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쇼핑]인터넷 쇼핑몰 "부가서비스 즐기세요"

  • 입력 2000년 6월 22일 19시 27분


백화점이나 할인점이 문화센터를 열고 어린이놀이터를 만들고 화랑을 운영하는 이유는? 매장에 고객을 유인하고 붙잡아둬 물건을 팔 기회를 높이기 위해서다.

가격경쟁에 치중하던 온라인 공간의 인터넷 쇼핑몰들도 최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자주 클릭할 이유를 만들어 주고 쇼핑몰에 오래 머물게 함으로써 매출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인터넷 쇼핑을 하다 지루할 때 대부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이용해볼 만 하다.

▽한솔CS클럽(www.csclub.com)〓최근 개시한 무료국제전화 서비스가 차별화된 서비스. ‘OZ 프리 무료국제전화 서비스’코너로 들어가 무료회원에 가입한 뒤 다양한 배너광고를 클릭하면 국제전화 사용단위인 ‘오즈(OZ)’가 적립된다. 이 점수를 가지고 일반전화 1588-0809번에 들어가서 무료로 104개국과 국제전화를 할 수 있다. 매일 10여개의 광고를 한번씩 보면 미국기준으로 한달에 2시간까지 ‘폰투폰’으로 전화통화 가능.

사이버 영화관도 개설. ‘플란다스의 개’‘인터뷰’‘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등 약 10편의 영화가 상영되고 있다. 관람료는 500∼1000원. 한솔CS클럽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다.

▽LG이숍(www.lgeshop.com)〓‘요리’‘패션’‘보석’‘미용’‘엔터테인먼트’ 등 5개 메인테마몰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 특히 ‘락’에서는 무료 영화 및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시네마 천국’란에서는 ‘스키림 3’, 일본영화 ‘쌍생아’등이 상영됐으며 현재는 독일의 컬트코미디 ‘스탠 바이 유어 맨’이 무료로 상영중. ‘쥬크박스’란에서 제공되는 뮤직비디오로는 조성모의 ‘가시나무’, 임창정의 ‘나의 연인’, 유승준의 ‘표범’ 등 70여곡.

증권정보 사이트 ‘팍스넷’이 제공하는 증권시황, ‘K-웨더’가 제공하는 날씨정보가 초기화면에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있다. ‘사이버 언더웨어전’‘사이버 보석 동영상전’등 동영상을 이용한 눈요기 거리도 잇따라 개최.

▽삼성몰(www.samsungmall.co.kr)〓골프전문몰에서는 골프 마니아들을 위해 △클럽선택요령 △골프명언 △용어해설 및 골프규칙 등 골프가이드를 제공하며 e메일을 통해 골프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다.

화장품 전문매장에서는 영동세브란스 병원 피부과와 제휴해 피부상담을, 박선영 갭(Gap) 메이크업 스튜디오와 제휴해 메이크업 상담, 분당한방병원과 제휴해 한방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 이달말까지 무료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바이러스 피해복구보험(유효기간 1년)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상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회원에 가입하기만 하면 참여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 채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구인구직코너’, 회원들간에 물건을 교환할 수 있는 ‘미니 장터’도 있다.

순수 아마추어 문학인들의 ‘온라인 공개 글밭’에는 ‘가슴 시린 이야기’‘향기가 묻어나는 소설’‘세상에 관한 짧은 에세이’등 주부들의 가슴에 와닿는 이야기들이 가득. ‘투어파크’코너에는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경험담과 사진들이 잔뜩 실려있어 휴가철 정보를 얻는데도 제격.

▽롯데닷컴(www.lotte.com)〓12세 이하의 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꼬마루’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놀이 정보, 놀이동산, 가족들이 함께 만드는 개인페이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500여명의 회원들이 개인페이지를 갖고 있다고.

20대 후반부터 40대까지 주부를 대상으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마루’에는 7개의 소모임이 운영되고 있으며 채팅도 가능.

<박중현기자>sanjuc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