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와 K-ESG 평가위원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투명하고 객관적인 K-ESG 지표를 바탕으로 환경 경영(E), 사회적 가치 창출(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발표해 대한민국 기업의 지속 가능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K-ESG 경영대상을 개최합니다. 이제 ESG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맞물려 전 세계 기업의 생존과 성장의 핵심요소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는 핵심지표입니다.
투자자들이 기업의 재무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비재무적 성과지표들을 고려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들에게 우선적으로 투자하는 원칙을 발표하면서 원활한 자본조달을 위한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활동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국내외 평가 기관에서 600여개 이상의 ESG 평가 정보를 활용하고 있으나, 각각의 평가 기준과 방식이 다르고 국내 실정이 반영되지 않은 요소들로 국내 기업들이 일관된 평가 대응체제를 수립하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산업통상자원부는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 관련 K-ESG 지표를 발표한 바 있고, 이를 바탕으로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발표 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