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 MBC<엄마야 누나야>外

  • 입력 2001년 2월 16일 18시 44분


MBC <엄마야 누나야>
▼엄마야 누나야<드라마·MBC 오후7·55> ▼

영숙이 입원해 있는 병원에 도착한 학수는 차마 영숙을 볼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 그냥 돌아간다. 때마침 수철을 만나러 온 행자는 학수의 차와 접촉 사고가 날뻔하고 숨어서 그 모습을 지켜본 수철은 자신의 비밀이 밝혀질까봐 조마조마하다.

▼그것이 알고싶다<다큐·SBS 밤10·50> ▼

10대들의 아르바이트 세계를 밀착 취재한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중고생 10명 중 3명이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다고 한다. 아르바이트에 대한 어른들의 부정적 인식과 아이들 생각의 차이를 살펴봄으로써 이를 건전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본다.

▼울트라 스페셜―기쁜우리 토요일<오락·SBS 오후6·00> ▼

‘스타 꿈의 도전’에는 가수 이지훈 신혜성 ‘플라이 투 더 스카이’가 출연해 비석치기, 티스푼 3개 동시에 컵에 넣기, 널뛰기 모자 쓰기, 탁구공 대포, 카드에 오이 꽂기에 도전한다. ‘얼마일까요?’는 드라마 ‘덕이’에 나왔던 지프차를 하루 빌리는데 든 비용맞추기를 한다.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

왕건이 백제의 적장 수달을 데리고 철원으로 향하는 동안 궁예는 왕건에게 시중을 맡기어 곁에 두기로 결심한다. 또한 궁예는 직접 군사 지휘권을 감독하기 위하여 병부의 직제를 바꾸고 새로운 나라 이름을 구상하는 등 더욱더 북벌에 집착한다. 그럴수록 궁예의 병은 점점 깊어만 가는데….

▼역사스페셜<다큐·KBS1 밤8·00> ▼

삼국 통일의 주역으로 잘 알려진 김유신에게도 청년시절 절절한 사랑이 있었다. 김유신은 16세때 기생 천관녀를 사랑했다. 그러나 사랑과 권력 사이에서 갈등하던 김유신은 사랑하는 여인 천관녀와 아들 원술까지 저버렸다. 그의 인간적 고뇌와 갈등을 집중조명한다.

[18일]

▼태양은 가득히<드라마·KBS2 오후7·50>▼

3년 후, 지숙은 가출해서 소식을 알 수 없고 철수 영희 현도 문희는 단촐한 식당을 마련해서 꾸려가고 있다. 민기는 끝내 우진건설을 무너뜨리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다. 지숙은 가출한 후 조평달의 도움을 받아 룸살롱을 운영하면서 민기에 대한 복수의 칼을 갈고 있다.

▼호기심 천국<오락·SBS 오후5·50> ▼

어미를 잃은 새끼 토끼가 어느 동물의 젖을 먹으면 토끼처럼 자랄 수 있을까? 동물들의 젖을 비교분석한 결과 어미 개의 젖이 새끼 토끼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한다. 과연 새끼 토끼에게 개젖을 먹일 수 있는지 지켜본다. 이밖에 침술의 원리와 침으로 치료할 수 있는 질병과 치료법을 밝힌다.

▼특집 2002 수능대비 올가이드<교양·EBS 밤9·50> ▼

2002 수학능력평가 정보를 전한다. 2002년 출제 경향 예측, 신유형 소개와 시기별 수준별로 자세히 대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2002년부터 실시하게 되는 ‘수능등급제’에 관한 정보가 집중 소개된다. 이밖에 한의사 김홍경씨가 수험생 건강정보도 전달한다.

▼눈으로 말해요<드라마·MBC 오전9·00> ▼

기웅과 인경이 월급을 받자 시아버지는 월급을 모두 자기가 받아서 통장을 관리하겠다고 한다. 통장을 맡은 시아버지는 이번 달에는 시동생 등록금을 내야 한다며 고통분담 차원이라며 기웅의 용돈을 깍는다. 그것도 모르고 회사에서는 둘다 돈을 버니 여유롭겠다며 한턱 내라고 한다.

▼일요스페셜<다큐·KBS1 밤8·00> ▼

평생을 맹인으로 살아온 미국 볼티모어의 니콜스 부부는 28년전부터 한국의 맹인 아이들 4명(엘렌, 킴, 마크, 세라)을 입양했다. 이들은 목소리와 체취만으로 서로를 보살피고 사랑하며 살아간다. 2개월에 걸친 현지촬영을 통해 엘렌 가족 이야기를 담았다.

▼한국의 자연―지렁이의 신비<다큐·MBC 오전7·10> ▼

우리나라 지렁이 양식의 현주소를 알아본다. 8개월 동안 지렁이의 짝짓기와 산란, 부화 전과정을 생생하게 담았다. 또한 캐나다를 비롯한 선진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지렁이를 이용한 음식쓰레기 퇴비화 과정을 비롯한 지렁이 관련 산업의 현황도 소개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