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악의 외교실패”“백기투항”…野, 행안위서 강제동원 해법 공세
1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강제동원 해법으로 제시한 제3자 변제와 국가수사본부 인사검증 문제에 대해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을 압박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상민 장관 장기 공백과 야당의 탄핵을 비판하며 맞섰다.이성만 민주당 의원은 “지난 1월 일제강…
- 2023-03-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강제동원 해법으로 제시한 제3자 변제와 국가수사본부 인사검증 문제에 대해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을 압박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상민 장관 장기 공백과 야당의 탄핵을 비판하며 맞섰다.이성만 민주당 의원은 “지난 1월 일제강…

쌍용건설은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업체 기업인 ASML의 한국 신사옥(뉴 캠퍼스) 공사를 2000억 원에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ASML은 반도체 생산의 가장 중요한 공정인 극자외선 노광장비(반도체 기판에 설계대로 집적회로를 프린팅하는 장비)를 전 세계에 유일하게 공급하는 기업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사태와 관련, 국내 금융시장에 대한 영향을 면밀히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주재한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미국 SVB 파산…

인천 송도의 한 고층 아파트 유리창 파손 사건과 관련해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쇠구슬이 발견됐다. 13일 인천연수경찰서에 따르면 피해 신고를 받고 전날 오후 인근을 수색하던 중 해당 아파트 1층에서 지름 8㎜의 쇠구슬 2개를 발견했다. 경찰은 쇠구슬이 사건과 관련이 있는지 …

25년간 관광객을 태우다 척추가 내려앉아 주인으로부터 버림받은 코끼리가 공개됐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의 CNN 등 외신들에 따르면 태국의 야생동물 구조단체 ‘태국야생동물친구재단’(WFFT)은 25년 동안 일한 71살 암컷 코끼리 파이 린(Pai Lin)의 사진을 공개했다. …

12일 밤에 발생한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가 이틀째 계속되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근로자 10여 명이 부상을 입고 북쪽 2공장이 전소되면서 타이어 완제품 40만 개가 불에 탔다. 화재가 계속되면서 연기와 분진이 인근 아파트 단지로 번져 주민들이 대피하고 주변을 지나는 고속열차 운…
군 당국은 최근 대규모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의 복구 지원을 위한 공병부대 파병 가능성이 거론되는 데 대해 아직 관련 요청을 받은 게 없다고 13일 밝혔다.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현재까지 국방부는 튀르키예 정부로부터 파병 관련 요청을 받은 바 없다”며 “파병은…

국민의힘과 정부는 13일 노동조합 회계 투명성 강화를 위한 노동조합법 개정을 논의했다. 당정은 구체적으로 조합원의 절반 이상이 노조의 회계 공시를 요구하거나, 횡령·배임 등 범죄 혐의가 발생하는 경우 공시를 의무화하기로 했다.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노조의 회계 투명성 강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복심’으로 불리는 리창 신임 총리가 개혁개방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리 총리는 13일 전인대 폐막식 이후 열리는 내외신 기자회견에서 ”개혁개방은 현대 중국의 운명을 결정한 결정적인 조치“라면서 ”앞으로 중국식 현대화를 더 추진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양금덕씨가 정부 해법에 대해 “굶어죽는 한이 있어도 그런 돈 안 받을랍니다”라고 재차 밝혔다. 외통위 야당 위원들도 강제동원 해법 부당성을 지적하고 과정과 정부여당 인식, 태도를 비판했다. 이날 외통위 회의는 야당 단독으로 열렸다. 13…

경찰이 서울 시내 일부 경찰서에 장애인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지 않다는 이유로 과거 불법 시위 혐의 관련 출석 요구에 불응하고 있는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상임공동대표에 대한 체포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13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박 대표는 18…

캘리포니아주를 덮친 대기천 현상으로 미국 서·북부에 폭우가 내리고 홍수가 발생하면서 마을 전체가 물에 잠기는 피해가 발생했다.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시작된 대기천 현상에 캘리포니아 일대 마을에는 100mm가 넘는 비가 내렸다. 이로인해 11일(현지시간) 파하로 강 제방이 무너지고…

경기 시흥시에 사는 A 씨는 2013년 필리핀에서 온 이주여성이다. A 씨는 평소 우울증을 앓아온 탓에 자녀를 제대로 돌보지 못했다. 시흥시는 지난해 A 씨의 자녀에게 미술 교육을 지원했고 자녀는 대회에서 입상했다. 13일 여성가족부는 경기 화성시와 시흥시, 경남 김해시 3개 지자…

중국의 28세 여성이 신발 가게에게 200위안(약 3만8000원)짜리 신발을 사고 싶어 무릎까지 꿇었지만 부모가 허락하지 않아 오열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8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오리엔탈데일리뉴스는 5일 저장성 동부의 샤오싱시의 한 신발 가게에서 찍힌 동영상을 인용하며 이같이…

영화 ‘더 웨일’에서 600파운드(약 272㎏) 거구의 남성을 연기한 배우 브렌던 프레이저(Brendan Fraser·55)가 오스카를 품에 안았다. 프레이저는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엘비스’의 오스틴 버틀러, ‘이니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윤석열 대통령과 만찬 회동에서 정책 주도권 강화를 위한 여러가지 당정 관계와 협조 시스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전당대회에서 선출된 김 대표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저녁 대통령실에서 윤 대통령과 만찬을 한다. 김 대표는 13일…

배우 양쯔충(楊紫瓊·60)이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여우주연 부문에서 아시아 국적 배우가 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며, 유색 인종이 이 상을 받은 건 할리 베리 이후 역대 두 번째다. 양쯔충은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 극장…

일본 정부는 북한이 지난 12일 잠수함에서 순항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자국 배타적경제수역(EEZ), 영역 등에 대한 비행·피해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13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13일 여야 합의 없이 일제 강제동원 해법 관련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를 단독 개의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의회 독재, 의회 횡포의 길”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의 방일 이후에 열자는 입장이다. 국회 외통위 여당 간사인 태영호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

대니얼스 감독의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올해 아카데미 주인공이 됐다.대니얼 콴·대니얼 쉐이너트 두 감독이 공동 연출한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이하 ‘에브리씽’)는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