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길라임 대통령님, 檢 조사 못 받겠다 버티는 게 최선입니까?” 총공세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11월 16일 14시 51분


코멘트
박근혜 대통령. 청와대 사진기자단
박근혜 대통령. 청와대 사진기자단
박근혜 대통령이 드라마 ‘시크릿가든’ 여주인공 이름인 ‘길라임’이라는 가명을 사용해 차움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야당에서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대변인은 16일 ‘‘길라임’ 대통령님, 검찰조사 못 받겠다고 버티는 게 최선입니까?’라는 제목의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가명 ‘길라임’을 사용해 진료를 받은 것 △병원의 VIP시설을 맘대로 이용하면서 돈을 내지도 않은 채 융성한 식사대접까지 받은 것 △최순실 씨 자매가 박 대통령을 위해 대리처방으로 주사제를 받아갔고 △대통령은 최 씨의 이름을 빌려 혈액검사까지 한 정황이 포착된 것을 지적하며 “뇌물죄, 의료법 위반 등 죄목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차움의원을 계열사로 둔 차병원이 지난 5월 복지부로부터 체세포 복제배아 연구에 대해 조건부 승인을 받는 등 정부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게 유영하 변호사가 말하던 여성으로서의 사생활이라는 말인가?”라고 반문하며 “막장도 이런 막장이 없다”고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이로써 검찰이 박근혜 대통령을 직접 조사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면서 “‘시크릿가든’ 청와대와 길라임 대통령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역시 고연호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의료법을 어기면서까지 혈액검사를 대신한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 게다가 드라마 인물 속 가명 ‘길라임’을 사용한 것은 또 무슨 웃픈 일인가!”라고 꼬집었다.

“가명을 사용할 정도로 떳떳하지 못한 일이었던 것이었는지 묻지 않을 수가 없다”고 말한 고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의 의료민영화 시도가 있었기에 병원비를 내지 않은 정황에 대해 국민과 함께 분노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의료법을 어기고 혈액검사를 대신해야만 했던 진짜 이유가 무엇이었는지도 밝혀야 할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그는 “가명을 쓰고, 병원비를 내지 않고, 대리 혈액검사를 하는 비정상적인 대통령의 행태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본질”이라며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왜 그러한 비정상적인 일들이 벌어졌는지에 대해 역사와 국민들께 밝혀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정의당도 같은 날 “대통령이 당당히 거금의 병원비를 수납하지 않고, 오히려 병원 측의 극진한 대우를 받아왔다는 것은 해당 진료가 명백한 특혜성 진료였으며 일종의 뇌물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셈”이라며 박 대통령의 차움병원 진료 의혹을 저격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검찰은 대리 처방, 특혜 교수 임용 등 해당 병원을 둘러싸고 이어지는 각종 의혹에 더해 박대통령과 해당 병원과의 뇌물죄 성립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들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통해 믿기 힘든 드라마의 세계를 경험하고 있다. 국민을 자조하게 하는 궁중을 무대로 한 가면극”이라고 비난하며 “드라마 끝은 정해져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참담한 가면을 벗고 드라마 속에서 걸어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황지혜 동아닷컴 기자 hwangj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