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뉴스1|정치

민주당, 미래·국민 앞세운 슬로건으로…“나를 위해, 이재명”

입력 2021-12-29 13:35업데이트 2021-12-29 13:3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제공) ©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9일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앞으로, 제대로’와 슬로건 ‘나를 위해, 이재명’을 발표했다. 미래지향성을 반영하고, 국민 개개인의 삶에 보탬이 되겠다는 실용정신을 담았다.

김영희 민주당 선대위 홍보본부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정철 메시지 총괄 등과 함께 이 후보의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앞으로, 제대로’와 슬로건 ‘나를 위해, 이재명’을 발표했다.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앞으로, 제대로’는 이재명 정부가 걸어가야 할 두 방향을 의미한다. ‘앞으로’에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비전과 경제, 취업, 부동산 등 국민의 삶을 힘들게 하는 정책현안을 앞장서서 해결하겠다는 현장중심형 자세가 담겼다.

‘제대로’는 ‘이재명답게’ 어떤 일도 빈틈없이 처리하겠다는 약속이다. 그동안 사용했던 슬로건 ‘이재명은 합니다’가 표현한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치인’이라는 메시지를 강화해 ‘이재명은 제대로 합니다’라는 기대를 주기 위한 목적이다.

민주당은 “대한민국의 미래 5년이 더 앞으로 나아가도록, 국민 누구나 제대로 된 기회와 혜택을 누리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국민공감, 국민희망 캐치프레이즈”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새로운 후보 슬로건(PI 슬로건) ‘나를 위해, 이재명’은 ‘대통령’이란 단어를 빼 다른 슬로건과 차별화했다고 소개했다. ‘○○하는 대통령’이라는 후보 중심의 과거형 슬로건이 아니라 국민 중심의 새로운 가치와 기대가 담긴 현재 미래형 슬로건이라는 것이다.

국민이 원하는 대통령상은 군림하는 제왕적 대통령이 아니라, 국민과 소통하는 ‘서번트 리더십’을 갖춘 대통령이라는 분석을 바탕으로 만든 슬로건이다.

민주당은 “세상 그 무엇보다 중요한 건 5200만 국민 개개인, 즉 ‘나’라는 존재”라며 “‘나를 위해, 이재명’은 도움이 절실한 나를 위해, 희망이 고픈 나를 위해, 도전할 용기가 필요한 나를 위해, 가족이 먼저인 나를 위해, 아이가 소중한 나를 위해 등 다양한 생각과 바람을 갖고 오늘을 사는 대한민국 소시민이 주인이 되는 슬로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후보가 새롭게 내세운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은 간결하다. 경제, 미래, 희망, 공정 등 대한민국의 수많은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고 앞으로 나아갈 거라는 희망을 준다”며 “무엇보다 나라가 ‘나를 위해’ 움직이기 시작할 거라는 기대를 준다”고 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정치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