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대학가는 길/정시특집]전주대학교

  • Array
  • 입력 2012년 12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정시모집 655명 선발… 모든 계열 교차지원 허용
iphak.jj.ac.kr



‘슈퍼스타를 키우는 곳, 전주대학교.’

전주대의 인재상은 슈퍼스타다. 기독교 이념으로 설립한 대학인 만큼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유래했다. 예수님을 닮은 지성과 인성, 영성까지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18층짜리 기숙사의 이름은 스타타워다. 기존 기숙사인 스타홈, 스타빌은 물론이고 도서관 및 복합건물인 스타센터 등 각종 건물에서 ‘스타’를 쉽게 볼 수 있다.

Star T 프로그램, Star Net 프로그램, Star Track 프로그램 등 각종 학사제도에도 ‘Star’란 이름을 많이 쓴다. 스타의식을 고양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1964년에 개교한 전주대는 그동안 6만여 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지역 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발전하는 가운데 올해 수시 1차와 2차 모집에선 지역 내 주요 사립대 가운데 경쟁률 1위란 쾌거를 올렸다.

전주대는 특히 특성화된 몇몇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을 거듭했다. 농림수산식품부가 선발하는 120억 원 규모의 ‘국제조리한식학교’로 뽑힌 게 대표적이다. 음식 문화와 식품산업이 발달한 전주 지역의 특징이 대학 특성화로 잘 연결된 사례다.

문화산업·대체의학·산학협력 등의 분야에서도 특성화에 성공했다. 전국 최초로 설립된 문화산업대학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해 선정한 101억 원 규모의 ‘스마트공간연구센터 사업’에 뽑히기도 했다.

전주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 ‘나’, ‘다’군 합쳐 655명(‘가’군 15명, ‘나’군 274명, ‘다’군 366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22∼27일이다.

정원외로는 수시선발에서 이월될 경우 농어촌학생, 전문계고교 출신자, 기회균형할당제 등 3개 전형에서 학생부 100%로 뽑는다. 정원외 전형에는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할 수 있다. 모두 ‘다’군에 배정될 예정이다.

일반전형 가운데 음악학과는 ‘가’군에만 배정돼 있다. 경배와찬양학과, 음악학과, 디자인학부, 생활체육학과, 운동처방학과, 축구학과, 태권도학과, 게임학과, 공연엔터테인먼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영화영상학과는 면접 및 실기고사를 실시한다. 일반전형이지만 수능 미응시자의 지원이 가능하다.
이근호 입학관리처장
이근호 입학관리처장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학과는 수능 100%로 선발한다. 법학과, 경찰행정학과, 행정학과, 문헌정보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등은 학부에서 독립해 학과 단위로 모집을 진행한다.

음악학과를 제외한 일반학부 및 학과는 ‘나’, ‘다’군 분할모집을 하기 때문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들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모든 계열에서 교차지원을 허용했다. 수리 ‘가’형 응시자에겐 취득점수의 10% 안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문의는 홈페이지(iphak.jj.ac.kr)나 전화(063-220-2700)로 하면 된다.

신진우 기자 niceshi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