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대학가는 길/정시특집]협성대학교

  • Array
  • 입력 2012년 12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미디어영상·호텔경영 등 유망학과 신설… 예능계열은 학생부 성적 반영 안해
iphak.uhs.ac.kr


협성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 ‘나’ ‘다’군으로 분할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일반학생 전형으로 332명을 선발한다. 고교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일반전형은 수능 70%+학생부 30%를 반영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술대학은 실기고사 70%+수능 30%를 반영한다.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 특성화고교, 기회균형)은 학생부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신학대학은 수시모집에서 미등록 인원이 발생할 경우에 한해 수능 60%+학생부 30%+면접 10%로 선발한다.

수능 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한다. 모든 계열에서 언어나 수리 40%+외국어 40%+탐구 영역 중 한 과목 20%를 반영한다.


학생부 성적은 학년 구분 없이 반영한다. 인문계는 국어 수학 영어 교과 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사회 과학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등 총 10과목을 반영한다. 자연계는 수학 영어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사회 과학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등 총 10과목을 반영한다. 예능계열은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실기고사 과제는 △피아노과: 작곡자와 형식이 다른 빠른 2곡 △관현악과: 자유곡 1곡 △성악: 독일 가곡, 이탈리아 가곡, 아리아 중 언어가 다른 2곡 △작곡: 3부분 형식 피아노곡 △조형회화학과: 정물수채화, 발상과 표현 중 택 1 △디자인계열 학과: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중 택 1로 시행된다.

올해 정시모집이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미디어영상 전공, 호텔·관광경영 전공 등 경쟁력 있는 유망학과가 새로 생긴 것이다. 야간학과를 폐지하고, 음악학부를 학과별로 전환 모집하는 등 모집단위도 바뀌었다. 예능계열에서는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것도 큰 변화다.

협성대는 학생들의 능력을 키우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 교수를 대거 채용하고, 영어 동아리인 ‘협성 잉글리시 클럽’을 만들어 영어의 일상화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 일본 중국 필리핀 몽골 영국 독일 등의 유수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어 세계 속의 협성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환학생, 해외탐방, 해외봉사, 해외 어학연수, 해외 인턴십 등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노병성 입학홍보처장
노병성 입학홍보처장

학생의 취업을 돕기 위해 개개인의 취업 역량을 디지털화해서 관리하고, 학과별 산학협력중점교수를 초빙해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2013학년도 신입생을 위해 최첨단 강의실을 갖춘 협성테크노센터 이공관도 신축했다.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완료해 유비쿼터스 이용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서울 사당역에서 차로 30분가량 걸리는 캠퍼스 위치도 장점이다. 원서는 22∼27일 인터넷으로 받는다. 문의는 홈페이지(iphak.uhs.ac.kr)나 전화(031-299-0609∼11)로 하면 된다.

김희균 기자 foryou@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