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산 ‘시민 공원’으로 탈바꿈
지난해 10월 일반에 개방된 인천 문학산(해발 213m)이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인천시는 수십 년간 방치된 등산로를 정비해 시민 편의 시설을 확충하는 ‘문학산 숲 복원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13년 보전녹지지역과 도시자연공…
- 2016-03-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10월 일반에 개방된 인천 문학산(해발 213m)이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인천시는 수십 년간 방치된 등산로를 정비해 시민 편의 시설을 확충하는 ‘문학산 숲 복원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13년 보전녹지지역과 도시자연공…
서울 김포공항 외곽 녹지에 추락한 경비행기가 평소에 기체 정비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문제가 제기됐다. 조종사 훈련 교육 중이던 경비행기가 지난달 28일 수직으로 추락한 이번 사고로 숨진 교육생 조모 씨(33)의 유족은 29일 “고인들이 사고 당일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학원이 워낙 …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실시하는 ‘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 인천국제공항이 11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29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12월 ACI가 전 세계 공항 이용객 50만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와 시설 운영 등 34개 분야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인천공항이 종합 …
정부 방침에 따라 통합된 인천시체육회를 꾸려갈 이사진에 전문 체육인이 포함되지 않자 내부 파열음이 일고 있다. 통합 인천시체육회가 최근 이사회를 열고 당연직 3명, 감사 2명을 포함해 30명의 임원을 확정하자 체육회 고문들이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원로 체육인들은 29일 “스포츠…
<알림> 인천 □동구=주민을 대상으로 ‘제97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3월 1일 오전 11시∼낮 12시 10분 창영초등학교 운동장(3·1운동 인천 최초 발상지). 032-761-0151, icdonggu.go.kr <모집> 인천 □심리치료상담=남동구다문화가족지원…

2월 18일 인천의 경제자유구역인 서구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 도서관 앞 광장에서 이색 행사가 열렸다. 서울지하철 7호선의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 조기 착공을 요구하는 의미를 담은 가상의 지하철역 개통식이었다. 이날 행사는 ‘7호선 청라 조기착공 촉구 범시민연대’가 마련했다. 주민들이 낸…

교통사고에 따른 보행자 사망 문제가 도시와 농촌 모두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경찰은 도심 이면도로의 제한속도를 낮추고 처벌도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29일 경찰청에 따르면 국내 주요 대도시의 경우 교통사고로 인한 보행자 사망이 전체 교통사고 사망의 절반을 넘거…

‘백조’라 불리는 큰고니 100여 마리가 충남 당진군 합덕제를 찾아 한가롭게 유영하고 있다. 후백제 견훤이 축제한 것으로 알려진 합덕제는 김제 벽골제, 연안 남대지와 함께 3대 방죽으로 꼽히고 있다. 당진시 제공

최원준 제9대 건양대병원장(사진)이 29일 취임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최 원장은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외과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은 뒤 건양대병원에서 제2 부원장을 지냈다. 최 원장은 “중증질환 치료 역량을 높이고 질환별로 세분되고 전문화된 진료를 확립하겠다”며 “현재 논의 …
세종 신도시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독일식 친환경 에너지 자급 마을이 조성된다. 일명 제로에너지 마을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세종시 신도시 1-1생활권 고운뜰공원 북측에 제로에너지 마을(60가구) 부지 1만8216m²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
대전시는 올해 신규 공무원 334명, 대전시교육청은 47명을 선발키로 하고 시험계획을 발표했다. ○ 대전시 대전시는 올해 3, 4회 차 지방공무원 267명을 신규 채용키로 하고 홈페이지(http://gosi.daejeon.go.kr-시험정보)에 시험계획을 공고했다. 선발 예정…
○…충남대는 계룡산 연구가인 이길구 계룡문화연구소장이 계룡산유기(鷄龍山遊記)에 대한 연구로 한문학과 박사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소장은 그동안 소개되지 않은 계룡산유기를 번역 소개하는 한편 유기의 가치와 콘텐츠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30여 년간 계룡산 관련 고서를 비롯…
“3월 3일은 삼겹살 먹으러 ‘청주 삼겹살거리’로 오세요.” 전국 유일의 삼겹살 특화 거리인 충북 청주 서문시장 삼겹살거리에서 숫자 ‘3’이 두 번 겹치는 3일 ‘3·3데이 삼겹살’ 축제가 열린다. 서문시장상인회(회장 김상돈)가 청주의 대표 음식인 청주삼겹살과 삼겹살 특화 거리…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선거구 획정의 마지막 시한으로 정했던 어제도 결국 이 문제를 매듭짓지 못했다. 야당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에 막혀 선거구 획정안의 본회의 처리가 무산된 것이다. 야당이 테러방지법을 저지하려고 화급을 다투는 선거구 획정까지 지연시키는 것은 잘못이다. 하루빨리…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2010년 2월 이후 중단된 한미 통화스와프에 대해 “다시 체결하는 게 맞다”며 “필요한 시점이 되면 미국에 논의하자고 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2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
전 세계에 ‘한국썰매의 기적’을 알린 자랑스러운 청년들이 오늘 독일 쾨니히세에서 귀국한다. 봅슬레이 2인승의 원윤종-서영우는 국제봅슬레이스켈리턴연맹(IBSF) 월드컵 8차 대회에서 우승하며 2015∼2016시즌을 세계랭킹 1위로 마쳤다. 스켈리턴의 윤성빈은 세계 2위다. 우리에게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