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집 렌트하려면 '개 이력서'를 내시오"
세 집 중 두 집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미국. 전세가 없는 대신 월세가 주거 형태의 주류로 자리하고 있는 미국.집을 빌려주는 집주인은 세입자가 키우는 반려동물이 집안 곳곳을 망가뜨리거나 악취로 물들이지 않을까 걱정한다. 세입자는 반려동물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반려동물을 데리고…
- 2016-06-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 집 중 두 집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미국. 전세가 없는 대신 월세가 주거 형태의 주류로 자리하고 있는 미국.집을 빌려주는 집주인은 세입자가 키우는 반려동물이 집안 곳곳을 망가뜨리거나 악취로 물들이지 않을까 걱정한다. 세입자는 반려동물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반려동물을 데리고…

전용 74㎡ 4Bay 설계에 지상에 차 없는 친환경설계를 갖춘 ‘창원 무동 코아루파크’가 지난 25일 1순위 접수를 마감한 결과 기타지역 청약률 4.88대1로 1순위 마감했다. 부동산전문가는 “최근 창원에 신규공급한 단지들 중, 유니시티, 창원무동 코아루파크가 성공적으로 1순위 …

그룹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이 활동 공백기를 줄이기 위해 ‘동반 입대’를 고려하고 있다고 한 매체가 보도한 후 빅뱅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이 "유언비어"라고 밝혔지만 빅뱅 동반 입대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여전히 뜨겁다. 앞서 한 매체는 "가요계 관계자에 따…
“학생들이 아침에 운동을 하면 더 피곤할 것 같죠? 그렇지 않습니다. 머리가 맑아져 공부가 잘 됩니다. ‘0교시 체육수업’의 검증된 효과죠.” 최근 생활체육 현장에서 만난 우승호 한국뉴스포츠협회 사무처장의 말에 귀가 솔깃해졌다. “그런 게 있냐”고 묻자 ‘그런 것도 몰랐냐’는 눈…

충남 당진시가 오는 2030년까지 ‘환 황해 글로벌 항만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당진시는 현대제철을 비롯한 6개의 대형철강업체와 대규모 국가 산업단지 등을 통해 많은 고용 인구 유입으로 도시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과 1시간대 거리에 위치해 서해안 지역에서도 입지적으로 …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5월 내수 1만1004대, 수출 1만3109대를 판매해 총 2만4113대의 실적을 거뒀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내수 68.2%, 수출 6.3%가 증가해 전체 판매에서 27.8% 뛰었다. 지난달 르노삼성차 내수 급증은 7901대가 팔린 S…

결혼을 앞둔 개그우먼 김희원이 웨딩촬영 당시 동료들과 함께한 사진에 눈길이 모인다. 김희원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웨딩촬영 당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서 웨딩드레스를 차려입은 김희원은 김민경, 조승희, 오나미, 허민, 박소영 등 개그맨 동료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들…

푸른 잔디로 뒤덮였던 서울시청 앞 광장이 붉은색 테니스 코트로 변신했다.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고 있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프랑스오픈을 국내에서 체험해 보는 ‘롤랑가로스 인더 시티’ 행사를 위해 특설 코트가 들어선 것이다. 윔블던의 매력이 잔디코트에 있다면 프랑스오픈은 …

쌍용자동차가 지난 5월 내수 9191대, 수출 4091대를 포함 총 1만3282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판매는 티볼리 에어가 지난 3월 출시 이후 티볼리와 함께 인기를 끌며 판매 확대를 견인해 전년 동월 대비 10.8% 증가했다. 특히 티볼리 브랜드는 티볼리 에어의 가세…
병원에 버려진 아이를 데려와 15년 간 극진하게 보살핀 중국인 부부의 사연에 대륙을 울컥하게 했다. 중국의 영자신문 상하이스트의 지난 31일 보도에 따르면 산시(山西) 성 다퉁(大同)에 사는 리 후안마이 씨는 뇌성마비로 음식을 씹지 못하는 양딸을 위해 지난 15년 간 어미새처럼 자신…

황혜영이 ‘슈가맨’ 인증샷을 추가 공개했다. 황혜영은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슈가맨 대기실에서 기념샷 하나 더. 투투, 오지훈, 유현재, 황혜영 그리고 김지훈 대신 남우현. 소중한 추억 감사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 속 오지훈, 유현재, 황혜영, 남우현…

1일 첫 정규앨범으로 컴백한 그룹 이엑스아이디(EXID)의 신곡 ‘L.I.E(엘라이)’가 이날 오후 4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24위를 기록했다. EXID는 이날 오후 12시 첫 정규앨범 ‘스트리트(STREET)’ 음원을 공개했다. 신사동호랭이와 멤버 LE가 프로듀싱한 앨범으로…

한국지엠이 지난 5월 한 달 동안 내수 1만7179대, 수출 3만4728대 등 총 5만1907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내수판매는 1만7179대로 전년 동월 대비 40.8% 증가하며, 회사 출범 이래 최대 5월 실적 및 올해 들어 월 기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
더불어민주당이 상임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지역 안배’를 놓고 고심하고 있다. 4·13 총선에서 수도권에서는 압승했지만, 호남에서는 참패한 데 따른 후유증이다. 3선 이상의 상임위원장 후보 중 양승조 의원(충남)을 제외하면 심재권 안민석 조정식 김현미 의원 등이 모두 수도권 지역…
![[HOT 100] 모바일 미래 개척할 인재 양성…단국대 모바일시스템공학 전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6/01/78419502.3.jpg)
‘모바일 세상의 미래’는 우리가 개척한다. 현대 사회는 모바일 사회다. 모바일 사회를 대표하는 아이콘은 스마트폰. 스마트폰은 인간의 생활양식, 사람과 미디어의 관계,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등 여러 면에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인간이 늘 연결돼 있는 관계로 바뀌면서…

직장인이 생각하는 ‘체감 퇴직’ 연령은 50.9세로 지난해(52.1세)보다 1.2세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직장인 중 여성, 대기업 근무자, IT·디자인직 종사자들이 체감하는 퇴직 연령이 낮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최근 남녀직장인 1405명을 대상으로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

우완투수 노경은(32)이 “어린 나이도 아니기 때문에 롯데 유니폼을 입고 좋은 모습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라며 롯데 자이언츠 입단 소감을 전했다. 노경은은 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인터뷰실에서 취재진과의 공식 인터뷰에서 “경쟁에서 살아남아서 풀타임…

경기도 남양주 지하철 공사현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시공사인 포스코 건설이 “모든 방법을 동원해 후속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1일 입장 발표문을 내고 “이번 사고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신 근로자와 유가족, 큰 피해를 입으신 부상자와 가족 분들께 머리 숙여 깊이 사과 드…
이탈리아 콜레치오 마을이 축제 기간에 동물을 배려해 조용한 불꽃놀이를 하도록 강제하는 법을 통과시켰다고 도깅턴포스트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주 파르마시 콜레치오 지방정부는 소음을 줄인 불꽃놀이 제품을 사용하도록 강제하는 법을 통과시켰다.불꽃놀이 소음으…
폴크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최기식 부장검사)는 1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평택센터에서 3개 차종 950여대를 압수했다고 밝혔다. 해당 차종은 아우디 A1·A3, 폴크스바겐 골프 등이다. 압수된 차량은 모두 유럽의 강화된 환경 기준인 ‘유로 6’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