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부동산종합서비스 인증 위한 ‘주택임대관리․개발업 실무전문가 교육과정’ 개강

  • 에듀동아
  • 입력 2016년 12월 7일 17시 09분


코멘트


부동산 실무교육 전문 매경에듀센터는 16기 주택임대관리․개발업 실무전문가 교육과정을 12월 19일(월) 오후 7시 서울캠퍼스에서 개강한다고 밝혔다.


개강에 앞서 ‘부동산종합서비스 인증정책’ 방안과 주택임대관리업 성공기법을 주제로 무료 공개 세미나도 개최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국토부가 2017년 1월 시행을 발표한 부동산종합서비스 인증제 사업 참여를 위한 구체적 방법과 사업 시행을 위한 필수 영역인 주택임대관리업 창업과 취업, 실무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교육 참여 대상은 △개업공인중개사나 공인중개사 창업예정자 △부동산관리회사 임직원 △주택관리사 및 빌딩경영관리사 △임대사업자 △퇴직자나 취업예정자 △부동산종합서비스 인증제 관련사업자 △부동산재테크 관심자 등이다.


○ 부동산종합서비스 인증 위한 주택임대관리업 중요성 부각
2017년 1월 시행이 확정된 부동산종합서비스 인증제는 부동산 업역 간의 칸막이를 없애고 고객에게 원스톱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골목상권에 머물러 있는 영세 부동산업체들을 고부가가치창출이 가능한 종합부동산회사로 성장시키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국토부 부동산종합서비스 인증제 참여를 위해선 거래관리형, 임대관리형, 개발관리형의 세 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는 중개를 핵심 서비스로 하고 임대관리, 인테리어, 리모델링 등의 연계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관리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부동산종합서비스 시행 정책에서 임대관리업이 필수 사업으로 지정되면서 부동산 창업 시장에서 주택임대관리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상황이다. 특히 주택임대관리업을 연계한 고정수익 확보는 경쟁이 치열한 중개업 시장의 새로운 성공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주택임대관리업 성공 위해선 실무중심 교육 필수
이번에 개강하는 16기 주택임대관리․개발업 전문교육과정에서는 △주택임대관리․개발업 정책과 사업모델 △부동산종합서비스와 연계한 창업·겸업·취업 방안 △주택임대관리 개발 실무와 성공 사례 분석 △주택임대관리․개발업에 필요한 실무노하우와 법률, 세무 지식을 실무 교수진을 통해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임대상품 개발 및 임대수익 향상 비법도 배울 수 있어 공인중개사, 부동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임대인이나 임대사업에 관심이 있는 부동산재테크 관심자들의 수강비중도 높은 편이다.


교육수료 후에는 부동산종합서비스 브랜드 스마트하우스의 사업 참여 기회 제공 및 주택임대관리업 취업과 창업까지 지원하여 교육수강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부동산종합서비스 스마트하우스 사업 참여시 △국토부 부동산종합서비스 전국 회원점 네트워크 지역 선점 △중개, 임대관리, 시설관리, 인테리어 등 원스톱 사업모델 구축 △임대관리수주 무료광고 지원과 매월 고정수익 발생 △임대주택 인테리어·리모델링 견적 및 개발사업 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수원에서 공인중개업을 하고 있는 박만규 교육회원은 주택임대관리․개발업 교육을 통해 배운공실관리 기법과 시설관리 기법, 연체관리 기법 등이 2017년 부동산종합서비스업으로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주택임대관리․개발업 12기 교육과정을 수료한 이병준 교육회원은 현재 임대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에서 임대수익향상 비법과, 임대상품 개발관련 교육내용이 사업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고 수강후기를 전했다.


매경에듀센터 주택임대관리․개발업 전문교육과정 16기는 12월 19일(월) 오후 7시에 선릉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서울캠퍼스에서 개강한다.


개강에 앞서 ‘부동산종합서비스 인증정책’ 방안과 주택임대관리업 성공기법을 주제로 무료 공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12월 8일(목), 12월 12일(월) 오후 7시 선릉역 1번 출구 매경에듀센터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교육상품권 10만원을 제공하며 희망자에 한해 주택임대관리․개발업 창업·취업 관련 1대 1 전문 컨설팅 기회가 주어진다.


주택임대관리․개발업 교육수강 신청 및 세미나 참가 신청은 매경에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