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들 앞에서 엄마 살해한 비정한 아버지…징역 20년 선고
부부싸움을 말리던 아들 앞에서 아내를 흉기로 살해한 50대 남성에게 항소심에서도 중형이 선고됐다. 서울고법 형사13부(부장판사 정형식)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박모씨(46)에게 원심과 같이 징역 20년을 선고하고 80시간의 아동학대 방지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고 24일 밝혔다…
- 2018-1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부싸움을 말리던 아들 앞에서 아내를 흉기로 살해한 50대 남성에게 항소심에서도 중형이 선고됐다. 서울고법 형사13부(부장판사 정형식)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박모씨(46)에게 원심과 같이 징역 20년을 선고하고 80시간의 아동학대 방지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고 24일 밝혔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26)이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아 축구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했다. 손흥민은 24일(한국 시각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에버턴과의 원정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6-2 대승으로 이끌었다. …

내년부터 실직자 구직급여 상한액이 6만6000원으로 인상된다. 정부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열어 2019년도 실업급여 1일 상한액을 올해 6만원보다 6000원 인상한 6만6000원으로 하는 내용의 고용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번 상한액 인상으로 2019년…

인도 당국은 홍콩 인터넷 회사 현지 법인에 취업한 중국인 인터넷 전문가 60명에 대해 출국령을 내렸다고 레코드 차이나가 24일 보도했다. 매체는 더 타임 오부 인디아와 환구망(環球網)을 인용해 인도 정부가 홍콩에 본사를 둔 타이핑양 인터넷(太平洋網絡) 기술공사(퍼시픽 온라인) 인도법…

2020년 미국 대통령선거 출마 의사를 나타내온 억만장자 마이클 블룸버그가 2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유능한 정부에 파괴적 영향을 줬다”고 맹비난했다. 2020년 대선에 민주당 후보로 출마할 의사를 비쳐온 블룸버그는 23일(현지시간) 자신이…

‘야구천재’ 스즈키 이치로(45)가 다시 한 번 메이저리그 복귀를 희망했다. 일본 스포니치 아넥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치로는 23일 ‘제23회 이치로배 야구대회’에 참석,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그라운드에서 뛰는 모습을 지켜봤다. 이 자리에서 어느 소년이 “고교 졸업 후 프로로 갈 것…

조사단 "BMW코리아, 검찰에 고발…과징금 112억 부과" “BMW 화재, EGR 밸브가 화재와 연관…원인 알고도 은폐”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육군은 24일 오전 9시부로 ‘로터마스트’ 정밀검사와 시험비행을 마친 수리온(마린온의 원형) 헬기에 대해 작전목적 등을 포함해 정상운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육군 관계자는 “정밀검사가 완료된 수리온 헬기는 30% 수준”이라며 “나머지 헬기에 대해서도 검사가 완료되는 대로 정상운항을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4일 최근 청와대 특별감찰반 사태와 관련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향해 “두 분이 이제 입을 열 때가 됐으니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입장을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같…

독감으로 타미플루를 복용한 여중생이 아파트 1층 화단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2일 오전 5시59분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있는 한 아파트 화단에서 중학생 A양(13)이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아파트 12층에서 거주하던 A양의 부모는 딸이 보이지 않고 방문…
BMW 차량화재 사고는 사측의 주장과 달리 EGR 설계결함에 따른 냉각수 끊음 현상(보일링)이 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결함조사 과정에선 BMW사측의 조직적인 결함 은폐·리콜 축소 정황도 드러나 차량 17만대의 추가리콜과 112억원의 과징금도 부과도 추진된다. 24일 국토교통…

아티스트 솔비가 7년째 특별한 선행으로 나눔을 실천했다. 솔비는 지난 23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하광교동에 위치한 경동원을 찾아 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뜻깊은 시간을 선물했다. 솔비와 경동원의 인연은 어느덧 7년째. 올해도 어김없이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공연, 영화 상…

더불어민주당고 정부는 오는 26일 ‘위험의 외주화’ 등 비정규직 노동자 문제 점검을 위한 긴급 당정협의를 열기로 했다. 민주당 민생연석회의 운영위원장인 남인순 의원은 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생연석회의는 26일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 총리실 등과 ‘위험의 외주화’…

민중당이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딸 KT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해 김 전 원내대표를 검찰에 고발했다. 민중당은 24일 “권리행사방해 직권남용 및 업무방해 혐의로 김 전 원내대표를 서울서부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 전 원내대표는 딸 특혜 채용 의혹을 두고 ‘…

‘아모르파티’ 제작진이 혈액암 투병 중인 허지웅의 쾌차를 기원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아모르파티’ 3회에서는 선상 파티에 이어 두 번재 기항지인 후쿠오카를 여행한 싱글황혼(이하 ‘싱혼)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청아 아버지를 두고 허지웅 어머니와 나르샤 어머니가 삼각 로…

정부가 2030년까지 남녀 임금 격차를 34%에서 15%까지 좁히고 자살률을 절반 이하로 낮추며 친환경차를 91% 늘리는 등 한국판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세웠다. 환경부는 이런 목표와 지표 등이 담긴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를 24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했다고 …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자신의 테마주에 대해 “다 사기”라고 말하면서 관련주들이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유 이사장이 사외이사로 있어 대표적인 ‘유시민 테마주’로 꼽히는 보해양조는 24일 오전 10시 11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7.62% 하락한 1940원…

독일의 시사주간지 슈피겔이 기사 조작으로 해고한 자사 소속 프리랜스 기자 클라스 렐로티우스를 기부금 착복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다. BBC의 23일 (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렐로티우스는 독자들을 현혹하기 위해 시리아 출신 고아와 관련된 기사의 상당 부분을 왜곡했다. 슈피겔은 …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가 지난 주까지 마무리된 현역 21명을 비롯한 당협위원장직 배제 결정, 새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 후보 공모의 후속으로 ‘인재영입’ 작업에 본격 착수한다. 조강특위는 24일 오전 10시30분 회의를 열고, 전국 79개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 공모지역…

‘아파치 대대’가 육군항공 사격대회에서 탑 헬리건(Top-Heligun)을 배출하고 최우수 부대에도 선정되는 등 개인·부대사격 부문에서 최고 영예를 차지했다. 육군은 24일 “경기도 이천 항공작전사령부에서 허건영 육군항공병과장 겸 항공작전사령관(소장) 주관으로 ‘2018 육군항공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