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Beauty]휴온스, 건조한 봄철 환절기… ‘고광택 물광주사’로 피부노화 막는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5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그레이스성형외과 최승혜 원장이‘고광택 물광주사’를 시술하기 앞서환자의 피부상태를 진단하고 있다.휴온스 제공
그레이스성형외과 최승혜 원장이‘고광택 물광주사’를 시술하기 앞서환자의 피부상태를 진단하고 있다.휴온스 제공
환절기마다 ‘피부 사막화’ 현상을 호소하는 여성이 많다. 피부 사막화는 건조, 당김, 주름 등 각종 피부 노화가 겹쳐서 일어나는 상황을 일컫는다.

피부 사막화는 계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겨울이나 환절기에는 피부 표면의 수분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고, 모공과 잔주름이 늘어나고,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더욱이 건조한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각종 피부 질환이 생기고 가려움증 등이 심해질 수도 있다. 민감성 피부인 사람은 건조한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더 어려움을 겪으면서 미용적인 측면 이외에 직접적인 통증까지도 호소한다. 민감성 피부는 외부의 자극이나 알레르기 물질, 환경 변화나 인체 내부의 원인에 민감하게 반응해 자극반응이나 피부염을 잘 일으키기 때문이다. 이러한 피부는 수분 공급이 특히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피부가 건조해지면 수분을 보충하거나 보습제를 발라 해결하려 하지만 금방 다시 건조하고 피부가 당기는 현상이 반복된다. 보습크림은 도움이 되지만 건조한 시기에는 지속력이 약해진다. 결국 이와 같은 처방만으로는 얼마 지나지 않아 피부가 다시 건조해지는 현상을 피할 수 없다. 건조한 피부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말라 갈라진 땅에 비가 몇 번 온다고 해서 사막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처럼 피부 사막화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 본연의 힘을 기르고 피부 진피층에 수분을 충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사막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싶다면 의학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특히 ‘고광택 물광주사’는 이러한 피부 사막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물광주사는 자기 부피의 200∼300배에 이르는 수분을 함유한 히알루론산(HA)을 피부조직에 직접 주입하여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만드는 시술이다.

히알루론산은 분자당 218개의 물 분자를 끌어들이는 수분 흡수 작용으로 피부 건조를 막고, 주변 피부 조직의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및 탄력섬유의 생성을 증가시키기는 물질이다.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 역시 히알루론산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결국 히알루론산을 얼마나 잘 보충하느냐가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이 중요하지만 필요하다면 시술을 통해서도 이를 보충할 수 있다.

그레이스성형외과 최승혜 원장은 “피부가 많이 노화된 60대 어르신뿐만 아니라 30대 직장인도 피부 속 수분 부족 현상으로 가볍게는 피부 건조증, 가려움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이런 환경이 지속되면 주름이 깊어지고 노화가 심화될 수 있어 정기적인 고광택 물광시술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최 원장은 “어려보이는 얼굴을 유지하려면 손실된 히알루론산을 보충하는 것이 필수”라며 “피부 속 수분이 충분해야 아름다운 동안을 유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기존의 물광주사는 한 달만 반짝 효과를 보이는 등 짧은 지속 기간이 가장 큰 단점이었다. 반면 프리미엄 히알루론산인 엘라비에 밸런스 물광주사는 미세한 히알루론산 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입자들이 자기 중량의 수백 배에 달하는 물 분자를 끌어당기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수분감을 높여준다. 더 오랜 기간 자연스러운 탄력과 잔주름 개선에 효과를 주기도 한다.

최 원장은 “물광주사를 맞을 때는 정품의 고농도 히알루론산을 주입하는지 미리 확인하라”고 말했다.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조언이다. 그레이스성형외과에서는 휴온스의 ‘더마샤인 밸런스’ 고광택 물광주사 장비를 통해 환자별 맞춤식으로 진피층을 침투하는 깊이 조절, 9개의 바늘을 동시에 사용하는 최신기술을 도입했다. 시술 효과는 극대화하고 통증은 줄였다.

고광택 물광주사는 휴온스의 ‘엘라비에 밸런스’ 제품이 대표적이다.

해당 제품은 더마샤인 밸런스와 같은 특수장비를 이용하며 아큐트라와 같은 고강도 초음파 장비로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경우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더 큰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광택 물광주사는 진피층에 정확하게 주입해야 하는 만큼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정품의 전용 물광주사를 사용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물광주사 시술을 받은 뒤 만족스러운 효과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발라야 한다. 꾸준하게 수분, 비타민,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건조한 피부를 지키는 방법 중 하나다.

임현석 기자 lhs@donga.com
#health&beauty#휴온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