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담 엑스포… 백두산 라이딩… ‘덕후’가 즐겁다
《 한 가지 분야나 물건에 열중하는 사람을 뜻하는 ‘덕후’. 처음 등장할 때만 해도 어두운 방에 틀어박혀 자기만의 세상에 몰두하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부정적 이미지가 강했다. 이제는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뜻하는 의미로도 쓰인다. ‘덕심’(몰두하는 마음)을 숨기지 않고 적극 표현하는 덕후…
- 2016-10-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한 가지 분야나 물건에 열중하는 사람을 뜻하는 ‘덕후’. 처음 등장할 때만 해도 어두운 방에 틀어박혀 자기만의 세상에 몰두하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부정적 이미지가 강했다. 이제는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뜻하는 의미로도 쓰인다. ‘덕심’(몰두하는 마음)을 숨기지 않고 적극 표현하는 덕후…

올해 5월 서울 ‘방학동 도깨비시장’ 상인회는 특별한 요리대회를 열었다. 시장의 특화 상품인 울금을 알리기 위해 ‘울금 요리 경연대회’를 연 것이다. 시민들은 자신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다양한 울금 요리를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 울금가루를 넣어 고운 노란빛이 나는 파스타, 칼국수, …

기다란 막대 모양의 추로스를 손에 받아든 아이들의 표정이 햇살처럼 환해졌다. 엄마 손을 잡고 온 어린이 5명은 추로스와 아이스크림을 받아들자 “고맙습니다”라고 합창했다. 갓 만든 따끈한 추로스를 건넸던 ‘꽃보다 츄러스’ 성호준 대표(38)의 얼굴에도 웃음이 번졌다. 18일 오후 서…
폴크스바겐이 미국에서 소비자 피해를 배상하기 위해 제시한 16조 원 이상의 배상금에 합의했다. 미국 내 소비자 집단소송 합의액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미국 연방법원은 독일 폴크스바겐이 배출가스 조작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배상하기 위해 제시한 147억 달러(약 16조6110억 원) …

LG전자가 26일 전기차 핵심부품 사업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주문자 위탁생산 중심 부품 개발 과정이 아닌 기술 변화 예측을 통한 제품 개발 전략 수립 단계부터 완성차 및 부품 업체가 협력해 부품을 개발해야만 성공적으로 시장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우종 LG전자 VC(Vehi…
최근 삼성전자에 사외이사 추가 선임 등을 요구한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가 2주 만에 또 삼성을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 엘리엇의 창업자인 폴 싱어는 25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월스트리트저널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콘퍼런스’에 참석해 “삼성전자가 긍정적으로 …
◇IBK투자증권 <신임> △준법감시인 겸 개인정보관리책임자(CPO) 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신호철
![[간추린 뉴스]현대차 370마력 ‘G80 스포츠’ 출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0/27/81024745.1.jpg)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포츠 세단 ‘G80 스포츠’(사진)를 26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 토크 52.0kg·m의 성능을 내세운 ‘G80 스포츠’는 6월 부산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많은 관심을 끌었다. ‘G80 스…

“지난달까지 20개월 연속 수출이 감소해 올해 내 완전 회복이 쉽지 않습니다. ‘뉴 노멀’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헤쳐 나가야 합니다.” 김재홍 KOTRA 사장(58·사진)은 26일 서울 서초구 헌릉로 KOTRA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수출 부진이 내년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

결혼 2년차인 차미진 씨(32·여)는 2주일에 한 번꼴로 대형마트를 찾아 반(半)건조 생선을 산다. 반건조 생선은 내장 손질 후 바람에 말리거나 고온 건조기에서 말린 것이다. 차 씨는 “신혼 초에 생물 생선을 구워 봤는데 태운 적이 많았다. 수분이 없는 반 건조 생선은 태울 염려도 없…

2002년 12월 세계박람회기구(BIE·Bureau International des Expositions)는 모나코에서 ‘201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를 실시했다. 후보지 중 한 곳이었던 대한민국 여수는 중국 상하이에 밀려 아쉽게 고배를 마셨다. 그로부터 21년 후인 20…
![[지표로 보는 경제]10월 2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0/26/81024700.1.jpg)

KEB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 소속으로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지난해 9월 1일 합병하여 통합 ‘KEB하나은행’으로 출범하였고, 국내 자산 규모 1위 은행 및 해외 24개국에 138개 네트워크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일등 은행이다. 올해 6월 7일 성공적인 전산통합으로 진정한 ‘…

금호타이어는 국내는 물론 해외 9개 판매법인과 16개 지사·사무소를 거점으로 1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이다. 국내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미국, 독일, 중국 연구소의 글로벌 연구개발(R&D) 네트워크와 지속적으로 쌓아온 기술역량을 토대로 국내외 9개의 공장에서 연…

한화생명은 1946년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생명보험사로 70년간 고객의 따뜻한 동반자로서 함께해 왔다. 한화생명이 521만 고객에게 평생 함께하고 싶은 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국내 최초 생명보험사라는 자부심이 있다. 이러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사람이 중심이 된 생명보험의…

모든 자산가들은 특별한 관리를 받기를 원한다. 대부분의 금융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비슷한 수준. 그래서 쉽게 마음을 붙일 만한 금융상품이나 자산관리사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 이런 점에 착안해 ‘고객 중심’의 자산 관리를 선언하고 나선 금융기관이 있다. 신한PWM(Private W…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 김종립)은 ‘2016 판매서비스만족도 조사(KSSI·Korea Sales Service Satisfaction Index))’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KSSI’는 소비자와 대면 소통하는 세일즈 인력의 질적 능력에 대하여 이를 경…
주택금융공사는 시중은행 및 보험사 14곳에 연말까지의 적격대출 한도 총 2조 원을 추가 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은행은 신한·우리·KEB하나·NH농협·IBK기업·SC·씨티·수협·경남·부산·대구·광주은행 등 12곳이며, 보험사는 교보생명과 흥국생명 등 2곳이다. 기존에 적격대출을 …

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은 지난해 무(無)재해를 달성했다. 협력업체 재해율도 2011년 1.48%에서 지난해에는 0.2%까지 떨어졌다. 원청인 두산인프라코어가 협력업체의 안전관리를 지원하는 ‘공생협력 프로그램’을 가동한 덕이다. 원청이 협력업체의 안전관리 역량을 끌어올려 양쪽 모두의 …
현재 한국의 국가채무 비율은 선진국보다 낮지만 1인당 국민소득과 인구 고령화율 등을 고려하면 선진국보다 높은 수준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6일 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일반정부부채는 국내총생산(GDP) 대비 44.8%로 집계됐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