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호텔학교 최초 교내 취업박람회 개최

  • 에듀동아
  • 입력 2016년 11월 16일 15시 40분


코멘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최근 교내 시설에 부스를 설치해 호텔관광분야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교내에 직접 부스를 설치해 취업박람회를 실시한 것은 유례없는 행사로 호텔 관계자들과 한호전 예비졸업생, 인근 지역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눈길을 끌었다.


올해 한호전에서 진행된 호텔관광분야 취업박람회는 대명비발디파크 및 라마다 호텔, 포시즌호텔, 르 지우 온더보더, 가온소사이어더 등 인지도가 높은 호텔 및 리조트를 비롯한 여러 외식산업 업체에서 참여했다. 한호전 예비졸업생들은 취업박람회를 자유롭게 관람하고 원하는 업체의 부스에 들어가 현장 면접을 치르기도 했다. 300여 개의 산학협력 기업 및 호텔 중 원하는 곳의 인사 관리자들과 1차 면접을 본 뒤 통과한 학생들은 각 기업 본사에서 진행되는 2차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하게 되는 기회를 얻었다.


내년에 졸업이 예정되어 있는 호텔관광경영학과 및 바리스타과 과정 졸업예정자들은 이번 취업 박람회를 통해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발휘해 조기 취업을 확정짓기도 했다. 호텔경영학과정을 지도하고 있는 이현주 교수는 “한호전은 현장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호텔경영과 학생들이 우수한 실무능력을 발휘해 왔다”면서 “이런 수업 방식 덕분에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호전은 국내 최대 호텔특성화 학교로 1989년 개교 이후 27년 동안 실무 위주의 교육을 전문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부와 노동부 우수교육기관 A등급을 받은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학교다. 특히 이번에 취업박람회를 실시한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은 국내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을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에서는 호텔 서비스인력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한국호텔인력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호텔리어 심화과정을 통해 인사서비스,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등 실무능력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한호전에서는 △호텔조리사 및 쉐프를 양성하는 호텔조리과 △호텔 파티시에, 제과제빵사를 양성하는 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자격증 취득을 돕는 바리스타과학과 △카지노딜러 및 전문 호텔리어, 관광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호텔경영학과 과정 등 다양한 전공 과정들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생긴 한호전 장학금 지원 기준에는 등록금 전액을 수혜해주는 제도가 생겨 학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공부를 포기해야만 했던 학생들을 위해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개수에 따라 전액 장학금 해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경영학과, 호텔조리과, 바리스타학과, 제과제빵학과를 비롯한 전 학과의 2017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최송이 기자 songi1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