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흙수저 쳥년 “내집 갖고 싶지만 불가능할 것”…금수저 “집 반드시 가져야”
미혼인 청년 10명 중 4~5명은 자가 주택을 소유하고 싶어했고, 필요하지만 내집 마련이 불가능해 보인다는 답도 비슷한 비율로 나왔다. 아울러 10명 중 1명은 내집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다고 생각해 청년 주택난의 현실을 드러냈다. 7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발간한 ‘청년층 …
- 2019-05-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혼인 청년 10명 중 4~5명은 자가 주택을 소유하고 싶어했고, 필요하지만 내집 마련이 불가능해 보인다는 답도 비슷한 비율로 나왔다. 아울러 10명 중 1명은 내집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다고 생각해 청년 주택난의 현실을 드러냈다. 7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발간한 ‘청년층 …

한 지붕 가수인 엑소 시우민(29)이 현역 입대하고, 슈퍼주니어 규현은 소집해제한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소속 시우민은 7일 오후 육군 현역으로 입대, 군 복무를 하게 된다. 시우민이 조용히 입대하기를 희망하고 있는 만큼, 입대 장소 및 시간은 공개하지 않고 별도의 행사도…

LA 다저스의 선전 비결로 류현진(32·)이 꼽혔다. 미국 스포츠매체 ESPN은 7일(한국시간) 2019 메이저리그 5주차 파워랭킹을 발표했다. LA 다저스가 4주차에 이어 이번에도 랭킹 1위를 차지했다. ESPN은 류현진의 활약을 주목했다. “류현진이 2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

북한이 7일 일본의 요격미사일 도입 추진을 거론하며 “조선반도와 지역에 깃든 평화적 분위기를 고의적으로 파괴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불순한 야망실현을 위한 흉심의 발로’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일본이 그 누구의 ‘미사일 위협’에 대처한다는 구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정부가 지난 4일 북한의 신형 단거리 발사체 발사를 두고 미사일로 단정하지 않은 것과 관련, “‘대외 압박용이다’ ‘도발로 보기 어렵다’ ‘판 깨기는 아니다’라고 하면서 문재인 정부가 북한 이미지 마케팅에 여념이 없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

북한이 지난 4일 동해상에 발사한 단거리 발사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비핵화 의지를 시험하는 것이며 중재자 역할을 강조해온 우리나라 정부에는 딜레마를 안겨줬다고 AP통신이 6일(현지시간)이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전문가를 인용, “북한이 새로운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시험 발사한 …
![[화보] 레이디 가가, 파격 퍼포먼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07/95404555.2.jpg)
가수 겸 배우 레이디 가가가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캠프: 노트 온 패션’(Camp: Notes on Fashion) 전시회 개막 축하 자선행사인 ‘멧 갈라’(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코스튬 인스티튜트 갈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멧 갈라’는 미국 ‘보그’의 편집…

경찰이 중학생 의붓딸을 살해한 30대 계부에게 보복살인 혐의를 적용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당초 계부 A씨(31)는 살인과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됐지만 경찰이 검찰 송치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상 보복살인 혐의를 적용하면서 A씨의 형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삼시세끼’ 안성탕면만 먹어 화제가 됐던 박병구 할아버지(1929년생)가 올해로 망백(91세)을 맞았다. 농심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박 할아버지 댁을 방문해 건강을 기원하는 선물을 전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농심은 1994년 박 할아버지의 소식이 세상에 알려진 후 지금까지 26년째 …

장남의 결혼을 독촉하다가 말다툼이 격해져 홧김에 아들을 흉기로 찌른 아버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 밀양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A씨(63)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7일 밝혔다. A씨는 지난 4일 오후 9시20분쯤 밀양 시내 자신의 집에서 첫째 아들(36)과 함께 술을 마시…

토요타 코리아는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열고 본격적인 판매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토요타 구리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구리-포천), 북부간선도로 등에 인접하고 있으며, 경기 북동부에서 서울로 통하는 교통의 …

강남 클럽 미성년자 출입 사건을 무마해주는 대가로 돈을 받은 혐의의 현직 경찰관 2명에 대한 구속영장과 관련, 검찰이 1명에 대해서만 영장을 청구하기로 했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지수대)는 이들에 대해 신청한 구속영장을 검찰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광수대) 소속 경위에 대해서만…

기아자동차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착한 나눔 캠페인’을 5월 한 달 간 실시한다. 굿네이버스를 통해 2만 원 이상 일시 기부를 한 고객 또는 매월 1만 원 이상 정기 후원을 하는 신규 고객이 K5, K7, 쏘렌토, 카니발을 구입하면 증빙 확인 절차를 거쳐 10만 …

직장인의 하루 용돈은 2만2101원으로 한 달 용돈이 평균 66만3000원이라는 조사가 나왔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직장인 71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직장인의 월평균 용돈은 66만3000원으로 10년 전 같은 조사 때 집계된 45만5…

삼성전자가 전 세계 16개 국가에서 ‘최고의 기업’ 톱 10에 진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구글은 23개 국가에서 일하고 싶은 기업 10위권에 들었고,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애플이 13개 국가에서 톱 10에 포함됐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여론조사 기업 유고브(yoygov)는…

미혼남녀 10명 중 4명은 헤어진 연인과 재회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일까지 미혼남녀 총 336명(남 164명, 여 172명)을 대상으로 ‘이별 후 재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7일 발표했다. 미혼남녀 10명…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입하’가 하루 지난 7일 대관령에는 때아닌 서리가 내렸다. 얼음이 얼었을 가능성도 점쳐진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관령의 일최저기온은 -3.6도로 관측됐다. 기상 관측을 시작한 이래 5월 상순 중 최저 수준이다. -3.4도를 기록한 1974년 5월6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스터스 우승으로 재기에 성공한 골퍼 타이거 우즈에게 대통령 자유메달(Presidential Medal of Freedom)을 수여했다. 6일(현지시간) CBS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우즈에 대한 대통령 자유메달 수여식을 가졌다. 대통령…
최룡해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러시아 여객기 참사와 관련,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위로 전문을 보냈다고 노동신문이 7일 보도했다. 최 상임위원장은 전문에서 “여객기 사고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였다는 가슴 아픈 소식을 접하여 당신과 당신을 통하여 피해자들과 유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