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0년 8월 24일 18시 42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70년대 팀이름대로 돌풍을 일으킨 그룹 ‘장계현과 템페스트’가 연주와 히트곡을 들려준다. 80년대말 대학가요제를 통해 데뷔한 이규석과 블루스 기타리스트 김목경의 무대도 이어진다. ‘토크코너’에는 이종환과 개그맨 고영수가 70년대 포크 가수들에 대한 일화를 이야기한다.
▼와 e-멋진 세상<교양·MBC 오후7·25>▼
‘신 인류를 찾아라’에서는 아르헨티나에서 동양인으로서 최초로 현지 방송 앵커로 활약하고 있는 황진이(23)를 소개한다. ‘신 비법을 찾아라’에서는 미국 NBC의 프로그램 ‘아마추어 나이트’와 이 방송을 통해 알려진 신종 직업 ‘훼방꾼’을 소개한다.
▼터미네이터2<영화·SBS 밤10·55>▼
재임스 캐머런 감독. 아널드 슈워제네거, 린다 해밀턴 주연. 현란한 특수효과가 일품이며 기계 문명에 대한 경고도 담고 있다. 1991년 로스앤젤레스 뒷골목에 또다시 터미네이터가 나타난다. 그는 근처 술집의 폭주족 오토바이를 빼앗아 존 코너라는 소년을 찾아나선다.
▼김국진의 파워골프쇼<오락·NTV 채널19 밤12·00>▼
‘대결 9홀,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서는 탤런트 이재룡과 우즈베키스탄 한인 협회장 정기호의 9홀 한판 승부를 방영한다. ‘변희준의 파워레슨’에서는 아마추어 골퍼들의 최대 고민인 슬라이스의 원인과 초보 골퍼들이 다운 스윙시 왼팔을 끌고 내려오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배운다.
▼세상보기―손일락의 글로벌 에티켓<교양·EBS 오후7·20>▼
콜롬비아대 MBA 과정에 참석한 최고 경영자의 93%가 성공의 결정적인 요소로 매너와 에티켓을 꼽았다. 대인관계의 매너, 용모와 복장에 관한 예절, 공공장소의 예절 등 다양한 상황에서 알아두어야 할 기본 상식을 소개한다.
▼인체대탐험<다큐·KBS1 밤11·30> ▼
인체는 사춘기의 혼란과 소년기의 쇠퇴 사이에서 인생의 절정기인 성인시절을 맞게 된다. 인류 탄생 이후 지금까지 인간이 쌓아온 모든 업적은 바로 뇌 때문이다. ‘5편 두뇌의 신비’에서는 인간이 생각할 때 변화하는 뇌세포의 모습을 1만배로 확대해 보여 준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