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근, 최영미 폭로詩 재조명에 “○○ 시인 성추행, 모른척한 연놈들 다 공범”
문단 성추행을 폭로한 최영미 시인의 시 ‘괴물’이 재조명되고 있는 가운데, 류근 시인이 “고은 시인의 성추행 문제가 ‘드디어’ 수면 위로 드러난 모양”이라고 밝혔다. 류 시인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영미라는 시인께서 지난 가을 모 문예지의 페미니즘 특집에 청탁받아 쓴 시가…
- 2018-0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단 성추행을 폭로한 최영미 시인의 시 ‘괴물’이 재조명되고 있는 가운데, 류근 시인이 “고은 시인의 성추행 문제가 ‘드디어’ 수면 위로 드러난 모양”이라고 밝혔다. 류 시인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영미라는 시인께서 지난 가을 모 문예지의 페미니즘 특집에 청탁받아 쓴 시가…

국내 게임사들이 콘솔게임 시장, 특히 닌텐도 스위치로의 영역 확장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사인 넷마블게임즈, 넥스트플로어, 플레로게임즈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의 게임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스위치는 닌텐도가 지난해 선보인 신형 콘솔 게임기로…

바른정당은 국민의당과의 통합신당 당명인 '미래당'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에서 사용 금지시킨데 대해 "그 결정을 수용한다"라고 밝혔다. 바른정당 공보국은 7일 "당명결정 과정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유사당명에 대한 충분한 사전 검토를 하여 진행하였으나, '우리미래'측에…

대만 동부 화롄 지역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해 인명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 1명이 구조된 것으로 확인됐다. 대만 중앙통신사와 타이완뉴스 등 현지 매체는 7일 지진으로 약 30도 가량이 기울고, 일부가 붕괴된 12층 짜리 Yun Tsui(雲翠大樓) 아파트 9층에…

포털사이트에서 윤성빈 이름을 검색하면, ‘롯데 윤성빈’과 ‘스켈레톤 윤성빈’이 뜬다. 지금은 때가 때이니만큼 스켈레톤 윤성빈(24)이 대세다. 그래도 머잖아 롯데 윤성빈(19)의 시간이 다가올 것이다. 롯데 투수진 최고 유망주로 꼽히는 프로 2년차 윤성빈은 대만 캠프에서 훈련 중이다.…

최근 며칠간 대만에서 크고 작은 지진이 수십차례 연쇄적으로 일어난 것과 관련해 대만 지진 전문가가는 강진 ‘100년 주기’에 진입했다고 분석하며 10년 내에 규모 8.0 이상의 강진이 대만을 강타할 것으로 예측했다. 대만 중앙대학 응용지질연구소 리시디(李錫堤) 교수는 진도 6.5의 …

걸그룹 '트와이스'의 대만인 멤버 쯔위가 대만 지진 소식에 안타까운 마음을 표했다. 쯔위는 7일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무서운 지진 다시 안 났으면 좋겠어요. 큰 피해 없이 모두 무사하길 기도할게요"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셀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쯔위는 검은색…

7일 방남한 북한 응원단의 붉은색 코트는 단원들에게 ‘혁명 대업 임무 완수’라는 압박을 주려는 북한 선전선동부의 의도라는 지적이 나왔다. 북한 응원단 229명은 이날 오전 경기 파주의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CIQ)를 통해 방남했다. 이들은 붉은 코트에 검은색 모자, 목도리를 착용한 …
![[영상]‘오빠야’ 신현희 대만지진 체험기 “건물 쪼개지는 소리…너무 무서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2/07/88553350.2.jpg)
혼성 그룹 신현희와 김루트의 멤버 신현희가 대만 현지에서 지진을 겪은 상황을 생생하게 전했다. 신현희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 대만 도착하자마자 비가 온다 싶었는데, 밤에는 6.1 지진이 나서 건물이 쪼개지는 소리와 함께 울렁울렁 했다”며 “겁쟁이 신현희 씨는 15층…

