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레오 14세, 2027년 8월초 한국 온다
교황이 참가하는 세계 가톨릭 청년들의 축제인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WYD)’ 개최일이 2027년 7월 29일∼8월 8일(10박 11일)로 확정됐다. 서울 WYD 조직위원회(위원장 정순택 대주교)는 27일 서울 서초구 가톨릭대 옴니버스파크 컨벤션홀에…
- 2025-10-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교황이 참가하는 세계 가톨릭 청년들의 축제인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WYD)’ 개최일이 2027년 7월 29일∼8월 8일(10박 11일)로 확정됐다. 서울 WYD 조직위원회(위원장 정순택 대주교)는 27일 서울 서초구 가톨릭대 옴니버스파크 컨벤션홀에…

해마다 일본 야스쿠니신사(사진)를 참배해 온 강경 우파 성향의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신임 일본 총리는 이달 4일 자민당 총재 선출 뒤 이 신사를 두고 “전몰자 위령을 위한 중심적인 시설”이라고 했다. 야스쿠니신사가 현충 시설일 뿐이라는 주장이다. 하지만 한국과 중국은 A급 전범이…

하늘로 솟구친 나뭇가지 모양 세움 장식이 황금빛으로 반짝인다. 1500년 전 신라 마립간(麻立干)이 “하늘과 땅을 잇는 신성한 자”로서 머리에 썼던 ‘천마총 금관’. 국가지정유산 국보로, 순도 19.9K에 무게 1.2kg이 넘는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와 박…

라면 등의 요리를 할 때 물을 빨리 끓이기 위해 수돗물 ‘온수’를 사용하는 일, 아마 모두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습관이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최근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환경보호청(EPA)는 수돗물을 마시거나 요리에 사용할 때 반드시 냉수를 …

배우 황우슬혜가 ‘누난 내게 여자야’ 제작발표회에서 단아한 미모를 뽐냈다. 아이보리 슈트를 완벽 소화하며 새 예능 출연 소식을 전했다.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42)이 배우 하준(38)과 애프터 식사를 했다고 밝혔다.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한혜진’에는 ‘소개팅 후에 만나서 밥을 먹었고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영상에서 차를 운전 중인 한혜진은 “별장에 인테리어할 수 있는 게 없을지 일단 좀 소품을 보러 가는 …

최진실 딸 최준희가 핑크빛 패션으로 청순한 근황을 공개했다. 루푸스 투병 이후 체중 40㎏대로 감량한 그는 모델 활동까지 이어가고 있다.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방문 기록도 남기지 않고 조선 왕실 유산이 보관된 국립고궁박물관 수장고에도 들어갔던 사실이 공개됐다. 국가유산청이 27일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김 여사는 2023년 3월 2일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 수장고에 방…

13년 만에 부활한 MBC ‘대학가요제’에 가수 고(故) 신해철의 자녀들이 무대에 올라 감동을 안겼다. 이날 무대에는 인공지능(AI) 기술로 복원된 신해철의 음성도 공개됐다. 26일 방송된 ‘2025 MBC 대학가요제-청춘을 켜다’에서 신해철의 자녀들인 신하연(19), 신동원(17) …

여성 탈모 전문 헤어케어 브랜드 모어댄에잇(Morethan8)은 지난해 수출액에서 전년 대비 5배 성장을 기록하며, 2025년 내 전 세계 미군 부대 유통망 DeCA(Defense Commissary Agency) 입점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2020년 론칭한 모어댄에잇은 여성 탈…

어두운 밤 형형색색으로 물든 ‘첨성대’와 ‘동궁과 월지(옛 안압지)’부터 다채로운 문화유산과 미술품 전시까지.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맞아 경북 경주시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개최되고 있다. ‘천년 왕국 신라’의 역사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전시, 공연, 미디어아트…

SBS 드라마 ‘우주메리미’가 불법촬영 범죄를 가볍게 다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논란이 확산되자 SBS는 문제 장면이 포함된 영상을 삭제했다.

방탄소년단(BTS) 리더인 RM(본명 김남준·31)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부대 행사인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기조연설을 펼친다.RM은 APEC CEO 서밋 이틀차인 29일 오후 3시 5분부터 약 10분 간 ‘APEC 지역의 문화창조산업과 K컬처의…

‘미스터 션샤인’ 일본군 역으로 오해받았던 배우 이정현이 “저도 나라 사랑하는 국민”이라며 해명했다. 지게차·스쿠버 자격증 등 만능 배우 면모도 공개했다.

한류 그룹 ‘엑소(EXO)’가 2년 반 만에 새 앨범을 낸다. 2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소는 내년 1분기 중 정규 8집을 발매한다. 엑소의 새 앨범은 2023년 7월 발매한 정규 7집 ‘이그지스트(EXIST)’ 이후 처음이다. 우선 엑소는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12…

코미디언 윤정수가 아내와 집정리 중 분노한다.두 사람은 27일 방송하는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조선의 사랑꾼’에서 합가한 모습을 공개한다.제작진이 “합가하신 지는 얼마 정도 됐냐”고 묻자 윤정수는 “한 일주일 됐다”고 한다. 윤정수는 “아내 짐이 들어와야 돼서 집 짐정리가 필요하다”…

교황이 참가하는 세계 가톨릭 청년들의 축제인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WYD)’ 개최일이 2027년 7월 29~8월 8일(10박 11일)로 확정됐다. 서울 WYD 조직위원회(위원장 정순택 대주교)는 27일 서울 서초구 가톨릭대 옴니버스파크 컨벤션홀에서 …

양양 서핑 문화의 10년의 여정을 조망하는 사진전이 열린다. 양양군과 양양군서핑협회(회장 장래홍)는 내일(28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서울 인사동 쌈지길 4층 전시장에서 ‘양양 서핑 페스티벌 10주년 기념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양양, 바다를 넘어 문화로 - 10년의…

스포츠와 미술이 만난 전시가 개최된다. 사회문화 예술팀 ‘체육볶음BOB’은 프로 골퍼 임진한의 인생과 골프 여정을 예술로 재해석한 ‘IMVITATION’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전시는 다음 달 5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자곡로에 위치한 포스코 더샵갤러리 2.0에서 열린…

최근 온라인상에서 ‘지드래곤 APEC 첨성대 공연’ 관련 게시물이 확산되자, 경주시는 “모두 허위 정보”라며 공식 입장을 내놨다.● “지드래곤 공연은 허위 정보…공연 계획 없어”경주시는 26일 “최근 일부 카페와 블로그 등에 게시된 ‘지드래곤 첨성대 공연’ ‘황성공원 콘서트’ 등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