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얘들아, 오늘 하루 맘껏 놀아라”

  • 입력 2005년 5월 4일 18시 46분


코멘트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어린이날인 5일 대구와 경북지역 곳곳에서 기념행사와 축하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구=공식 기념행사가 오전 10시반부터 수성구 어린이회관에서 열린다. 기념식이 끝나면 댄스 시범과 캐릭터 퍼포먼스, 최고의 화목 가족 찾기, 율동 및 스킨십 게임, 독도사랑 OX게임, 페이스 페인팅, 대동놀이 한마당, 프로재즈댄스 등의 이벤트가 이어진다.

또 오전 11시 달서구 두류공원 보조경기장에서는 특수교사 모임인 요나특수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신나는 우리세상’ 행사가 열린다. 이어 두류운동장에서 군의장대와 군악대 시범, 특공무술 시범, 소방시범 등이 선보이고 뮤지컬 ‘개미와 베짱이’도 공연된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달성군 화원동산에서는 파워댄스 공연과 건강 어린이 선발대회, 마술 쇼 등이 열린다. 이와 함께 오전 10시반부터 오후 1시반까지 수성구 대구월드컵종합경기장 부근 수변공원에서는 어린이 퀴즈대잔치, 가족 장기자랑 대회 등이 열린다. 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체육관에서는 어린이 바둑왕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경북=경북도와 경북도교육청 등이 공동 주최하는 기념행사가 오전 8시반부터 오후 1시까지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

모범어린이 표창 수여식을 비롯해 해병의장대 시범, 119 화재진압 시범, 중국기예단 초청공연, ‘어린이 줄넘기 왕’ 선발대회 등이 펼쳐진다. 또 연예인 미니콘서트가 열려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행사장 외곽에서는 심장병 어린이 돕기 캠페인도 실시된다.

포항시 북구 환호해맞이공원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포항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이 행사는 △새끼 꼬기와 투호놀이 등을 하는 체험놀이마당 △비누방울 날리기와 풍선으로 왕관 등을 만드는 유아놀이마당 △‘뒷간귀신’ 체험과 인라인스케이트 배우기 등의 체험학습마당 △장애체험마당 △전시마당 등 5가지로 나눠져 진행된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전교조 포항초등지회 허우헌(許遇憲) 회장은 “참가어린이 8000명에게 목걸이형 초시계를 선물할 것”이라며 “1993년부터 이 행사를 열어왔는데 올해는 약 2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안동시 국제탈춤 주공연장에서 오전 9시반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는 ‘안동 어린이날 큰잔치’에는 점심이 무료 제공된다.

대구와 경북지역 어린이날 행사
행사시간·장소내용
대구꿈나무 그림그리기 대회오전 9시∼오후 3시반
북구 관음동 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사옥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 포스터 그리기 등
달리는 공동체-평화야 놀자오전 11시∼오후 1시
남구 봉덕 3동 ‘평화의 뜰’
페이스 페인팅, 평화막대사탕 나눠주기, 평화 그림 그리기, 인형극 ‘팥죽할머니와 호랑이’ 공연
어린이날 기념
뮤지컬 ‘별주부전’ 공연
오전 1시, 3시
국립대구박물관 강당
민속전래동화 ‘별주부전’ 공연
엄마·아빠 손잡고 문화체험할까?
케이크 만들까?
오전 10시∼오후 3시
대구보건대 아트센터 1층
‘만드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 어머니와 함께 하는 문화참여 마당, 예쁜 케이크 만들기 대회
경북경산 어린이날 큰잔치오전 11시∼오후 4시
중방동 남천 둔치
윷놀이, 팽이치기, 전통무예시범, 수화공연
영천 어린이날 큰잔치오전 10시∼오후 10시
보현산천문대 인근
아마추어 천문캠프, 천체사진촬영대회, 천체관측
고령군 희망의 새싹큰잔치오전 10시∼오후 3시
고령군청 광장
도자기 만들기, 물로켓 날리기, 가훈 써주기
영덕군 어린이 대축제오전 10시∼오후 4시
삼사해상공원
가족사진 무료촬영, 가족신문 만들기, 장애인체험

최성진 기자 choi@donga.com

정용균 기자 cavatin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