문에 찾는 손님만 선호하는 스파게티로 주로 외국분들이 많이 좋아하는 메뉴로 꼽힌다. 이외에도 100%쇠고기로 만든 함박 스테이크는 입맛을 한층 돋궈주는 요리로 손색이 없으며, 볶음밥 종류도 많은 손님들이 꾸준히 찾는 음식 이다.

피자를 제외한 모든 식사 종류에는 후식이 나오는데 이곳 지배인님은 모든 손님에게 맛있게 드셨는지 꼭 물어보며 맛과 서비스면에서 항상 최선을 다한다고 말한다.

12년전 분위기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이곳 소렌토는 많은 잡지에 소개가 되었으며 초창기에는 드라마 촬영 장소 로도 자주 쓰였고, 조혜련씨등 많은 연예인들이 들르는 안양의 명소로 꼽히는 곳이다.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비니 이점을 유념해 주말저녁을 꼭 예약을 할 필요가 있겠다.

◇위 치

안양역에서 나와 안양1번가 중앙로를 따라 조금 올라가다가 롯데리아와 피자몰건물이 보이면 그 사이길로 약 50m쯤에 위치해 있다.

버스 : 103번[영등포], 103-1번[구로공단]

◇버 스

98번[노량진], 99번[시흥], 11-1번[사당]

11-3번[양재], 좌석-303번[분당]

550번,552번[서초동], 913번[양재]

<자료제공 코지타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