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공항 속속 운항 재개…태풍 ‘콩레이’ 영향권 벗어나
제주국제공항이 태풍 ‘콩레이’ 영향권에서 벗어나면서 이틀만에 하늘길이 열렸다. 6일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50분께 청주공항에서 출발한 진에어 LJ553편이 제주공항에 도착하며 본격적으로 운항이 재개되고 있다. 첫 출발 항공편은 오후 12시41분께 이…
- 2018-10-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국제공항이 태풍 ‘콩레이’ 영향권에서 벗어나면서 이틀만에 하늘길이 열렸다. 6일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50분께 청주공항에서 출발한 진에어 LJ553편이 제주공항에 도착하며 본격적으로 운항이 재개되고 있다. 첫 출발 항공편은 오후 12시41분께 이…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를 빠져나갔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은 이날 낮 12시 40분 경북 포항 앞바다를 통해 동해에 진출했다. 기상청은 시속 53㎞로 당초 전망보다 빨리 한반도를 빠져나갔다고 전했다. 앞서 '콩레이'는 이날 오전 9시 50분께 경남 통영에 상륙해 …

제25호 태풍 ‘콩레이’ 영향으로 부산에서 정전 피해가 속출했다. 6일 오전 10시30분께 해운대구 중동의 한 아파트 단지 2300여 가구가 정전되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한국전력 부산울산지역본부는 낮 12시 기준으로 부산에는 모두 45곳, 2만여 가구에서 정전이 발생했으며 이…

LA 다저스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꺾고 챔피언십시리즈 진출에 1승 만을 남겨뒀다. 다저스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5전 3선승제) 2차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서 3-0으로 …

류현진과 클레이튼 커쇼의 선발 순서를 맞바꾼 LA 다저스의 선택이 대성공을 거뒀다. 다저스는 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3-0으로 승리했다. 홈에서 2연승한 다저스는 1승만 추가하면…

Mnet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 중인 15세 래퍼 디아크가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 디아크의 전 여자친구가 6일 인스타그램에 팬에서 연인이 된 디아크와 원치 않은 성관계를 가졌다고 폭로했다. 이에 디아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티면 제발 조작해서 내게 상처 주지 말라"는 글…

함꼐 술을 마시던 이웃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부천 소사경찰서는 6일 살인 혐의로 A 씨(36)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 씨는 이날 오전 5시 30분께 부천시 소사본동 자택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이웃 B 씨(52)와…

6일 오전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에 북상하면서 제주도, 부산 등에 정전, 도로 침수 등 피해가 이어졌다. 한국전력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0분 기준으로 주례동, 금곡동, 망미동 등 27곳에 대규모 정전이 발생했다. 강한 비바람에 전선이 끊어지고, 정…
주민이 급류에 휩쓸려 떠내려가 실종되는 등 경북지역에서 제25호 태풍 ‘콩레이’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6일 오전 10시30분쯤 경북 포항시 북구 신광면 기일3리 한 하천에서 주민 이모씨(76)가 물에 빠져 떠내려가 실종됐다. 경찰은 “주민이 하천에 떠내려가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미국의 대북 독자제재 대상인 러시아 선박 세바스토폴호가 출항보류 해제 후 부산항을 떠난 것으로 6일 확인됐다.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자유아시아방송(RFA)과 선박 위치 정보 사이트 ‘마린 트래픽’ 등에 따르면 세바스토폴호는 지난 5일 오후 2시33분께 부산항에서 출발했다. 이…

가수 거미가 배우 조정석과의 결혼을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거미는 5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이날 MC 유희열은 "얼마 전에 거미 씨한테 좋은 소식이 들리더라. 거미는 진짜 오랫동안 지켜봐온 동생이다. 기분이 이상하다. 실감이 안 나기도 하고"라고 말했다.…

무차별 관세 폭탄을 퍼부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폭탄을 넘어 대중 경제 및 군사 제재 등을 동원, 대중 압력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 무기를 구입한 중국에 ‘세컨더리 보이콧(제재국가와 거래하는 제3국의 기업과 은행, 정부 등에 대해서도 제재를 가…
수입수산물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는 가운데 국내산으로 둔갑해 판매되는 일이 줄자 않아 강력한 단속과 처벌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6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자유한국당 경대수 의원(충북 증평·진천·음성)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는 2016년부터 올해 …

‘홍익대 몰카 사건’에 이어 이번에는 ‘곰탕집 성추행 사건’이다. 서울시 종로구 혜화역이 성(性) 대결의 장(場)이 되고 있다. 홍대 사건이 편파 판결을 주장하는 여성들의 집회를 촉발했다면, 곰탕집 사건은 똑같이 편파 판결을 주장하는 남성들의 집회를 야기했다. 이른바 ‘여성 시위…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6일 ‘10.4 선언 11주년 기념 민족통일대회’ 개최 소식을 상세히 보도했다. 그러나 9월 평양공동선언 이행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같은 날 열린 남북 고위급회담 대표단 협의에 대해서는 보도하지 않았다. 북한이 이 협의를 공식 회담으로 간주하고 있지 않음을 보여…

6일 경남 통영에 상륙한 제25호 태풍 ‘콩레이’는 정오쯤 경남과 부산 일대를 지난 뒤 동해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콩레이’는 이날 오전 3∼6시 사이 제주도 부근을 지나 오전 9시 50분경 경남 통영에 상륙했다. 콩레이는 정오쯤 부산→울산을 지난 …
![[전문] 디아크 전 여친 “오늘 새벽에 만나 감정 풀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06/92283324.2.png)
Mnet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 중인 15세 래퍼 디아크의 사생활을 폭로한 전 여자친구 A 씨가 "당사자와 저는 서로 사과하고 이 일에 대한 감정을 풀었고, 제3자 여러분들도 저희 모두를 겨냥하는 지나친 말을 삼가해주셨으면 하는 말을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A 씨는 6일 자…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부산으로 접근하면서 부산 지역에 강풍과 비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이 6일 오전 10시 경남 통영 주변에 상륙해 부산, 울산 부근을 통과해 동해로 빠져나갈 예정이라고 예보했다. 이날 오전 2시 30분 태풍 경보가 내려진 부산에는 오전 10시…

“저, 이제 가도 되나요?” “네, 퇴근하세요. 수고하셨어요.” 10월 2일 오후 5시 30분, 서울 송파구 서울동남권물류단지 내 쿠팡 물류센터. 기자는 부들부들 떨리는 팔다리를 진정시키며 쿠팡 직원에게 물었다. 이날 기자는 ‘배송사업자’가 돼 소셜커머스 쿠팡의 물품을 위탁 배송하는…

“이제 정부나 공공기관, 드론업계 모두가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할 때가 됐다고 봐요. 드론이 애써 촬영한 영상 또는 정보를 해킹해 빼가거나 심지어 추락시킬 수도 있거든요.” 오상근 eWBM 대표는 정부가 드론을 신성장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만큼 동시다발적으로 드론의 보안 이슈가 터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