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동아사이언스주최 '과학자와 대중의 만남' 행사

입력 2001-01-18 14:03수정 2009-09-21 10:2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사이언스는 새해부터 격주로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과학자와 대중의 만남'을 연중 행사로 진행한다.

첫 강연회는 18일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허블망원경을 직접 사용해 우주의 신비를 파헤쳐 온 서울대 이명균 교수(천문학)가 '허블망원경으로 본 우주'를 주제로 다양한 우주 슬라이드를 보여주면서 우주가 과연 어떻게 생겼는지 설명하게 된다.

동아사이언스가 주관하고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주최하며 과학기술부가 후원해 무료로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국내 정상급 과학자들이 직장인, 주부, 초중고생, 대학생, 연인 등을 상대로 누구나 쉽게 과학을 즐기고 배울 수 있게 해줄 예정이다.

특히 이 행사는 말로만 하던 종래의 재미없는 강연에서 탈피해 강연자가 동영상, 슬라이드 등을 동원해 멀티미디어식으로 흥미롭고 실감나게 과학의 세계를 보여주게 된다.

또한 강연에 앞서 15분 동안 영화평론가 박상준씨가 강연주제와 일치하는 SF 영화를 해설과 함께 상영하기도 하는 등 신나는 과학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강연회는 동영상으로도 녹화해 동아사이언스의 인터넷 사이트(www.dongaScience.com)에서도 서비스하므로, 가정과 학교는 물론 세계 어디에서나 인터넷을 통해 강의 내용을 볼 수 있게 된다.

강연회가 열리는 과학기술회관은 6백 석의 좌석과 매우 넓은 무료 지하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ㄴ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 일정 주제 강연자>

1월 18일 허블망원경으로 본 우주 이명균 서울대 교수(천문학)

2월 1일 다가오는 휴먼로봇 시대 김문상 KIST 휴먼로봇센터장

2월 15일 생명체 복제의 현재와 미래 황우석 서울대 동물병원장

3월 1일 컴퓨터 음악의 세계 문성준 추계예술대 교수

3월 15일 동물도 생각하나? 최재천 서울대 교수(생물학)

※ 4월 이후 일정은 차후 공지함

문의 : 02-2020-2300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