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크림빵 뺑소니, 이세은 결혼, 삼둥이 서당,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동아닷컴 입력 2015-01-26 16:19수정 2015-01-26 16:1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림빵 뺑소니. 사진 =방송화면 캡쳐, 동아일보DB
1월 26일 주요 포털 검색어를 장식한 온라인에서 가장 ‘핫’한 뉴스를 소개한다.

■크림빵 뺑소니
20대 가장이 만삭의 아내와 태어날 아기를 남겨두고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을 거뒀다. 안타까운 사연이 일명 ‘크림빵 뺑소니’ 사고로 불리며 누리꾼의 공분을 샀다.

경찰에 따르면 ‘크림빵 뺑소니’ 사고의 피해자인 강모 씨(29)는 10일 오전 1시 30분께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 차량에 치여 사망했다. 당시 강 씨는 임신한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들고 귀가 중에 이같은 사고를 당했다.

강 씨와 그의 아내는 모두 사범대를 졸업했지만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아내는 임용고시 준비를 했고, 남편은 임용고시를 포기한 채 생계를 위해 화물차 운전 일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기사
‘크림빵 뺑소니’ 사고 후 청주 흥덕경찰서는 주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하얀색 BMW5 승용차를 용의 차량으로 특정했다. 수리업체 등을 대상으로 이 차량의 행방을 찾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찰은 사고 충격 때문에 수리업체를 이용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청주에 등록된 흰색 BMW5 차량을 일일이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CCTV 화질이 좋지 않고, 용의차량이 뺑소니 현장에서 먼 곳으로 달아났을 경우 동선 파악이 어려워 경찰은 결정적 제보가 들어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

‘크림빵 뺑소니’ 사건은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그러면서 이른바 ‘네티즌 수사대’가 용의차량 찾기에 동참한 것. 한 누리꾼은 최근 해당 CCTV 화면을 확대·분석하며 용의차량의 번호를 특정하는 등 범인 색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고, 누리꾼들은 이를 공유하며 목격자들의 제보를 당부하기도 했다.

경찰은 22일 ‘크림빵 뺑소니’ 사고와 관련해 “사고 해결에 결정적인 제보나 단서를 제공한 시민에게 신고 보상금 500만 원을 지급하겠다”고 전했다. 또 강 씨의 유족은 경찰과 별도로 현상금 3000만 원을 내걸고 제보를 받고 있다.

■이세은 결혼
배우 이세은(35)이 결혼 소식을 전했다.

26일 이세은 소속사 G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세은은 3월 6일 3세 연하 ‘금융맨’과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

예비신랑은 금융업에 종사하는 3세 연하남으로, 2년여 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세은은 예비신랑의 따뜻하고 한결같은 모습에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한편 1999년 MBC 28기 공기 탤런트로 데뷔한 이세은은 2002년 ‘야인시대’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보디가드’(2003), ‘대장금’(2004), ‘굳세어라 금순아’(2005),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2006), ‘연기소문’(2007), ‘근초고왕’(2011) 등에 출연했다.
■삼둥이 서당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의 서당 체험이 시청자의 눈길을 모았다.

25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에서는 배우 송일국과 삼둥이(대한-민국-만세)가 민속촌 서당 체험에 나선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훈장님에게 서예를 배우던 민국은 훈장님의 훈계에도 불구, 먹물이 묻은 붓으로 방바닥에 낙서를 멈추지 않았다.

결국 훈장님은 민국을 제지한 뒤 훈계를 했고 송민국은 입을 삐죽거리며 닭똥같은 눈물을 뚝뚝 흘렸다.

대한 역시 형이란 이유로 훈장님에게 소환됐고 이 모습을 지켜보던 막내 만세는 형들이 혼나는 모습을 보고 폭풍 눈물을 흘려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가 공개됐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7가지를 소개했다.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중 첫 번째는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이다.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며 혈압도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여기에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아몬드를 같이 먹으면 더 좋다.

두 번째로 호두와 피스타치오, 잣, 캐슈 등 견과류와 호박씨 같은 씨앗은 혈압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된다.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한다.

세 번째로 달고 맛있는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단맛을 느끼게 한다.

네 번째는 베리가 들어간 저지방 요구르트다. 요구르트에는 신체가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분비할 때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 스트레스를 없애며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베리를 같이 먹으면 더욱 좋다.

다섯 번째는 채소 카레다. 카레의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또 시금치의 마그네슘은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하며, 고추의 캡사이신은 엔도르핀을 분비하게 한다.

여섯 번째로 녹차에 들어있는 테아닌은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녹차의 카페인은 집중력을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와인 알코올이다. 이는 혈압을 낮추고 긴장을 완화시킨다. 포도주에는 건강에 좋은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제도 들어있어 천천히 조금만 마실 경우 건강에 이롭다.

사진제공=동아일보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