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스하키 등 장기 후원… 동계 스포츠 저력 키운다
LG그룹은 스켈레톤과 아이스하키 등 비인기 동계 종목에 대한 장기 후원을 통해 국내 동계 스포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LG는 2015년부터 스켈레톤 국가대표팀, 2016년부터는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는 남·녀·청소년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메인 스폰서로…
- 2025-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LG그룹은 스켈레톤과 아이스하키 등 비인기 동계 종목에 대한 장기 후원을 통해 국내 동계 스포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LG는 2015년부터 스켈레톤 국가대표팀, 2016년부터는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는 남·녀·청소년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메인 스폰서로…

HD현대는 티끌 모아 태산을 사회공헌으로 실천한다. 이 회사의 사회공헌재단인 ‘HD현대 1%나눔재단’은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해 사회공헌 사업을 벌이고 있다. 2011년 ‘현대오일뱅크1%나눔재단’으로 출발한 이 재단은 2020년 HD현대 전체 그룹 계열사 임직원들로 참여 대상이…

한화는 ‘함께 멀리’라는 사회공헌 철학 아래 미래세대 교육과 환경보호, 문화예술 지원, 사회적 약자 배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는 2022년부터 KAIST와 협력해서 중학생 대상 체험형 우주 교육 프로그램인 ‘우주의 조약돌’을 운영하…

포스코그룹은 회사는 물론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로 국가유공자 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급여의 1%를 나눠 국가에 헌신한 이들의 사회 복귀와 자립을 돕는다는 취지다. 2013년 설립된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스코그룹의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그룹 임직원 총 3만8000명이 …

5년간 125조2000억 원. 현대자동차그룹이 내년부터 2030년까지 국내 시장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규모다. 2021년부터 올해까지 국내 투자액인 89조1000억 원을 40% 이상 초과하는 금액이다. 현대차의 이 같은 국내 투자는 자동차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통해 국내 제조업 생태계…

SK그룹은 연말 성금 기탁 등 전사적 나눔활동을 펼치고 각 계열사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사회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는 올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200억 원을 기탁했다. 1999년 처음 시작한 ‘희망나눔 캠페인’은 올해 누적 기부액이 2600억 원…

경기 침체 속에서도 국내 주요 기업들은 연말연시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재계의 나눔은 단순 기부를 넘어 기술 지원, 인재 육성, 친환경 상생 등 지속가능한 형태로 진화 중이다. 금전적 후원뿐 아니라 임직원 봉사활동과 협력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병행하며 진정성…

아내를 폭행하고 가출한 남편이 아이를 데려가겠다며 집을 나가라고 요구해 고민이라는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29일 YTN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6살 된 딸을 키우고 있는 엄마의 사연이 전해졌다. 사연자는 “아이는 너무나도 소중하지만 남편을 만나기 전으로 돌아가고 싶다”며…

화요일인 30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당분한 기온이 낮아 춥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가끔 구름 많겠다”고 전날 예보했다.아침 기온이 5~10도 떨어져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강원 영동에 순간풍속…

지난 29일 오후 8시9분께 충남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의 한 도로에 주차돼 있던 벤츠E300차량에서 불이 났다.30일 공주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해당 도로 근처 캠핑장에서 캠핑하던 이가 “주차된 차량에서 불이 난다”고 신고했다.소방당국은 소방차 등 11대와 대원 등 29명을 투입해 16…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와 과음은 단순한 숙취를 넘어 고관절을 망가뜨리는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연말연시를 맞아 술자리가 잦다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30일 의료계에 따르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의 핵심 구조인 ‘대퇴골두’에 혈액 공급이 …

주말에만 육아에 참여하는 남편이 매번 생색을 내 고민이라는 여성의 사연이 전해지며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졌다.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남편이 육아하는데 고마움을 바라요. 너무 짜증 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남편은 사업을 해서 육아휴직…

29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서울콘 K뷰티 부스트’를 찾은 외국인 관람객들이 한 화장품 업체 부스를 방문해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한 이 행사는 뷰티 크리에이터, 해외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한국 대표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