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자 명절’ 보내는 요즘 부부들…“집안일-스트레스서 해방”
서울에 사는 회사원 이모 씨(34)는 이번 설을 앞두고 “명절에서 완전히 해방됐다”고 말했다. 짧은 연휴 동안 양가를 오가느라 늘 빠듯했던 명절 일정에서 벗어나 올해는 남편(35)과 각자 명절을 보내기로 했다. 장거리 이동에 지친 남편이 이를 먼저 제안했고, 시아버지가 지난해 차례를 …
- 37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에 사는 회사원 이모 씨(34)는 이번 설을 앞두고 “명절에서 완전히 해방됐다”고 말했다. 짧은 연휴 동안 양가를 오가느라 늘 빠듯했던 명절 일정에서 벗어나 올해는 남편(35)과 각자 명절을 보내기로 했다. 장거리 이동에 지친 남편이 이를 먼저 제안했고, 시아버지가 지난해 차례를 …

“명절은 중고 거래로 선물 세트를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예요.”주부 김지현 씨(32)는 최근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설 명절 선물 세트를 여러 개 구매했다. 명절을 맞아 선물로 들어온 햄이나 참치통조림 세트를 ‘미개봉 새 상품’이라며 저렴하게 내놓는 판매자가 많기 때문…

패션 업계가 ‘숏폼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콘텐츠 시청이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이 늘어나면서, 패션업계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를 끌어들이려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패션 업계는 크리에이터가 60초 안에 신제품 코디를 소개하는 …

“한국은 우리가 중점적으로 투자하는 중요 시장 중 하나.”골드만삭스에서 아시아-태평양 주식 부문 전략 책임자인 티모시 모는 이달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한국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투자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 세계 투…

2월 가요계가 예정된 슈퍼 걸그룹들의 컴백으로 분주한 분위기다. 특히 블랙핑크와 아이브가 나흘 간격으로 새 앨범을 발표하게 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가요계에 따르면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는 걸그룹 블랙핑크는 이달 27일 세 번째 미니앨범 ‘데드라인(DEADLINE)’을 발매한다…

제76회 베를린국제영화제가 12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했다. 올해 경쟁 부문에 초청된 한국 작품은 없지만, 배우 배두나가 심사위원으로 나섰다.올해 황금곰상을 두고 경쟁할 작품은 프랑스 배우 쥘리에트 비노슈가 출연한 ‘퀸 앳 시’ 등 22편이다. 경쟁 부문에 포함된 유일한 아…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해 10대 대형 건설사의 계획 대비 실제 분양 실적은 66% 수준에 그친다. 새 정부가 출범하고 부동산 대책이 잇달아 나오면서 시장에 변수가 많아지자 그만큼 분양을 미룬 물량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올해 1분기(1~3월)는 통상 비수기로 불리는 …

명절이 지나면 각종 선물 포장재와 음식물 쓰레기가 한꺼번에 쏟아지면서 분리 배출 방법을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종량제 봉투에 넣어야 할지, 재활용으로 분류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 명절 이후 혼란을 줄이기 위해 주요 쓰레기 배출 요령을 정리했다.● 과일 꽃받침, …

서울 중구에 사는 직장인 이모 씨(36)는 설 연휴에 본가 방문을 망설였다. 30세를 넘긴 뒤부터 명절마다 이어진 부모님의 결혼 잔소리 때문이다. 아직 결혼 생각이 없는 이 씨는 “명절마다 언제 결혼해서 손자를 안겨줄 거냐는 말을 들으니 스트레스를 받는다”며 “나 하나 책임지기도 힘든…

“친이(친이명박)계와 친박(친박근혜)계 간 갈등은 선의의 경쟁이었는데 친장(친장동혁)계와 친한(친한동훈)계 간 갈등은 감정싸움 수준을 못 벗어나는 거 같다.”국민의힘의 한 수도권 지역 당협위원장은 13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토로했다. 과거 이명박 전 대통령의 친이계와 박근혜 …

설 연휴를 맞아 자녀들이 모은 세뱃돈으로 경제교육 고민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은행들도 다양한 청소년 전용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예적금 규모가 크지 않아 당장은 수익이 크지 않지만, 이른바 ‘록인 효과(Lock-in)’로 첫 고객이 평생 고객이 될 수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