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뉴스1|스포츠

콘테 감독의 극찬 “손흥민, 현대 축구에 어울리는 최고의 선수”

입력 2021-12-04 14:21업데이트 2021-12-04 14:21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 감독이 손흥민을 극찬했다. 부임한 지 한 달 밖에 되지 않았지만, 손흥민을 향한 큰 신뢰와 애정을 보내는 모습이다.

콘테 감독은 4일(이하 한국시간) 노리치 시티와의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이름을 거론하며 호평했다.

콘테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 조합과 관련된 질문에 “해리 케인과 스티븐 베르바인과 같은 선수들이 그 자리에 나설 수 있다. 물론 왼쪽 측면 공격수인 손흥민도 최전방을 소화할 수 있다”고 답하며 손흥민의 멀티 플레이 능력을 언급했다.

이어 “하지만 나는 손흥민이 공격형 미드필더나 왼쪽 측면에서 뛰는 것을 더 선호한다”면서 “그는 현대 축구에 잘 어울리는 선수로서 빠르고 영리하며 강하다. 이런 장점을 두루 갖춘 손흥민은 그야말로 최고의 선수”라고 칭찬했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을 공개적으로 칭찬하면서 신뢰를 보내는 한편, 손흥민을 어떤 방법으로 활용할지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설정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5골로 팀 내 최다 득점을 기록 중이다. 손흥민은 5일 오후 11시 노리치시티와의 맞대결을 통해 EPL 6호골에 도전한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스포츠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