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Beauty]얼굴 반짝반짝 ‘봄날의 신부’? 고광택 물광주사+더마톡신으로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3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휴온스 ‘엘라비에밸런스’

수분이 부족한 환자에게 고광택 물광주사를 시술하고 있는 명동 나우비클리닉 윤장봉 원장. 윤 원장은 “히알루론산이 부족하다면 물광주사를 맞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휴온스 제공
수분이 부족한 환자에게 고광택 물광주사를 시술하고 있는 명동 나우비클리닉 윤장봉 원장. 윤 원장은 “히알루론산이 부족하다면 물광주사를 맞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휴온스 제공
결혼을 한 달여 앞둔 예비신부 이진화 씨(31)는 요즘 예민해진 피부 때문에 고민이 많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엔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종 트러블이 올라오기 때문이다.

수분크림을 듬뿍 바른 채 자고 스킨케어숍에 가서 마사지도 받아보지만 큰 효과가 없다. 명동 나우비클리닉 윤장봉 원장은 “결혼식 때 아름다운 피부를 선보이고 싶다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유지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수분 관리를 해야 할까.

수분 관리의 첫 단계는 세안이다. 일반 비누나 지성 피부용 세안제와 같은 알칼리성 세안제 대신 중성 세안제를 쓴다. 알칼리성 세안제는 유분층을 줄이거나 없앨 우려가 있다. 유분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일종의 막 역할을 한다. 이런 유분층이 사라지면 피부 속 수분도 줄고 피부도 빨리 늙는다.

화장품을 바르는 타이밍도 중요하다. 세안 뒤 물기가 있을 때 바로 화장품을 발라야 한다.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호막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얼굴을 씻고 바로 로션을 바른 사람과 10분 있다가 바른 사람의 4시간 이후를 보면 이 점을 알 수 있다. 10분 뒤 발랐을 때의 피부 수분 함유량이 20% 이상 적다.

심하게 건조하다면 물광주사를…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게 좋다. 체내에 수분 공급이 많아야 피부도 촉촉해진다. 피부 마사지도 효과는 있다. 다만 이 경우 일시적으로 피부의 수분을 높여주지만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이 짧은 게 단점이다.

이 같은 생활습관의 교정으로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이거나 트러블이 심하게 올라오고, 이 씨처럼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면 물광주사 시술을 받는 것도 좋다. 물광주사는 1997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생체 적합성 고분자의 히알루론산 물질을 진피층에 균일하고 일정하게 주사하는 것. 수분 공급은 물론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게 도와주는 시술이다.

실제로 히알루론산은 분자 1개가 물 분자 218개를 끌어당길 정도로 수분 흡입력이 뛰어나다. 또 피부 주변 조직을 자극해 콜라겐 및 탄력섬유의 생성을 증가시킨다.

히알루론산이 풍부한 피부는 촉촉하고 탄력이 있으며 피부색도 밝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히알루론산의 양이 급격하게 줄고, 그러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주름도 늘어나는 등 노화가 본격화된다.

윤 원장은 “진피 내 수분 유지에 중요한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부족해 긴급히 수분 보충이 필요할 경우 물광주사를 시술한다”며 “특히 당일 시술 뒤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시술과 회복기간이 짧은 ‘런치 퀵 물광주사’를 맞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런치 퀵 물광주사 인기


특히 최근엔 일반 물광주사보다 효능이 뛰어난 ‘고광택 물광주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들로부터 기존 물광주사보다 히알루론산 함량이 높아 피부 개선 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제품이다. 휴온스의 더마샤인밸런스라는 의료장비를 이용한 물광 필러인 ‘엘라비에밸런스’가 대표적이다. 수분 부족으로 인해 얼굴빛이 점점 어두워지거나, 얼굴의 각질들이 허옇게 뜨거나 뾰루지가 많을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고광택 물광주사는 시술 및 회복 기간도 빠르다. 시술 전 마취크림을 도포하는 데 30분 정도 소요되지만, 시술에 단 5분, 시술 후 피부 진정에 10분가량만 걸려 간편하다.

시술 뒤 시술 부위에 약간(1% 미만)의 홍반이나 부기, 멍이 부분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대개 1, 2일 사이에 사라진다. 다만 면역질환 환자 또는 당뇨병 환자는 시술을 피하는 것이 좋다.

고광택 물광주사, 더마톡신 함께 하면 시너지 효과

윤 원장은 “이 씨와 같은 예비신부일 경우 고광택 물광주사와 더마톡신을 함께 시술하면 더 아름다운 ‘봄날의 신부’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더마톡신’은 피부를 뜻하는 ‘더마(Dermo)’와 흔히 보톡스로 알고 있는 주름 개선제 ‘보툴리눔톡신’의 합성어. 피부에 보툴리눔톡신을 주사하는 치료법을 말한다.

더마톡신은 보툴리눔톡신 소량을 근육이 아니라 피부 여러 곳에 나눠 주사해 얼굴 전체에 퍼진 잔주름을 펴거나 처진 얼굴 피부를 올리는 데 효과적이다.

윤 원장은 “두 시술을 같이 하면 피부 재생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콜라겐 형성 및 얼굴빛 개선, 유수분 밸런스 조정을 통해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지은 기자 smiley@donga.com
#health&beauty#물광주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