설 연휴를 앞두고 주부들의 건강관리에 적색경보가 내려졌다. 가족들이 먹고 차례 상에 올라가는 음식이 대부분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조리법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음식을 튀기거나 볶는 과정에서는 1급 발암 물질(WHO 기준)로 분류된 초미세먼지(PM2.5)와 포름알데히드, 이산화질소…
![[카드뉴스]무서운 자식 사랑? “내 논문에 내 자식 이름 넣는 게 뭐 어때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2/07/88552557.3.jpg)
#. “내 논문에 내 자식 이름 넣는 게 뭐 어때서?” #. 유명 대학교수의 자녀들이 국제 학술지 등재 논문의 공저자가 되는 것은 ‘땅 짚고 헤엄치기’만큼 쉬웠습니다. 그저 교수 부모의 논문 철자를 좀 고치고 해외 봉사활동에 따라가기만 하면 됐죠. 그렇게 쉽게 국제적 논문…

“너무 심하게 흔들려서 자는 도중 깼다. 지진 멀미가 난다. 뇌가 계속 흔들리는 것 같고, 온몸이 떨리고. 여기 사람들은 이게 일상이라 아무렇지도 않다는데, 아….”(rhkrw****) “호텔이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천정 팬던트가 요란하게 춤추기 시작했다. 이러다 죽는 거 아닌가 싶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통합신당이 당명으로 '미래당'이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앞서 원외정당이자 청년정당인 '우리미래'는 '미래당'을 약칭으로 쓰겠다고 5일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에 신청했다. 같은 날 국민의당도 약칭으로 '미래당'을 사용하겠다고 신청했다. 이에 선관위는 …

6일 SBS 8시 뉴스에서 방송한 ‘대학원 특혜’의혹 보도와 관련해 가수 조권이 온라인에서 거론되면서 그의 최근 발언이 재조명 받고 있다. 조권은 지난달 18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우영, 청하와 함꼐 출연했다. 가수 정용화의 경희대 대학원 특혜 의혹 보도가 나온 다…

배우 정인선(27)이 ‘으라차차 와이키키’를 통해 능청스러운 싱글맘을 열연 중인 가운데, 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인선은 1999년 SBS ‘카이스트’를 통해 데뷔했고, 2002년 인기 어린이 드라마였던 KBS2 ‘매직키드 마수리’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후 KBS2 ‘꽃…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Concentrix, 이하 콘센트릭스코리아)는 구글과 ‘리셀러(Reseller)’ 파트너십 협약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글로벌 기업 구글이 운영하는 디지털 분석 솔루션이다. 지난 2014년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500대 기업 중 67%…

북한 응원단이 7일 경기 파주시 남북출입사무소를 통해 남한 땅을 밟자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북한 응원단 229명은 이날 오전 경기 파주의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CIQ)를 통해 방남했다. 붉은 코트에 검은색 모자를 쓰고 모습을 드러낸 응원 단원들은 20대로 보이는 젊은 여…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통합신당의 명칭으로 정한 ‘미래당’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전체위원회의를 통해 청년정당인 우리미래와 국민의당이 각각 정당명의 약칭으로 ‘미래당’을 신청한 사안에 대해 논의, 우리미래의 약칭 등록신청을 수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6일 오후 대만 화롄에서 발생한 규모 6.0의 지진으로 인해 수 십 명이 무너진 건물에 매몰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우리 국민 피해는 7일 오전까지 접수되지 않았다. 외교부는 이날 “화롄현 소방당국은 현재까지 한국 국적으로 추정되는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해왔다”며 “현재까지…

배우 남지현(23)이 ‘백일의 낭군님’ 출연을 검토 중인 가운데, 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남지현은 지난 2004년 MBC ‘사랑한다 말해줘’를 통해 아역배우로 데뷔했다. 2007년 SBS ‘로비스트’, KBS ‘대왕세종’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