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롱하다 몽롱해”…‘마약 의혹’ 황하나 추정 인물 영상 공개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4월 2일 20시 55분


코멘트
사진=MBC 방송화면 갈무리
사진=MBC 방송화면 갈무리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인 황하나 씨(31)로 추정되는 여성이 마약을 한 것처럼 보이는 영상이 공개됐다.

MBC ‘뉴스데스크’는 2015년 황하나 씨로 추정되는 여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2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황하나 씨로 추정되는 인물은 앉은 상태에서 팔을 휘저으며 흐느적거린다. 무언가에 취한 듯 횡설수설하기도 한다.

황하나 씨 추정 인물은 “몽롱하네. 몽롱하다 몽롱해. 어 저 커튼도 막 이렇게 보이고. 이렇게 두꺼비 VIP”라고 말했다.

영상을 ‘뉴스데스크’에 건넨 제보자는 술을 마시지 않은 황하나 씨가 이런 모습을 보이는 건 마약에 취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황하나 씨의 지인은 2015년 무렵, 황 씨가 마약을 투약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황하나 씨의 지인은 “주사기가 확실히 맞다. (황 씨에게) 주사기를 놓아줄 때 제가 목격을 해가지고 방에서 다들 모여서 주사를 놓아주는데…”라고 말했다.

황하나 씨가 친구들과 호텔 방이나 지인의 집에서 여러 차례 필로폰을 투약했다는 증언도 했다.

황하나 씨 지인은 “항상 ‘주사기를 필로폰을 많이 했다’고 하더라. 지인들 얘기 들어보니까. 주사기 위주로”라고 말했다.

황하나 씨가 클럽 버닝썬의 주요 고객으로 유명했고,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버닝썬 MD 조 모 씨와 매우 가까운 사이였다는 증언도 나왔다.

황하나 씨의 지인은 “그 클럽 MD뿐 아니라 그 친구들이랑도 계속 어울려 지내는데 마약사범으로 이미 이제 수감생활 했던 사람들이나 아니면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뉴스데스크는 황하나 씨로 추정되는 인물과 지인 간의 대화녹취 내용도 공개했다. 녹취에서 황 씨 추정인물은 “야, 중앙지검 부장검사? 야 우리 삼촌이랑 아빠는 경찰청장이랑 다 알아. 장난하냐? ‘개베프’야(완전 친구야)”라고 말했다.

또 황하나 씨 추정인물은 녹취에서 개인 고소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경찰서를 방문했는데, 직접 해당 서장을 만났고 조사받는 사진도 올렸다고 자랑했다.

황하나 씨 추정 인물은 “나 지금 아예 남대문경찰서에서 제일 높은 사람까지 만나고 오는 길이거든. 내가 사진도 올렸지만 그냥 민원실도 아니야, 경제팀도 아니고 사이버수사팀도 아니야 나는…”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당시 경찰청장이었던 강신명 전 청장은 ‘뉴스데스크’에 “황하나가 누군지도 모르고, 남양유업에 아는 사람은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당시 남대문 경찰서장도 “고소를 한 민원인을 만날 일이 없다”고 부인했다.

이 같은 의혹들에 대한 입장을 듣기 위해 동아닷컴은 수차례 황 씨와의 연락을 시도했지만 닿지 않았다. 다만, 남양유업 측은 2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회사와는 무관한 일이라며 선을 그었다.

남양유업은 “황하나 씨는 회사 경영과 무관하며 황하나 씨 일가족 누구도 회사와 관련한 일을 하거나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서 “오너일가 봐주기 식 수사 의혹과 관련해 회사는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015년 황하나 씨의 마약 혐의 수사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에 대해 내사에 착수한다고 2일 밝혔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