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 “한일 협력 어떤것보다 중요” 다카이치 “양국, 한층 높은 차원으로”
이재명 대통령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한일 양국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지만, 한일 국교 정상화가 된 지 60(주년)이 됐고 새로운 60년을 시작하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회담은 각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양측이 국교 정상화 60…
- 13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대통령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한일 양국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지만, 한일 국교 정상화가 된 지 60(주년)이 됐고 새로운 60년을 시작하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회담은 각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양측이 국교 정상화 60…

13일 한일 정상회담이 열린 일본 나라현은 오래전부터 한반도에서 도래한 사람들이 문화를 전승해 온 ‘한일 교류의 원점(原点)’이라고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은 평가했다. 지난해 10월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이란 반정부 시위가 격화하며 사망자가 648명으로 급증했다. 인터넷 차단 속 '밀실 처형' 우려로 실제 사망자는 6,000명을 넘길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며 국제사회 대응이 시급한 상황이다.

북아프리카 모로코 동부 도시 우즈다에 약 25년 만에 폭설이 내려 이목을 끌고 있다.7일(현지시각) 기상 전문 매체 아라비아 웨더(Arab Weather)에 따르면 우즈다는 이날 아침 도심 전체가 눈으로 뒤덮이는 이례적인 겨울 풍경을 맞이했다. 반건조 기후 지역인 우즈다에서 이처럼 뚜…

중국이 하늘을 나는 ‘공중모함’을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다. 공상과학 영화 스타워즈의 현실판 프로젝트다. 중국은 최근 차세대 항공우주 무기 체계 구상을 담은 ‘난톈먼’(南天門) 프로젝트를 전격 공개했다. 최첨단 기술들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한 구상이다.국영 CCTV는 최근 주간 프로그…

한일 정상회담이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열리는 가운데 일본이 경찰 수천 명을 동원해 고도의 경계 태세를 갖췄다. 또 이재명 대통령의 방일 일정이 끝나는 14일까지 고속도로 등에서 대규모 교통 통제도 실시한다. 13일 일본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한일 정상회담이 열리는 나라현의 경찰은 인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일본 방문길에 나선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오전 11시경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에 도착했다고 NHK 등 일본 언론들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곧바로 다카이치 총리의 고향이기도 한 나라로 이동해, 이날 오후 한일 정상 간 단독회담, 확대회…

중국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시크’의 창업자인 량원펑(梁文锋)이 설립한 퀀트 헤지펀드 ‘하이플라이어’가 지난해 약 57%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올해 초 AI훈련법의 효율성을 더 높인 논문을 발표한 량원펑이 모회사인 하이플라이어를 통해 …

핀란드 북부지역에 기록적인 한파가 몰아쳐 공항 운항이 중단돼 관광객 수천 명이 고립됐다.11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핀란드 북부 라플란드 지역에 있는 키틸래 공항의 기온이 영하 37도까지 떨어지면서 이날 출발 예정이던 항공편이 모두 취소됐다. 극심한 추위로 항공기 제빙…

미국 뉴욕의 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에서 연봉 30만 달러(약 4억 4000만 원)를 받던 22세 한인이 “소소한 자유”를 위해 퇴사한 소식이 소개됐다.인도 인디언익스프레스 등에 따르며 다니엘 민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영상 게시물을 올려 AI 스타트업 클루엘리(C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이란의 대규모 반정부 시위 사태와 관련한 CNN 여성 기자의 질문에 “멍청하다”고 말하는 등 또다시 취재진에 격앙된 반응을 드러냈다.12일(현지 시간) 더 미러 US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플로리다 팜비치에서 워싱턴으로 …

이란 당국이 반정부 시위에 나선 여대생을 지근거리에서 총격을 가해 숨지게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10일(현지 시간) 노르웨이에 본부를 둔 인권단체 이란인권(IHR)은 테헤란 샤리아티대학 섬유·패션디자인학과 학생 루비나 아미니안(23)이 지난 8일 정부의 시위 진압 도중 사망했다고 밝혔…

이란 출신 모델이자 유튜버 호다 니쿠(Hoda Niku)가 한국어로 이란 반정부 시위의 참상을 전하며 국제사회의 관심을 호소했다. 이란 정부가 시위 확산을 막기 위해 인터넷과 통신을 차단하고 강경 진압에 나서면서, 현지 인권 상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호다 니쿠는 11일 자신의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수장은 12일(현지 시간) 미국의 그린란드 무력 장악 가능성에도 “진정하라, 문제가 없다”며 “나토는 위기 상황이 아니다”고 말했다.폴리티코에 따르면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은 이날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방문 중 기자들에게 “나토는 전혀 위기에 처해 있…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일본에 도착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비롯한 1박 2일 방일 일정에 돌입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경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를 타고 일본 간사이 공항에 도착했다. 이 대통령은 짙은 남색 코트에 보라색 넥타이를 착용했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의 베벌리 힐튼에서 열린 2026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일부 유명 인사들이 이민세관단속국(ICE)에 반대하는 핀을 달고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13일(현지시각) A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7일 미니애폴리스 시내에서 ICE 불법이민 단속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수사에 나선 가운데 연준의 독립성 우려가 커지면서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달러화는 약세를 이어갔다. 12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금 선물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2.53% 오른 …

애플이 차세대 시리 등 AI 기능에 구글 '제미나이'를 탑재하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소식에 알파벳 시총은 4조 달러를 돌파해 세계 2위에 올랐고, 구글은 AI 전쟁의 승기를 굳혔다는 평가다.

"단순한 염증인 줄 알았는데..." 팔에 붉은 문신을 새긴 30대 남성이 전신의 털이 빠지고 땀샘까지 파괴되는 무서운 부작용을 겪고 있습니다. 7번의 수술 후에도 백반증이 이어지는 등 '문신 잉크의 역습'이 부른 비극적 실태를 보도합니다.

해외에서 일본 음식점 수가 2025년 기준 18만1000곳으로, 2년 전보다 3%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고 일본농업신문이 13일 보도했다. 특히 전체의 40%를 차지하는 중국에서만 1만5260곳 감소하며, 2006년 조사 시작 이후 처음으로 감소세를 기록했다.농림수산성은 2년마다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