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딩스쿨 입학 지원시 주의할 네 가지

  • 에듀동아
  • 입력 2017년 1월 5일 18시 11분



2017년 8, 9월 입학하는 미국 명문 보딩스쿨 지원 마감일이 코앞으로 다가와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긴장하고 있다. 3월에 개학하는 국내 학교들과 달리 미국 학교들은 8, 9월에 신학기를 시작한다. 1월에 입학지원을 마감하고, 3월에 합격자를 발표하여 4월에 최종 등록을 마감하는 것이 명문 보딩 스쿨의 일반적인 입학 일정이다.


‘미국 보딩스쿨 입학부터 졸업까지’, ‘미국 보딩스쿨 300’의 저자 엘유학원 임준희 대표는 “지원 마감을 코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4가지 점검사항을 체크하라”고 말한다. 첫 번째로 자신이 지원하는 학교에 서류들이 정확히 보내어졌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공통 지원양식인 SSAT나 게이트웨이(Gateway)를 이용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지원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나, 학교 자체 양식을 이용했거나 보딩스쿨 협회인 TABS(The Association of Boarding Schools) 양식을 이용했을 경우에는 각 학교에 직접 이메일로 문의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는 지원 시 토플 점수나 SSAT 점수를 제출했다면 1월 14일, 22일, 2월 4일 토플 시험과 2월 11일 SSAT 점수를 받아주는지 확인해야 한다. 실제 많은 미국 보딩스쿨들은 2월 11일까지 보는 테스트 점수를 받아주고 있는데, 이미 제출된 점수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면 업데이트를 요청할 수 있다.


세 번째, 인터뷰를 다 마친 학생이라면 자신의 특기(음악, 스포츠)나 취미에 대해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자신의 SNS에 올려 학교에 전달해보자. 엘유학원 임준희 대표는 “미국 명문 보딩스쿨 담당자들은 적극적인 아시안 학생들을 원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지원한 학교들 중에 2월에 합격자를 발표하여 3월 10일 전까지 등록을 요청하는 학교들이 있는지 살펴야 한다. 대부분의 명문 학교들이 3월 10일 전후로 합격자를 발표하기 때문에 우수한 학생들을 미리 등록시키려는 학교들이 있다. 그러나 3월 10일 이전에 발표하는 학교들은 대부분 빈자리가 있으면 언제든 지원가능 한 롤링 어드미션(Rolling Admission)제도를 택하는 학교들이다. 따라서 이 제도로 지원할 수 있는 학교들을 3월 10일 발표하는 학교들과 같은 시기에 지원할 필요는 없다.


한편 엘유학원의 자회사 엘스터디학원은 2월 11일 SSAT 시험 준비를 위한 특강을 오픈하여 학생들을 모집 중이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서정원 기자 monica89@donga.com

트렌드뉴스

트렌드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