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서울대 강연에 “선배님, 당신이 창피합니다” 피켓

  • 입력 2009년 9월 17일 12시 02분


코멘트
나경원 의원. 동아일보 자료사진
나경원 의원. 동아일보 자료사진
특별 강연을 위해 16일 서울대 법대를 찾은 나경원 한나라당 의원이 후배 학생들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고 쿠키뉴스가 1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나 의원은 이날 서울대 공익산업법센터의 초청을 받아 서울대 법대 주산홀에서 '품격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하지만 서울대 학생 8명은 특강이 시작되기 전 주산홀 앞에서 '한나라당 국회의원은 몇 등 신붓감인가요' '선배님, 당신이 창피합니다' 등의 피켓을 들고 나타났다. 이들은 커뮤니티에서 피켓에 쓸 문구를 공모한 결과 추천을 많이 받은 문구를 골라 나왔다고 전했다.

13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이날 특강 중에도 학생들의 쓴소리가 이어졌다고 이 언론은 보도했다.

나 의원은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려면 법치주의를 확립하고 품격 있는 문화국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의를 마쳤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 법대 소속이라고 밝힌 한 학생은 "우리 정부를 보면 대통령부터 새로 요직에 들어오는 분들이 위장전입과 땅투기를 기본적으로 깔고 들어온다. 이들이 나라의 수뇌부를 구성할 때 어떻게 법치주의가 가능한가"라고 물었다. 이 학생은 또 "강연 내내 해명에 능하다는 생각을 했다. 정치인으로서 최고의 자질이라고 생각하는 그 뻔뻔스러움은 어떻게 키울 수 있는 것인가"라고 묻기도 했다.

나 의원은 위장전입 문제에 대해 "한 가지 사유로 전체를 볼 수는 없기 때문에 그 정도는 용인할 수 있지 않느냐 하는 판단을 한 듯하다. 앞으로는 그런 부분도 없어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 뻔뻔스러움에 관한 당혹스런 질문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진심과 사실을 말하려고 했던 것이다. 왜 그렇게 생각했나 듣고 싶다. 국회에 오면 10명까지는 7000원 이하의 밥을 사 주겠다"고 답했다.

강의를 마치고 나가는 나 의원에게 "앞으로도 학생들과 토론을 하는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 국회에 찾아가면 정말 만나주느냐"며 기념 촬영과 악수를 청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특강이 끝난 후 '피켓 시위와 질의응답에 당황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나 의원은 "여당에 대한 반감은 내가 학교 다닐 때에는 더 심했다"며 "오히려 적극적인 의사 피력이 바람직해 보인다"고 답했다. 나 의원은 또 "드러나진 않았지만 우호적인 학생들도 많았다"며 "학교에서 강연할 기회가 생긴다면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고 이 언론은 보도했다.

인터넷 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