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예람 수사개입’ 전익수 대령 강등 정당…징계 소송 패소 확정
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 수사에 부당 개입한 혐의로 기소된 전익수 전 공군본부 법무실장(56)이 강등 징계 처분에 불복해 낸 소송에서 최종 패소했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노경필 대법관)는 전날(12일) 전 전 실장이 국방부 장관을 상대로 제기한 징계 처분 취…
- 17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 수사에 부당 개입한 혐의로 기소된 전익수 전 공군본부 법무실장(56)이 강등 징계 처분에 불복해 낸 소송에서 최종 패소했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노경필 대법관)는 전날(12일) 전 전 실장이 국방부 장관을 상대로 제기한 징계 처분 취…

현대자동차그룹이 교통약자 니즈에 맞는 모델과 관련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면서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을 꾀하고 있다.최근에는 로보틱스와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영역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하면서 ‘모든 사람의 제약 없는 이동’을 그룹 핵심 가치로 앞세우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올 6월 부산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공연을 앞두고 부산 일대 숙박업소들이 평소보다 평균 2.4배 비싼 요금을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13일 공정거래위원회는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부산 지역 숙박업소 135곳을 대상으로 요금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공연이 열리는 주의…

질병관리청은 최근 소아·청소년 사이에서 B형 인플루엔자를 중심으로 유행이 지속됨에 따라, 설 명절 기간에 예방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해달라고 13일 당부했다.질병청에서 운영 중인 의원급 의료기관 표본감시 결과, 외래환자 1000명당 인플루엔자 의심환자 분율은 6주 …

오는 6월 부산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공연을 앞두고 인근 지역 숙박요금이 평소보다 평균 2배 이상, 최대 7.5배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부산 지역 숙박업소 135개(호텔 52개·모텔 39개·펜션 44개)를 대상으로 BTS 공연 기간(6월 1…

중국 인터넷 규제당국이 춘제(春節·중국의 음력 설) 기간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유해 콘텐츠 등의 단속에 나선다.13일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중국 사이버공간관리국은 전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온라인 환경 조성 조치인 ‘청랑(清朗)’을 춘제를 중심으로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찬병원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의료지원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의료지원하는 팀은 컬링, 스켈레톤, 봅슬레이 3개 종목 국가대표 팀으로 총 18명이다. 이번 동계올림픽 의료지원으로 대찬병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2024 강원 청소년 동계올림픽에 이어 국제 동계 스포…

김건희 여사의 최측근으로 지목된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가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13일 이 전 대표의 변호사법 위반 혐의 선고 공판을 열고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다. 아울러 7910만 원의 추징을 명했다.…

김건희 여사의 최측근으로 지목된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가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13일 이 전 대표의 변호사법 위반 혐의 선고기일을 열고 그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추징금 7910만원도 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13일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13일 페이스북에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징역 2년→전부 무죄…“위법 수집 증거”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

조직적으로 캄보디아에서 로맨스스캠(연애빙자사기) 범죄를 저질러 국내로 송환된 조직원 대다수가 구속된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대전지검 홍성지청(부장검사 임홍주)은 13일 전기 통신 금융 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 위반, 범죄단체가입 및 활동 등 혐의를 받는 조직원 1…

생활 안전용품 기업 태양보건안전은 지난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후에도 사회공헌 활동과 안전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태양보건안전은 산업현장 안전용품과 개인 보호구, 생활 방역·위생 제품, 보건 안전 장비 등 주요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학교, 공공기관, 병원, 복…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정규 2집 캠페인 필름을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달궜다.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공식 계정을 통해 ‘더 나르시시스틱 걸스 캠페인’(THE NARCISSISTIC GURLS CAMPAIGN) 필름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

설을 일주일 앞둔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의 16.5㎡(약 5평) 남짓한 판잣집. 주민 이홍규 씨(71)는 창고에 남은 연장 28장을 보며 깊은 한숨을 내뱉었다. 하루에 2장씩만 아껴 때도 보름을 못 버틸 양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하루 넉 장을 쓰며 온기를 유지했지만…

삿포로 눈축제 2026 현장에서 일본의 한 여성 아이돌 멤버가 수영복 차림으로 무대에 올라 지나친 노이즈 마케팅과 학대라는 지적이 쏟아지고 있다.8일 아이돌 그룹 ‘플랑크 스타즈’의 멤버 아이나라이 라이는 삿포로 눈축제 공연 도중 코트 안에 숨겨둔 학교 수영복을 공개하며 공연을 강행했…

코미디언 박명수가 ‘국민 MC’ 유재석과 오랜만에 호흡을 맞춘다.오는 14일 오후 6시25분 방송되는 설 특집 MBC TV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쉼표, 클럽’ 긴급 번개 모임을 하는 유재석, 하하, 허경환, 주우재, 정준하, 신입 회원으로 합류한 박명수의 모습이 그려진다.…

최근 야간 산불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기후 변화, 지형적 특성, 그리고 기술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13일 산림청에 따르면 올해 들어 11일 현재 산불 발생은 87건 피해 면적은 247.72㏊에 이른다. 53건 16.14㏊였던 지난…

지난해 국내에서 벤처 투자를 받은 기업의 절반 이상이 창업 7년이 넘은 후기 스타트업으로 파악됐다. 정부는 초기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모태펀드 창업 초기 분야 출자를 2배 이상 확대해 3333억 원 이상의 전용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 이같은 …

아쿠아플라넷 일산과 광교는 설 연휴를 맞아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아쿠아플라넷 일산과 광교는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고, 넉넉한 주차 시설을 갖추고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 실내에서 유모차와 휠체어 이용이 편리해 어…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당내 ‘정치검찰 조작기소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성윤 최고위원이 임명된 것을 두고 “정청래 대표는 지금 즉시 임명을 취소하고 대통령과 당원들께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런 모순적 인선으로 조작기소의 실체를 어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