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8년 만의 슈퍼문 관측 열기, 해안가는 침수 피해 우려
14일 밤 뜨는 보름달이 68년 만에 지구와 가장 가까운 슈퍼문으로 알려지면서 관측 열기가 뜨겁다. 하지만 슈퍼문으로 인해 해안가의 침수 피해도 우려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국립해양조사원에 따르면 달과 지구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남해서부와 제주 등지의 해수면 높이가 지난달 …
- 2016-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4일 밤 뜨는 보름달이 68년 만에 지구와 가장 가까운 슈퍼문으로 알려지면서 관측 열기가 뜨겁다. 하지만 슈퍼문으로 인해 해안가의 침수 피해도 우려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국립해양조사원에 따르면 달과 지구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남해서부와 제주 등지의 해수면 높이가 지난달 …

피아트크라이슬러코리아(FCA코리아)는 지난 12일 경기도 평택 소재 자사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국의 딜러 서비스 직원을 대상으로 ‘2016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2016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는 서비스 관리, 부품…

혼다코리아가 공식 후원하는 ‘2016 한국 슈퍼 바이크(KSBK: Korea Super BiKe) 챔피언십’과 ‘2016 혼다 드림컵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의 마지막 경기가 지난 13일 영암 코리아인터네셔널서킷(KIC)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K…

뉴질랜드 남섬의 크라이스트처치 인근에서 14일(현지시간)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2명이 사망했다. 이후 규모 6.1 등의 여진이 100차례 이상 발생했으며, 동부 해안 지역에는 지진해일(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가 약 4시간 후 등급이 하향 조정됐다. 미국 지질조사국(USG…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에 모인 100만 명의 시민(경찰 추산 26만)들이 요구하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이라며 “(3차 담화에서) 퇴진 일정을 발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지원 위원장은 14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

쌍용자동차 티볼리 브랜드에 신규 적용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소형 SUV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14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9월 티볼리 브랜드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하 ADAS)을 대거 채택한 2017 모델을 출시 후 지난 2개월 간…

여당의원으로서는 이례적으로 12일 열린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촛불집회에 참석한 새누리당의 김성태 의원이 비박계(非박근혜)수장 김무성 전 대표가 공개적으로 주장한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대해서 목소리를 보탰다. 김성태 의원은 1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촛불집…

김제동이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을 풍자하는 발언을 해 화제다. 김제동은 13일 밤 11시 방송된 JTBC '김제동의 톡투유-걱정 말아요 그대'에서 관객들의 박수를 받은 후 "요즘은 박수 치고 소리도 지르고 싶은 시대다. 그래서 사는 시국이 '어순실' 할…

“다시 도전하는 모습은 누가 봐도 멋지지 않습니까.” 불과 1년 전, 도전과 좌절의 순간을 함께 했던 ‘동지’의 목소리엔 응원의 메시지가 듬뿍 담겨있었다. 메이저리그(ML) 재도전을 선언한 롯데 황재균(29)을 향해 후배 손아섭(28)이 선배의 성공을 두 손 모아 기원했다. 지난해…

그는 끝내 FA(프리에이전트)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결정을 내리기까지 야구선수로 생활한 30년의 시간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다. 2번이나 보상선수로 선택된 남자, 그러나 정작 FA 신청을 하지 못한 SK 우완투수 김승회(35) 얘기다. 김승회는 올해 생애 처음 FA 자격을 얻…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4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영수회담’을 전격 제안한 것과 관련, “제1당 대표로서 청와대에 난국을 헤쳐 나가기 위한 만남이 필요하다고 보고 긴급 회담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대통령을 만나서 모…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다른 야당과 상의 없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영수회담을 일방 제의한 데 대해 "저의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반발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야권 공조는…

최경환 국민의당 의원은 14일 최순실 씨(60·구속)의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친박계 핵심 최경환 새누리당 의원을 ‘병신 5적’이라고 칭하며 “단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30대 직장인 김 씨는 지난 주말 모처럼 집에서 약 2시간 거리의 한적한 교외로 반려견 ‘망고’와 산책을 계획 했지만 약 30분 만에 포기했다. 이유인즉 ‘망고’가 자동차에 타는 것을 거부하더니 힘들게 태운 뒤에도 얼마 못 가 구토와 심각한 불안 증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40대 전…

층간소음 못지 않은 층간흡연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권익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2011년부터 올해 5월까지 공동주택 간접흡연 신고 총 1,539건 중 3분의 2에 해당하는 808건(55,2%)이 베란다, 화장실 등 집안에서 발생했다. 건물 내, 지하철 역 주변…

방송인 김제동의 발언이 화제다. 김제동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광화문에서 진행된 광장콘서트 '만민공동회'에서 "정치는 삼류, 국민은 일류, 여러분과 한 곳에 서 있을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김제동은 이날 콘서트 마무리 중 이 같은 발언을 하며 "자랑스러운 민주공화국 광장에…

‘복면가왕’에 출연한 B1A4 진영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진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ㅎㅎ 놀라셨죠 겁쟁이사자는 저였답니다~ 많이 떨리지만 정말 재미있었어요~~^^ 앞으로도 b1a4 그리고 진영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며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사자 의상을 …

14일 저녁 68년 만의 가장 큰 보름달 ‘슈퍼문’을 관측할 수 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이날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워지는 시간은 오후 8시 21분경으로 거리는 35만6509km다. 달과 지구의 평균 거리는 38만4400km고, 올해 달과 지구의 거리가 가장 멀었던 4월 2…
박근혜 대통령이 현직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검찰의 조사를 받게 될 전망으로 밝혀진 가운데, 현직 대통령 조사 방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15일이나 16일 박 대통령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하겠다는 방침을 청와대에 전달, 청와대의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정국 해법 마련을 위한 담판 성격의 ‘영수회담’을 전격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YTN에 따르면, 추 대표는 비상시국에서 정확한 민심 전달과 정국 해법 마련을 위해 청와대 한광옥 비서실장을 통해 박 대통령에게 긴급 회담을 요청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