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셔틀콕의 고장’ 우뚝

  • Array
  • 입력 2011년 6월 22일 07시 00분


삼성전기 이효정(오른쪽)이 21일 경북 안동시 안동체육관에서 열린 ‘제 5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일반부 당진군청과의 복식경기에서 네트를 넘어온 셔틀콕을 받아내고 있다.이효정-박소리조의 2-0 승리.
삼성전기 이효정(오른쪽)이 21일 경북 안동시 안동체육관에서 열린 ‘제 5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일반부 당진군청과의 복식경기에서 네트를 넘어온 셔틀콕을 받아내고 있다.이효정-박소리조의 2-0 승리.
■ 전국 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 8일째

실업팀 활성화·유망주 발굴 등 행정지원 팍팍
숙박·관광 등 경제적효과 8억5000만원 기대
지방자치단체와 올림픽 효자종목의 찰떡궁합. 경북 안동시와 한국 배드민턴이 국내최대 셔틀콕 대회 개최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시너지효과를 함께 누리고 있다.

14일부터 22일까지 경북 안동에서 열리고 있는 제54회 전국 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주최:대한배드민턴협회·주관:경북 배드민턴협회,안동시체육회, 안동시배드민턴협회·후원:안동시)는 국내 셔틀콕 단일대회로는 최대규모인 241개 팀이 참가했다. 국가대표팀과 부상 등으로 참가하지 않은 일부 인원을 제외하면 사실상 국내등록선수 2000명전원이 안동으로 모인 셈이다.

안동시 권영세 시장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종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회 개최 비용을 지원하고 현대적 시설을 갖춘 안동체육관과 함께 안동대 체육관 등의 체육시설을 대회개최 장소로 제공했다. 각종 물품과 의료진도 지원하고 있다. 안동시는 이번 대회로 숙박과 관광 등 8억 5000만원 이상 경제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동시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성공적으로 치러지고 있는 종별선수권대회는 초·중·고 대학팀이 최적의 여건에서 경기를 치르며 실업 팀의 활성화와 유망주 발굴 등 세계배드민턴 최정상을 지키고 있는 국가대표팀의 젖줄 역할을 하고 있다.

대회를 진행하고 있는 오종환 대한배드민턴협회 이사는 “안동시의 아낌없는 지원 속에 아무런 부족함 없이 대회를 치르고 있다”고 밝혔다.

21일 대회 8일째 전국 여름철종별선수권대회는 남녀일반 개인 단식과 복식 결승진출을 가렸다.

2010광저우아시안게임을 끝으로 태극마크를 반납했지만 여전히 세계정상권 실력을 자랑하는 삼성전기 이효정은 박소리와 함께 황유미-김민경(당진군청)을 2-0(21-18 21-10)으로 완파했다. 윤여숙-정재희(김천시청)도 결승에 진출해 이효정-박소리조와 우승을 다투게 됐다.

이날 결승전을 치른 대학부에서는 이동근(한체대)과 김수연(군산대)이 남녀단식에서 우승했고 남자복식 이행함-현성욱(원광대), 여자복식 박아영-엄혜원(한체대)이 정상에 올랐다.

<21일 경기 결과>

● 남자 일반부 단식 준결승전= 고준형(광명시청) 2-0 정훈민(상무), 홍지훈(상무) 2-1 엄지관(상무)

● 여자 일반부 단식 준결승전= 이현진(대교눈높이) 2-1 김문희(대교눈높이), 강해원(삼성전기) 2-1 이연화(대교눈높이)

● 남자 대학부 단식 결승전= 이동근(한체대) 2-0 임종우(동의대)

● 여자 대학부 단식 결승전= 김수연(군산대) 2-1 정주의(군산대)

● 남자 고등부 단식 결승전= 최솔규(서울체고) 2-1 송유진(서울체고)

● 여자 고등부 단식 결승전= 박소영(범서고) 2-1 고은별(화순고)

● 남자 일반부 복식 준결승전= 김상수,김병완(당진군청) 2-0 김대성,소민영(수원시청), 김용현78,김용현88(당진군청) 2-0 강명원,송창엽(상무)

● 여자 일반부 복식 준결승전= 윤여숙,정재희(김천시청) 2-0 서윤희,강해원(삼성전기), 이효정,박소리(삼성전기) 2-0 황유미,김민경(당진군청)

● 남자 대학부 복식 결승전= 이행함,현성욱(원광대) 2-0 최영우,강지욱(한체대)

● 여자 대학부 복식 결승전= 박아영,엄혜원(한체대) 2-0 김소영,정지송(인천대)

● 남자 고등부 복식 결승전= 전봉찬,박세웅(진광고) 2-0 김동주,양지원(군산중앙고)

● 여자 고등부 복식 결승전= 이임정,채유정(성일여고) 2-1 김찬미,이소희(범서고)

● 일반부 혼합 복식 준결승전= 장승훈,정재희(김천시청) 2-0 이재진(밀양시청),김진옥(포천시청), 강명원(상무),황유미(당진군청) 2-1 엄지관(상무),이세랑(인삼공사)

● 대학부 혼합 복식 결승전= 강지욱,오세라(한체대) 2-0 이상준(백석대),김소영(인천대)

● 고등부 혼합 복식 결승전= 이홍제(광명북고),강가희(포천고) 2-1 김동욱(문수고),박소영(범서고)

안동|이경호 기자(트위터 @rushlkh) rush@donga.com
사진|임진환 기자(트위터 @binyfafa) photol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