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서경덕 얼굴로 ‘독도 일본 땅, 욱일기 아름다워’…日극우 사칭 계정 ‘황당’
뉴스1
입력
2024-08-19 10:04
2024년 8월 19일 10시 04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인스타그램 갈무리)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 극우 세력이 자신의 사칭 계정을 통해 SNS에서 독도와 욱일기를 홍보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서 교수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광복절 전후로 일본 극우 세력이 제 사칭 계정을 활용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독도와 욱일기를 홍보해 논란이 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누리꾼에게 제보를 받았고 확인해 본 결과 다양한 사칭 계정으로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다. 사칭 계정들의 특징은 프로필 사진을 제 얼굴로 사용하면서 마치 내가 ‘다케시마는 일본 땅’ ‘욱일기는 아름다운 깃발’이라고 주장하는 것처럼 꾸몄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일부 누리꾼들이 이런 사칭 계정에 속아 ‘변심할 줄 몰랐다’ ‘정말 실망이다’ 등의 DM(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 좀 당혹스러웠다”고 토로했다.
서 교수는 “지난 20여 년간 끊임없는 욕설 및 살해 협박을 받아왔고 저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협박받는 일도 많았으며 이제는 사칭 계정을 만들어 괴롭히고 있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이어 “이런다고 독도가 일본 땅이 되겠나. 이런 어리석은 짓은 오히려 일본의 이미지만 더 깎아 먹는 행위일 뿐이다. 일본 극우 세력의 사칭 계정에 절대 속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독도를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우리 국민은 앞으로 관광 활성화를 통해 실효적 지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더 힘써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지역 인구 감소 원인 1위는 “마음에 드는 일자리 없어서”
싱크대에 끓는 물 부어 청소? 수리비 폭탄 맞는다 [알쓸톡]
무면허 오토바이 적발되자 경찰 매단채 도주한 중국인 실형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