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사회

‘창의·융합을 통한 혁신인재 양성 유한대학교’

입력 2020-10-29 03:00업데이트 2020-10-29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한생명바이오학과, 의료뷰티학과, 자유전공학과 신설’
유한대는 2021학년도에 총 2017명을 모집한다. 6개 학부 3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에서 일반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을 통해 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수시 2차에는 △일반고 597명 △특성화고 146명 등 743명을 선발한다.

유한대는 올해 입학 전형방법을 간소화했다. 수험생의 입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모든 학과의 면접을 폐지했다. 모든 학과에서 기본교과 100%를 반영한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고등학교 1∼3학년 성적 가운데 최우수 2개 학기 성적 100%를 반영한다.

‘Yuhan TRUST 직무능력인증제’ 및 ‘지역공유 취·창업지원처’를 통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가족회사 전담제를 시행해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을 구현한 점이 강점이다. 또 △자율개선대학 선정 △자율협약형 혁신지원사업 선정 △후진학 선도형 지원사업에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LINC+)사업 △고숙련 일학습 병행제(P-TECH) 운영기관 선정 등 수많은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선정돼 장학금 혜택이 많은 편이다. 최근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학생 중심의 교육 운영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전문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유한대는 패밀리기업인 유한양행, 유한건강생활, 유한화학과 유한생명바이오학과, 의료뷰티학과의 원활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해 대학과 유한 패밀리기업 간의 강력한 유대감 형성과 상호 협력을 위해 공동 노력할 예정이다. 제약, 뷰티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유한가족기업의 강력한 유대관계가 신설학과인 유한생명바이오학과, 의료뷰티학과와 관련해 큰 강점으로 부각될 것이며, 국제적인 바이오, 뷰티분야의 전문적 지식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육성 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명·바이오 산업의 전망은 밝다. 특히 유한생명바이오학과는 패밀리기업이자 제약·바이오 분야의 선두기업인 유한양행, 유한화학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수도권 최고의 바이오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한생명바이오학과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실무 전반을 다루는 3년제 기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바이오 기초이론, 바이오 제조공정 및 품질관리 등을 교육할 뿐만 아니라 임상시험 분석전문가, 화장품 분석전문가, 실버 조리·식품 전문가와 같은 대학 내 기존 학과(전공) 교육과의 융합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바이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한대 의료뷰티학과는 K-뷰티를 통해 2022년까지 세계 3대 화장품 수출국과 뷰티 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정부의 계획에 발맞춰 패밀리기업인 유한건강생활과 함께 글로벌 중심의 메디컬 뷰티학과로 K-뷰티 산업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뷰티 산업의 과학화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뷰티 미용 산업의 자립형 전문가를 양성한다. 의료뷰티학과는 ‘건강한 삶’, ‘아름다움’,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인간의 본성과 시대적 욕구가 높아지면 개인의 미적 가치를 높이는 토털뷰티와 개인 맞춤형 의학적 지식을 융합하고, 화장품 및 메디컬케어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 및 실습해 실용적이고 차별화되고 개인화된 의료뷰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유한대 자유전공학과는 미래사회를 이끄는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인재를 키우고 있다. 폭넓고 다양한 기초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적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재학생의 역량향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유한대 내 다양한 전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학생주도형 융·복합전공의 설계 통한 경험학습 기반 창의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자유전공학과는 학문 간 경계를 넘어선 포괄적 사고와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운영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자유전공으로 1학기 동안 진로 탐색과 융·복합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이후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의 진로탐색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공 선택이나 융합전공 신설의 기회를 갖게 된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사회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