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관객들도 화성 예술의전당으로 찾아오게 하겠습니다”
“화성은 평균연령 39.9세의 젊은도시입니다. 문화예술에 대한 갈망이 많은 화성시민들은 멀리 서울 공연장까지 다니시곤 했죠. 이제는 서울의 관객들이 화성아트홀로 많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화성시 최초의 대규모 복합공연시설인 화성예술의전당이 오는 1…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화성은 평균연령 39.9세의 젊은도시입니다. 문화예술에 대한 갈망이 많은 화성시민들은 멀리 서울 공연장까지 다니시곤 했죠. 이제는 서울의 관객들이 화성아트홀로 많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화성시 최초의 대규모 복합공연시설인 화성예술의전당이 오는 1…

중국이 하늘을 나는 ‘공중모함’을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다. 공상과학 영화 스타워즈의 현실판 프로젝트다. 중국은 최근 차세대 항공우주 무기 체계 구상을 담은 ‘난톈먼’(南天門) 프로젝트를 전격 공개했다. 최첨단 기술들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한 구상이다.국영 CCTV는 최근 주간 프로그…

동네의원에서 소란을 피운 60대가 벌금형에 처해졌다.대구지법 제8형사단독 김미경 부장판사는 업무 방해 혐의로 기소된 A 씨(60)에게 벌금 150만 원을 선고했다고 13일 밝혔다.A 씨는 작년 7월 대구 북구의 한 비뇨기과의원 접수실에서 간호조무사 B 씨에게 “어디 가면 일자리도 못 …

고려대학교는 정보대학 블록체인연구소가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인젝티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트워크의 안정성 강화 및 글로벌 확장에 기여할 방침이다. 협업의 일환으로 실물자산 토큰화(RWA) 및 온체인 금융 구조의 국내 적…

지난해 청약 경쟁률 상위권인 아파트 10곳 중 8곳은 역세권 단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 편의성 등 입지를 따져 청약하는 시장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3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상반기(1~6월)와 하반기(7~12월…

한일 정상회담이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열리는 가운데 일본이 경찰 수천 명을 동원해 고도의 경계 태세를 갖췄다. 또 이재명 대통령의 방일 일정이 끝나는 14일까지 고속도로 등에서 대규모 교통 통제도 실시한다. 13일 일본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한일 정상회담이 열리는 나라현의 경찰은 인근…

충청권 교통의 중심인 KTX 천안아산역 일대가 주거·상업·업무·문화 기능을 아우르는 대규모 광역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된다. 대형 개발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지난해 9월 충남도가 요청한 ‘KTX 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
![[속보]李 “한일, 아픈 과거 있지만 새로운 60년 시작” 다카이치 “한일관계 강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3/133146646.1.jpg)
[속보]李 “한일, 아픈 과거 있지만 새로운 60년 시작” 다카이치 “한일관계 강인”

빙그레가 13일 이사회를 열어 해태아이스크림과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병은 빙그레가 존속 법인으로서 해태아이스크림을 흡수합병하는 구조다. 내달 12일 합병 승인 이사회를 개최하고 4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다. 20…

광주에 4월 문을 열 예정이던 한 예식장이 돌연 개관을 취소하면서 대관 예약을 한 예비부부 370여명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해당 예식장은 지자체의 건물 용도변경 승인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사전 예약을 받았고 갑자기 개관 취소를 공지했다. 갑작스레 예식 일정을 바꿔야 하는 예비부부들은…

13일 일본을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을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직접 숙소 앞에서 영접하며 극진히 환영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13, 14일 1박 2일 일정으로 다카이치 일본 총리의 지역구이자 고향인 일본 나라현을 방문했다. 청와대 대변인실은 …

156년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원목마루 브랜드 리스토네 조르다노(Listone Giordano)는 고품질의 원목마루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로, 국내에선 하농(haanong)이 32년째 소개하며 프리미엄 원목마루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다. 조르다노는 최근 청담 르엘을 비롯해 나인원 …

“K팝의 기준이 되고 싶습니다.”엠넷이 지난해 방영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2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8인조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의 포부는 당찼다. 이들은 12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첫 미니앨범 ‘유포리아(EUPHORIA)’를 선보이며 ‘병오년 1…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13일 “대장동 항소포기, 통일교 특검 그리고 공천 뇌물 특검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며 ‘특검연대’를 본격화한 것과 관련해 “국민을 기만하는 ‘적반하장식 정치 쇼’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이날 민주당 박창진 선임부대변인은 …

원-달러 환율이 지난해 12월 외환 당국의 구두 개입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 장중에 1472원까지 올랐다. 13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1원 오른 1468.5원에 거래를 시작했다.상승 폭을 키우다 오전 9시 45분경에는 1473.1원까지 거래되기도 했다.지난해 …

국내 제조기업 10곳 중 4곳이 올해 경기가 지난해보다 둔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대내외 불확실성이 이어지면서 경영 기조도 확장보다 유지 및 축소에 무게가 실렸다.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전국 2208개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이 바라본 2026 경제·경영 전망’ 조사에 따르면, …

정부가 추진하는 의료개혁 정책에 대한 국민 인지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경기연구원이 전국 성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의료개혁에 대한 국민 인식도 및 요구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6.5%가 ‘의료개혁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그러나 현재 정부가 추진…

독일 연구진이 노화로 기능이 떨어진 난자를 다시 ‘젊게’ 만드는 연구 결과를 제시했다. 난자 노화가 시험관 아기 성공률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으로 떠오르며 고령 IVF 시술에 새 가능성이 주목된다.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된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 제도를 이용해 인천항으로 국내에 들어와 잠적했던 중국인 2명이 당국에 검거됐다.인천출입국·외국인청은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로 중국 국적 A(54)씨와 B(54)씨를 검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들은 지난 1일 중국 칭다오에서 카페리를 …

13일 낮 12시 13분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한 19층짜리 아파트 9층 세대에서 불이 나 20여분 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6명이 소방 당국에 구조되고, 7명이 스스로 대피했다. 구조자 6명 중 1명과 대피자 1명 등 2명은 연기를 흡입하는 등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