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귀경·나들이로 561만대 이동…서울 방향 정체 오후 5시 절정
7일 본격적인 귀경이 시작되면서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이어질 전망이다. 나들이 등 수요도 커 평소 주말보다 혼잡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부선과 서해안선의 혼잡도가 극심하겠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561만 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 2025-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7일 본격적인 귀경이 시작되면서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이어질 전망이다. 나들이 등 수요도 커 평소 주말보다 혼잡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부선과 서해안선의 혼잡도가 극심하겠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561만 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전 연인에게 수십 차례 연락을 하고 직장까지 찾아오며 스토킹한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9단독(김보현 판사)는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남성 A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또 40시간의 스토킹 재범…

아파트 층간소음으로 평소 사이가 좋지 않던 이웃과 몸싸움을 하는 과정에서 추행당했다며 고소한 30대 여성이 법원에서 무고죄로 처벌받았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춘천지법 형사2단독 김택성 부장판사는 무고 혐의로 기소된 A 씨(32·여)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80시간의…

술에 취해 행패를 부리다 출동 경찰관을 조롱하며 폭행한 30대 남성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창원지법 형사6단독 우상범 부장판사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A 씨(30대)에게 벌금 600만원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 1월 창원시 성산구 한 편의점 앞 노상에서 ‘취객…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추석 이후 본격적인 4분기 경영 행보에 나선다. 올 상반기에는 미국 관세 리스크 대응에 집중했다면, 하반기에는 미래차 전략에 속도를 내며 성장 모멘텀을 한층 강화한다는 구상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의 올 하반기 경영은 ▲미국발 관세 리스크 대응 ▲소…

이재명 정부 대미외교를 최전선에서 수행하게된 강경화 신임 주미대사가 6일(현지 시간)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주미대사관에 따르면 강 대사는 이날 오전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영빈관에서 모니카 크롤리 국무부 의전장을 만나 신임장 사본을 전달했다.지난 4일 미국에 도착하면서 임기를 시작한 …

‘대왕고래 프로젝트’로 주목받은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사업의 해외 투자 유치 기업이 이르면 추석 연휴 직후 결정된다. 최소 2곳 이상의 외국계 업체가 참여한 이번 입찰전에 글로벌 석유·가스 기업인 브리티시 페트롤리엄(BP)과 미국의 액손모빌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한국석유공사는…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자민당 신임 총재가 국민민주당과의 연립 협의를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자민당은 임시국회 일정을 15일에서 17일로 늦추는 방안을 검토하며 연립 확대를 위한 당 간 조율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아사히신문은 7일 “다카이치 총재가 지난 5일 밤 도쿄 시내에서 국민민주당의…

국제 금값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면서 금 투자 상품에 자금이 몰리는 ‘골드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국내 금 한 돈 가격은 어느새 80만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당분간 금값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금 투자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7일…

유명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 로고를 바지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위조품을 제작해 판매를 시도했던 일당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방 형사5단독 양진호 판사는 지난달 16일 상표법위반 혐의를 받는 피고인 2명에 대해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다.의류 제조 공장을 …

서울 노원구 ‘상계주공 5단지’ 재건축 사업이 새로운 시공사로 한화(000880) 건설부문을 맞이하며 정상 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최근 몇 년간 시공사 교체와 소송 등으로 지지부진했던 사업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다만 높은 조합원 분담금과 추후 공사비 상승 가능성 등은 여전히 불안 요…

올해 8월까지 당첨자가 찾아가지 않아 소멸시효가 만료된 복권 당첨금이 45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7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1~8월 기준 미수령 복권 당첨금은 총 450억 원으로, 이는 최근 5년 새 가장 큰 규모다. 올해 미수령 복권 당첨금은 지난해 같은 기…

‘LA 여행 맛집’으로 잘 알려진 핑크스 핫도그가 최근 한국에서 가맹사업 등록을 마쳤다. 오프라 윈프리를 비롯해 다수 할리우드 스타가 즐겨 찾는 브랜드라는 점에서 국내 외식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핑크스 핫도그는 최근 한국에서 가맹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정보공개서…

러닝은 더 이상 운동 마니아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무대 위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던 가수와 아이돌들이 하나둘씩 러닝화를 신고 거리에 나서고 있다. 팬들과 대중은 무대가 아닌 길 위에서 마주한 이들의 새로운 모습에 신선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글로벌 슈퍼스타의 한강 러닝은 최근 큰 …

추석 연휴 뒤 장거리 운전과 과식으로 몸이 무겁다면 간단한 스트레칭 4가지만 따라 해보자. 전문가가 알려주는 안전한 회복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