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부족 베네수엘라, 4월에도 휴교령·단축근무…민심 폭발
대규모 정전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전력 복구 작업이 난항을 겪고 있다. 정부는 휴교령 및 근로시간 단축 기간을 연장하는 등 대책을 내놓았지만, 분노한 시민들은 거리로 나와 항의했다. 31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호르헤 로드리게스 통신부 장관은 이날 국영TV를 …
- 2019-04-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규모 정전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전력 복구 작업이 난항을 겪고 있다. 정부는 휴교령 및 근로시간 단축 기간을 연장하는 등 대책을 내놓았지만, 분노한 시민들은 거리로 나와 항의했다. 31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호르헤 로드리게스 통신부 장관은 이날 국영TV를 …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고객대상 아마추어 골프대회인 ‘아우디 콰트로컵 (Audi quattro Cup)’의 2019년 한국 예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콰트로컵 2019’ 한국 대회는 4월1일 전주-전북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5월 27일까지 전국 8개 지역에서 딜러 별 지역 …

다른 사람의 명의로 선불폰(대포폰) 유심칩을 만들어 판매한 조직폭력배 등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지방경찰청은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혐의로 조직폭력배 A씨(23)를 구속하고, B씨(33) 등 3명을 불구속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일 밝혔다. A씨 등은 2017년…

드라이버·제조사 부문 1위 동시 달성 현대차가 올해 WRC에서 처음으로 드라이버·제조사 부문 1위를 동시에 달성했다. 현대자동차는 3월 28일부터 3월 31일(현지시각)까지 프랑스에서 진행된 ‘2019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2019 WRC)’ 시즌 4번째 대회인 코르시카(Cors…

삼성전자가 5G 스마트폰 ‘갤럭시 S10 5G(Galaxy S10 5G)’를 5일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한다. 갤럭시S10 5G는 기존 LTE 대비 최대 20배 빠른 전송 속도, 초저지연, 초연결성이 특징인 5G 이동통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2019 KBO리그 개막 후 각 팀이 8경기를 치른 1일 현재, 타고투저 완화를 위한 시도가 어느 정도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와 올해 각 팀이 8경기를 치른 시점의 기록을 비교해보면, 리그 평균자책점은 4.88에서 4.41로 눈에 띄게 떨어졌다. 1경기 평균 득점도 지난…

기획재정부 산하에서 혁신성장 성과 창출을 위해 조직됐던 임시 기구가 8개 부처가 참여하는 정규 조직으로 재탄생했다. 기재부는 1일 이날부터 관계부처 합동 ‘혁신성장추진기획단’이 운영된다고 밝혔다. 기획단은 지난해 6월 기재부 내에 만들어진 ‘혁신성장본부’가 개편된 범부처 조직이다.…

‘엑스맨’ 시리즈의 완벽한 피날레를 알리는 2019년 최고의 기대작 ‘엑스맨: 다크 피닉스’(원제: X-MEN: DARK PHOENIX/감독 사이먼 킨버그)가 기존 엑스맨 시리즈와 차별화되는 새롭고 강렬한 비주얼의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오는 6월 개봉하는 ‘엑스맨: 다…

기존 ‘메비우스 LBS 블루’의 수퍼슬림 타입, 시원하고 상쾌한 향 유지 JTI 코리아는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신기술을 적용한 LBS 라인의 신제품 ‘메비우스 LBS 블루 수퍼슬림’(타르/니코틴: 1.0mg/0.1mg)을 국내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메비우스…

SK그룹 오너 3세가 환각성이 높은 신종 대마를 상습 구매한 혐의로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SK그룹 장손인 이 인물은 고농축 액상 대마와 과자처럼 위장한 쿠키 형태의 대마 등을 최소 5번 이상 구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1일 뉴시스 취재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수사대는 SK그룹 오너…

곽대훈 자유한국당 의원은 1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후보자가 2002년 3억원에 달하는 연희동 자택 리모델링 비용을 대납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곽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그가 제보받은 내용에 따르면 2002년 박 후보자는…

현대차그룹이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과의 힘겨루기에서 완승함에 따라 숨고르기 중이던 지배구조 재편 작업에 힘이 실릴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임직원과 국내 대형 로펌, 회계법인·자문사 등으로 구성된 지배구조 개편 태스크포스(TF)팀이 해산된 것으로 알려졌…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 조현범)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모집하는 2019년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으로 선정됐다.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민간 기업 중심의 ‘창업-성장-회수-재투자’의 선순환적 혁신 창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사내 벤처를…

프로축구 경남FC가 축구장 안에서 선거 유세를 펼친 황교안 대표와 강기윤 후보 등 자유한국당에 대해 “도의적,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경남은 1일 “프로축구연맹 규정을 위반한 강 후보 측에서는 경남도민과 경남FC 팬들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은 물론 징계 정도에…
![[베이스볼 브레이크] 벌써 다섯 번…활짝 열린 뒷문, 끝내기의 시대 만드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01/94829367.2.jpg)
이제 팀당 8경기를 했을 뿐이다. 이렇다 할 표본이 쌓이지 않았으니 누적 기록의 예측이 쉽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그럼에도 ‘끝내기’가 예년보다 눈에 띄게 잦다. 홈팬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가장 짜릿한 순간이지만, 리그 전체적으로 뒷문이 열려있다는 점에서는 씁쓸함도 감출 수 없는 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일 “문재인 대통령은 더 이상 고집부릴 게 아니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조현옥 청와대 인사수석 등 조 남매를 문책하는 게 국민 뜻을 따르는 길임을 깨달아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창원에 있는 경남도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 “청와대 인…

BMW 그룹 코리아는 4월 1일자로 신임 대표이사에 한상윤 사장(52)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사장 역할을 맡았던 한상윤 사장은 지난 1년간 대표이사직 승계를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대표이사에 취임하게 됐다. 신임 한상윤 대표이사는 자동차 업계에서 25년의…

탤런트 남주혁(25)이 해외 팬미팅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남주혁은 2월24일 홍콩을 시작으로 방콕·쿠알라룸푸르·타이베이 등 아시아 4개국에서 팬미팅을 열었다. 작품 활동과 취미·가족·친구·꿈 등 다양한 주제의 근황 토크로 행사를 시작했다.…

전남지역 대학가 등에 이어 부산지역의 대학들에도 ‘남조선 체제를 전복하자’는 내용으로 정부를 비방하는 대자보가 발견돼 경찰에 수사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31일 오후 7시4분 부경대 게시판에서 관련 대자보가 처음 발견됐고 오후 11시16분쯤 신라대 게시판에도 같은 대자보가 붙…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중국 법인이 지난해 200억원대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에잇세컨즈’ 직영 매장이 중국에서 철수하면서 대규모 비용이 발생한 탓이다.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의 중국 상하이 법인은 지난해 약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