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8년 9월 8일 18시 37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영화배우 문희로 잘 알려진 이순임씨. 한국일보 고 장강재회장과의 갑작스러운 결혼후 27년만에 방송에 출연한다. 19세에 데뷔, 25세에 결혼과 함께 끝난 배우생활, 명문가에 시집가 조용히 살았던 22년간의 결혼생활. 간암 진단을 받은 남편과 함께 했던 투병기….
▼휴먼TV즐거운 수요일 〈MBC 오후7·30〉
출장간 남편 대신 예비군훈련에 참가한 아주머니. 씩씩한 얼굴로 변장하고 목소리도 굵게. 그런데 하필이면…. 화장실이 급해 빌딩에 들어간 연인. 가뿐히 화장실에서 나왔는데 건물문이 다 닫혀버린게 아닌가. 또 반지를 삼켜버린 큰 코구멍의 사나이.
▼발명Q 원리를 찾아라―바퀴의 수수께끼 〈EBS 오후5·20〉
‘나는 바퀴를 보면 굴리고 싶어진다’. 왜냐고? 그야 잘 굴러가니까. 그럼 바퀴는 왜 잘 굴러가는 건지 아니? 왜 꼭 둥글게 만드는 걸까? 무늬(홈)는 어떤 작용을 할까? 바퀴속의 공기는 무슨 역할을 할까? 바퀴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보자.
▼크루얼 조스〈MBC 밤11·00〉
윌리엄 스나이더 감독, 리처드 듀, 스카이 팔머 주연. 전설적 블록버스터 영화 ‘조스’의 명성을 등에 업은 아류작. 95년작. 식인상어로 알려진 ‘타이거샤크’종을 해군이 실험 목적으로 더 끔찍하게 키워낸다. 여름방학을 맞아 항구도시를 찾아간 해양전문가 빌리는….
▼이승연의 세이세이세이〈SBS 밤10·55〉
마지막회. ‘밀착토크 클로즈업’에서는 신곡 ‘포이즌’의 인기가수 엄정화를 초대한다. ‘세이세이를 빛낸 얼굴들’에서는 지난 5개월동안 프로를 빛낸 출연자들의 ‘입담’을 한데 모으고…. 불법운전면허 파문으로 물러나게 된 MC 이승연의 고별사도 들어본다.
▼데드맨 워킹〈DCN 채널22 밤10·00〉
팀 로빈스 감독, 숀 펜, 수전 서랜든 주연. 실화를 바탕으로 한 95년작. 죽음에 다가가는 사형수의 고통, 그의 구명운동을 펼치면서도 피해자 가족의 아픔에 번뇌하는 수녀의 고뇌가 감동적으로 그려진다.(레너드 멀틴 ‘영화가이드’의 평가 ★★★☆)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