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버스전도 입원 이스라엘 관광객, 충주의료원에 감동의 감사 편지
뉴시스
입력
2023-04-21 13:37
2023년 4월 21일 13시 37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우리가 머무는 동안 받은 훌륭한 대우와 보살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13일 충북 충주 수안보에서 발생한 버스 전도 사고로 충주의료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은 이스라엘 관광객 부부가 의료원에 감사편지를 전했다.
21일 충주의료원 등에 따르면 당시 사고 후 충주의료원에는 관광객 9명이 이송됐다.
이들은 쇄골골절, 늑골골절, 혈흉, 타박상 등의 진단을 받고 의료원 중환자실과 병동에서 입원 치료를 받은 뒤 지난 15일부터 이날까지 모두 퇴원했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이스라엘 환자들은 의료원의 전문적인 치료와 의료진들의 친절에 감명을 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이 가운데 20일 퇴원한 에브게니(59)·라리사(59) 부부는 직접 쓴 편지를 의료진에 전했다.
편지에는 “충주의료원 의사, 간호사,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의 헌신, 전문성, 친철함이 저희 치료와 회복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적었다.
윤창규 원장은 “외국인 환자들이 무사히 치료받고 퇴원해 다행”이라며 “지역주민은 물론 외국인들도 감동 받는 환자중심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13일 오후 6시5분께 충주시 수안보면 수안보파크호텔 진입로에서 이스라엘 관광객들이 타고 있던 관광버스가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 차 안에 타고 있던 이스라엘 국적 60대 여성 1명이 숨지고, 이스라엘 관광객 32명과 운전기사 한국인가이드 등 34명이 다쳤다.
경찰은 현장 블랙박스 영상과 국립과학수사대 현장감식 등을 통해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충주=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나경원 “피해자 2·3차 린치가 DNA인가”…민주당 윤리위 제소에 반발
이배용 “윤석열 ‘王’자 논란 계기로 김건희 처음 만나”
이준석 “한동훈, 인천 계양을 출마가 제일 낫다…선점하는 것이 선거 기본”[정치를 부탁해]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